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5G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4.
반응형

5G는 초고대역 주파수 통신기술로 4G LTE보다 70배 빠른 속도, 에너지 효율성이 4G보다 100배 향상되었으며, 가장 특 징은 고주파를 사용해 정보 전달이 일시에 대량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미국 제4 이동통신 사업자인 디시네트워크(DISH Network)에 대규모 5세대(5G) 통신 장비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디시네트워크의 미국 5G 전국망 구축을 위한 5G 가상화 기지국, 다중 입출력 기지국을 포함한 라디오 제품 등 다양한 통신 장비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수주 규모는 약 1조 원으로 삼성전자의 미국 내 5G 장비 수주 중 역대 두 번째 규모라고 하는데 오늘은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루온 - 5G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음.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이루온은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으며,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및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루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3.3% 감소하였으며,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의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통신사인 XL telecom과 사업제휴를 통해 사업규모를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 미국의 ACTIFIO사와 총판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스토리지 가상화 시장에 진출하였고, 독일 오토쿠니케와 총판계약 체결 이후 IC카드 검수기, 발송기, 분류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기산텔레콤 - 5G 관련주

[기업내용]

- 통신장비 제조업, 위성통신기기 제조업, 통신장비 및 부품수출입업, 전기전자 및 통신관련 엔지니어링업, 통신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제품은 이동통신중계기와 와이파이 AP입니다.

 

- 실적은 통신사업자의 투자 규모와 새로운 기술의 등장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으며, 당기말 현재 자회사인 현대제이콤과 모피언스를 통해 각각 방위사업부문과 항공산업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으며, 전방산업 수요 부진으로 매출액이 감소했고 반도체 수급 이슈가 원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적자전환하였으며, 국내수요의 한계극복을 위한 수출 전략 수립 및 신규제품 개발, 기존제품 현지화 노력 등 성장전략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SI사업 진출을 위해 통신 개도국 진출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텔레필드 - 5G 관련주

[기업내용]

-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다양한 신호와 접속을 해야 하는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LTE 서비스를 위한 RRH 광선로에 대한 운용비용 절감을 위해 16WL기술을 확보하여 SKT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안정적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당기말 현재 썬웨이브텍과 에프아이시스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텔레필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9% 감소, 영업손실은 3.7% 증가, 당기순손실은 8.2% 증가하였으며, 전방 산업 투자 부진으로 주력인 통신부문의 실적이 악화되며 외형 축소,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 구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텔레필드는 기술경쟁력을 통한 기술 마케팅,  영업채널망 다양화 및 KT 등 NI/SI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조달사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다산네트웍스 - 5G 관련주

[기업내용]

-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군은 이더넷 스위치, FTTH, 와이파이 장비 및 SDN 등이 있으며, 2016년 글로벌 사업 본격 확대 전략으로 미국 통신장비 기업이자 나스닥 상장사인 존테크놀로지(현 DZS)를 인수하였습니다.

 

- 다산네트웍스는 미래비전 확보 및 신규사업 확대를 위한 경영권 획득 목적으로 2021년 5월 31일 (주)다산인베스트가 (주)솔루에타에 주식을 매도하여 최대주주가 변경되었습니다.

 

다산네트웍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2% 증가, 영업손실은 645.4% 증가, 당기순손실은 942%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성장률은 비교적 높은 수준이나 판관비  등 비용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대규모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시현하며 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다산네트웍스는 자동차 전장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지정하고, 본 사업의 육성과 기술개발의 역량에 집중하여 자동차 전장 사업과 차량용 통신장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기가레인 - 5G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RF통신부품 및 반도체 장비 제조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RF통신부품은 주요 모바일 기기 및 기지국장비에 사용되고 있으며, 당사의 반도체 장비는 LED 등 반도체 제작 공정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지속적인 기술, 인력 및 시설 투자를 통하여 선도 수준의 RF 통신 관련 기술과, 반도체 공정 장비 관련 기술력을 확보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가레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군수시장의 경우 국내 최초의 RF케이블  커넥터 국산화 업체라는 지위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강력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지속적인 기술, 인력 및 시설 투자를 통하여 선도 수준의 RF 통신 관련 기술과, 반도체 공정 장비 관련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에이스테크 - 5G 관련주

[기업내용]

- 에이스테크의 사업분야는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사업으로,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그리고 RF 커넥터 등이 있습니다.

 

- 에이스테크의 신규사업으로 레이더, 유도무기체계,지휘통신체계,위성통신,데이터링크등의 방산용안테나 부문에 2008년부터 개발업체로 참여하여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손실은 45.6% 감소, 당기순손실은 76.9% 감소하였으며, RF부품 사업호조에도 기지국안테나 제품 부진으로 외형 성장은 크지 않았습니다.

 

- 판관비 통제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 구조가 지속되고 있으며, 상용 기술보다 한단계 높은 기술력 확보로 시장 선도, 시장을 선도하는 신기술 제품개발로 고객욕구 충족 등의 판매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RF머트리얼즈 - 5G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광화합물 반도체인 인듐인과 갈륨비소, RF화합물 반도체인 질화갈륨과 갈륨비소를 트랜지스터와 전력증폭기에 안착시킬 수 있는 패키지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화합물 반도체용 패키지를 제조해오면서 확보해온 핵심 요소기술과 히트싱크 소재기술, 적층세라믹 기술을 활용하여 5G 시장 및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RF머트리얼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8.5%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미국의 CREE를 비롯하여 모회사인 알에프에이치아이씨(주)에 RF 통신용 패키지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광 통신용 패키지 분야에서는 광 Pump 모듈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JDSU, OCLARO, 3S-Photonics 등의 글로벌 업체에 진입을 통한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핵심 5종목

타액으로 코로나감염 여부를 검사하는 자가검사키트 제품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품목 허가를 받아 상용화에 돌입했는데 첫 타액 자가검사키트 승인으로 뒤따라 제품을 개발 중이던 기업들도 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