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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관련주)

대한항공 주가 전망 - 지지와 저항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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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0%, 533% 증가한 2조8052원, 7884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시장전망치를 웃도는 수준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아직 주가는 큰 움직임이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올 2분기에는 해외입국 시 격리 면제 등 연휴 등으로 국제 여객 수요의 본격 반등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오늘은 대항항공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차트

대한항공은 추세상단을 돌파해 주가가 레벨업을 시도하였으나, 4월 25일 지지를 받지 못하고 갭하락으로 다시 박스권안으로 진입하였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한항공은 밴드 상단에 있는 모습으로 아직은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1분기 실적도 시장전망치를 넘어서 앞으로 주가는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차트

하지만 최근 나스닥의 급락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변동성이 커져고 있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주가의 마지노선을 정해져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DB금융 투자는..

대한항공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0%, 533% 증가한 2조8052원, 7884억원을 기록했으며, 화물·국제여객의 매출 증가로 28%의 높은 영업이익율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의 2분기 실적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142% 증가한 2조6589억원과 4681억원으로 예상했으며, 이는 기존 전망치를 각각 33%, 120%를 웃도는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2분기 국제여객 수요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글로벌 공급망 적체가 지속되며 화물 부문의 운임·수송량 강세도 올해 하반기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차트

대한항공은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삼각수렴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1분기 좋은 실적과 2분기도 시장 전망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 주가는 아직 정체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각수렴 패턴은 완성이 되어야 하는데 아직 위, 아래로 움직이 확률이 높아 보이는데 해당 패턴은 상승할 확률이 높은 패턴입니다. 하지만 하단라인이 음봉으로 하단이 깨진다면 무조건 손절해야 하는 패턴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삼각수렴을 잘 받고 있는 모습으로 상승할 확률이 높은데 상단을 돌파한다면 큰 상승이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기업내용은?

동사는 2021년 말 기준 총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공급망 정체 및 긴급성 수요의 증가로 항공화물 시장은 지속 호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기업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증가, 영업이익은 1221.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각국의 여행제한 조치 및 여행심리 회복 지연으로 인해 여객수요가 급감하였습니다.

 

여객노선수익은 불가피하게 46% 감소하였으나, 화물노선수익을 전년대비 57% 증가시키며 영업수익 급락을 보완하고 있으며, 유휴 여객기를 화물전용기로 개조하고 기존 화물기의 가동률을 극대화하는 등의 수익성 중심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한항공은 국내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급격한 확산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가 1~2월에 크게 부진했으며, 대한항공의 국내선 수송은 전년동기대비 54.7% 증가했으나 탑승률(L/F)이 67.1%로 부진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의 국제선 수송도 전분기대비 2.0% 감소했으나 그에 반해 견조한 화물 수출로 화물 수송(FTK)은 전년동기대비 5.2% 증가했고 특히,화물 운임(Yield)은 41.5% 급등하면서 4분기와 유사한 화물 매출을 기록하며 영업이익은 시장컨센서스인 6,218억원을 크게 상회했다고 하는데요.

 

대한항공 월봉차트

 

대한항공은 지난 3월 21일부로 정부가 백신 접종 완료 해외 입국자 대상자가격리 면제 발표 이후 해외 항공권 예약률이 증가하는 등 해외여행 수요가 서서히 회복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글로벌 항공화물 운임이 1분기부터 약세로 전환되었음에도 불구, 대한항공의 화물 운임은 최근 4월까지도 강세가 지속된 상황으로 2분기에도 화물사업부의 실적 호조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추세적으로는 상당히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대내외적인 악재가 해소가 된다면 삼각수렴패턴을 돌파해 주가는 레벨업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최근 나스닥 시장의 불안으로 변동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신장한 판단이 필요해 보이며, 하단 추세라인을 꼭 지켜가며 대응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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