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휴림로봇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3.
반응형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국정과제를 발표하는 가운데 휴림로봇등 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통령 당선인이 과학기술 선도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메가테크 산업으로 로봇을 꼽으면서 기대감이 커지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을 모빌리티 산업과 연계해 자율주행차 개발 활성화와 UAM를 2025년에 상용화할 계획이며, 제조업 생산성 제고를 위해 'AI-로봇 디지털 기술 활용 제조 서비스 혁신 전략'도 수립해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휴림로봇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림로봇 주가 차트

휴림로봇은 4월 22일 금요일 저항을 갭으로 돌파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턴중에서 상승 후 횡보패턴에서 갭상승이 나왔는데 상승 후 이렇게 횡보를 하는 패턴은 상승으로 가는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휴림로봇 주가 차트

그리고 상승후 횡보 후 저항을 갭으로 돌파했는데 이 패턴도 상승할 확률이 상당히 높으로 조정을 받더라도 돌파한 저항라인을 깨지않는 특징을 보여줍니다. 다른 종목에서 이 패턴이 나온다면 추격이 가능한 패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림로봇의 수급은 외국인, 기관의 연속 양매수가 좋아 보입니다.

 

휴림로봇의 기업내용은?

휴림로봇은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019년 1분기 신규 연결된 '(주)인웍스로봇'을 포함하여 4개사가 있습니다.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 증가, 영업손실은 21.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으며, 직각좌표 로봇등 제조업 로봇은 물론 스마트한 퍼스널 로봇 '테미' 등 서비스 로봇 내수 매출 증가로 외형이 성장하였습니다.

 

동사의 로봇 '테미’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하고 높은 완성도와 뛰어난 성능, 가격 경쟁력을 가진 오픈 플랫폼으로 실질적인 상용화가 가능한 서비스 로봇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휴림로봇 주봉 차트

휴림로봇은 3월 21일 하락추세를 갭으로 돌파해 급등하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일봉에서도 저항을 갭으로 넘으면 상승할 확률이 높다고 했는데 여기에서도 갭으로 넘도 조정을 받았지만 그 돌파한 저항자리에서 다시 지지를 받아 급등했는데요.

 

저항을 갭으로 넘어서는 패턴은 확률이 상당히 높고 손익비도 크기때문에 꼭 기억해야 하는 패턴이라고 생각하며, 이렇게 하락추세를 돌파하기전의 종목들을 리스트업해 장시작과 동시에 갭으로 넘는 종목에 주목을 해야합니다.

휴림로봇 주봉 차트

저항을 갭으로 돌파하면 추격이 가능한데 지지라인이 명확하기 때문에 대응이 쉽습니다. 

최근 휴림로봇은

휴림로봇은 제조업용로봇, 로봇응용시스템, 서비스용로봇 등을 제조하는 업체로 산업용 로봇분야의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용 로봇 라인업을 확보를 통해 서비스로봇 테미 활용방안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최근 휴림로봇 사장은 휴림로봇의 인공지능(AI)·로봇의 활용 사례에 대해 설명하면서 산업용 로봇을 제조업의 생산공정에 적용할 경우 가격경쟁력과 생산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음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또 산업용 로봇을 제조업 생산공정에 적용하면 가격경쟁력과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휴림로봇이 보유한 AI와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계열사 휴림건설과 협업하면 건물이 소비하는 에너지와 건물 내 재생에너지를 통해 만들어지는 에너지의 합이 최종적으로 ‘0’이 되는 ‘제로 에너지 건축’을 실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휴림로봇은 로봇 전문업체로서 산업용 로봇, 모션컨트롤러, 서보시스템, 지능형 로봇, 서비스 로봇, 제니보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더불어 최근 IT기술과 융합해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까지 진화해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월봉차트

휴림로봇은 현재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4월 전고점을 장대양봉으로 완벽히 돌파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돌파패턴도 상당히 자주나오는 패턴인데 이 또한 상승할 확률이 높은 패턴입니다.

전 고점 돌파하는 패턴을 찾아 관심종목에 넣고 확률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을 세운다면 단기적인 매매를 할때 상당히 유리한 매매가 가능합니다. 

 

휴림로봇은 이제 신고가를 기록했는데 종가까지 밀리지 않고 장대양봉을 보여주고 있는데 거래량이 급등했기 때문으로 풀이가 되고 있으며, 최근 수급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최근에는 특정 패턴매매가 확률이 상당히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휴림로봇도 그 패턴을 바탕으로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 앞으로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