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리튬 관련주 TOP5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6.
반응형

최근 리튬 배터리 기업 주가가 상승세를 달리면서 눈길을 끌고 있으며, 전기차 시대가 본격화하면서 리튬 투자 수익은 계속 뛸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석유·가스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기차 시대로의 이행이 더 빨라질 것이라는 예상이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리튬 부문으로 뻗친 결과라고 하는데요.

 

이런 가운데 라틴아메리카에서는 멕시코, 칠레,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등 자원 부국들이 전기차 시대에 대비해 '리튬 연합'을 결성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리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코스모화학 - 리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습니다.

 

- 코스모화학의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습니다.

 

코스모화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2% 증가, 영업이익은 509.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신소재부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였습니다.

 

-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 하락으로 수익성 또한 확연히 개선된 모습이며, 루타일형, 장섬유용 제품 및 상품판매 등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점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유일에너테크 - 리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기 자동차 및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 용 2차전지 제조를 위한 조립공정의 핵심 장비인 Notching기, Stacking기, Tab welding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전기 자동차에 장착되는 배터리 모듈 팩을 조립 생산하는 Module & Packline 자동화 장비제작을 영위, 신규 사업 확대를 위해 국내 Major 수소연료전지 생산 업체에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소재 촉매코팅 양산장비를 납품하여 수소연료전지 시장에 진입하였습니다.

 

유일에너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동사에서 제작하는 설비인 Notching기의 경우에는 유럽은 CE, 미국은 UL 인증을 취득하여야만 합니다.

 

- 유럽의 경우 이미 납품된 설비로 CE 인증을 진행. 2021년도 3분기 보고서 기준 전체 매출액 중  '이차전지 자동화 조립장비' 유형이 11,690백만원으로 전체 매출액 중 75.48%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포스코엠텍 - 리튬 관련주

[기업내용]

-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의 포장을 수행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철강제품 포장 및 탈산제 공급 뿐만 아니라 포스코 페로망간공장, 동판재공장 등을 위탁운영하며 해당 역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포장작업 51.96%, 철강원료 36%, 위탁운영 10%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추진하였거나, 새로 추진하기로 구체화된 신규사업은 없습니다.

 

포스코엠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6.8%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38.8% 증가되었으며, 알류미늄 값의 상승으로 알류미늄 탈산제의 매출도 증대. 중국의 전력난으로 인해 제련소가 문을 닫으면서 마그네슘 공급난이 발생하였습니다.

 

- 철강포장사업은 포장자재 실수율 향상 등으로 자재이익을 개선하였고 포장설비사업은 포장작업 설비 기술개발에 주력하였으며, 최근 113억 규모의 포장라인 신설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포스코케미칼 - 리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은 이차전지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그룹 계열의 소재 전문회사로 2021년 약 1조 2천 7백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대규모 투자 재원을 확보,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101.9% 증가, 당기순이익은 353.7% 증가하였으며, 에너지부문을 필두로 주력부문에서 꾸준한 외형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원가율 하락 영향으로 영업수익성은 비교적 크게 상승한 모습으로 포스코, OCI 등 대형 거래선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 수주를 바탕으로 향후 꾸준한 성장세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포스코인터내셔널 - 리튬 관련주

[기업내용]

-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7년 포스코P&S의 철강 등 사업부문을 흡수합병함. 2020년 4월 철강 가공사업을 물적 분할하였습니다.

 

-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곡물, 원유 등이 주요 품목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철강 시황 호조에 기반한 판매량 증가와 철강 가격 급등으로 철강트레이딩 사업부의 실적이 급증하여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56.4% 증가하였습니다.

 

- 상반기 다소 부진했던 미얀마 가스전 실적은 코로나19로 지연됐던 페이즈2 투자가 본격 개시됨에 따라 정상화가 기대되며, 관계기업투자처분이익, 투자손상차손환입 등으로 영업외수지가 개선, 호주 E&P전문회사 세넥스 에너지 인수에 성공하면 에너지 부문의 장기적인 실적 개선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2차전지에 필수한 리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식시장이 어렵습니다. 신중한 판단으로 성공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7종목

5G는 초고대역 주파수 통신기술로 4G LTE보다 70배 빠른 속도, 에너지 효율성이 4G보다 100배 향상되었으며, 가장 특 징은 고주파를 사용해 정보 전달이 일시에 대량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