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6.
반응형

전기차 보급 가속화로 폐배터리 재사용·재활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기술만 뒷받침되면 돈이 되는 사업 모델이기 때문으로  증권가에선 글로벌 폐배터리 시장 규모가 연평균 33% 늘어 오는 2040년 68조원을 웃돌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글로벌 폐배터리 시장의 누적 규모는 2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현대차,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 대기업이 시장 선점에 나선 이유라고 하는데요.

최근 국제 사회의 친환경 정책 기조와 맞물리면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이 해결책 중 하나로 떠올랐다고 하는데 오늘은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스모화학 - 폐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습니다.

 

- 코스모화학의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습니다.

 

코스모화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2% 증가, 영업이익은 509.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하였으며, 신소재부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였습니다.

- 코스모화학은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 하락으로 수익성 또한 확연히 개선된 모습으로 루타일형, 장섬유용 제품 및 상품판매 등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점 긍정적으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고려아연 - 폐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서 설립되었으며, 1990년 7월 28일 기업공개 실시,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1% 증가, 영업이익은 27.2% 증가, 당기순이익은 43.1%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기존 안정적 수익모델을 갖추고 있는 아연 제련업을 기반으로 실적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고려아연은 최근 들어 2차 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미래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는 만큼, 향후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두산에너빌리티 - 폐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하였으며,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두산에너빌리트는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증가와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비용의 감소에 힘입어 영업이익 대폭 증가,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파워로직스 - 폐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파워로직스는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손실은 46.2% 감소, 당기순손실은 67% 감소하였으며, 핵심 전방산업인 스마트폰 시장의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으며, 개발비 부담 축소 및 고정비 절감으로 손실 폭을 축소하였습니다.

- 전기차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로 리튬이온 이차전지(LIB)에 대한 시장 수요 증가가 예상되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수년간의 시험 및 인증 절차, 대규모 설비투자가 수반되어 사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NPC - 폐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연결회사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배적 단일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금형부문도 플라스틱 사출공구에 포함되어 있으며, 컨테이너, 파렛트, 체어&데스크, 환경제품, 시트류제품, 컨테이너 등이 있습니다.

 

- R/T사업부는 전용컵을 삽입하면 컵의 하부로부터 맥주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트렌디 제품인 Reverse tap을 개발중이며, IOT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NPC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9% 증가, 영업이익은 36.6% 증가, 당기순이익은 38.8%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주력제품의 판매 확대로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 더불어 매출원가율의 하락 및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비교적 큰 폭의 증가세를 시현, 꾸준한 매출활동과 대체품 개발 등으로 인하여 플라스틱 산업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영화테크 - 폐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는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영화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동사의 정션박스 제품 또한 중국 OEM사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참여, 개발하여 2020년 양산개시하였습니다.

 

- 동사는 전기차 부품 설계, 구현, 통합, 검증, 인증, 생산을 위한 모든 단계에서 자동차에 탑재되는 E/E(Electric & Electronic) 시스템의 기능한정성에 관한 국제표준을 통한 제품 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7종목

5G는 초고대역 주파수 통신기술로 4G LTE보다 70배 빠른 속도, 에너지 효율성이 4G보다 100배 향상되었으며, 가장 특 징은 고주파를 사용해 정보 전달이 일시에 대량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R 관련주 TOP6  (0) 2022.05.08
대한항공 주가 전망 - 지지와 저항  (0) 2022.05.06
리튬 관련주 TOP5  (0) 2022.05.06
5G 관련주 대장주 7종목  (0) 2022.05.04
휴림로봇 주가 전망  (1) 2022.05.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