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핵심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1.
반응형

타액으로 코로나감염 여부를 검사하는 자가검사키트 제품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품목 허가를 받아 상용화에 돌입했는데 첫 타액 자가검사키트 승인으로 뒤따라 제품을 개발 중이던 기업들도 얼마나 시장에 뛰어들지 이목이 쏠린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처음으로 타액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품목허가를 받은 피씨엘은 즉시 사전 주문에 맞춰 재차 수요 조사에 착수했다고 하는데요.

 

피씨엘은 현재 오스트리아, 독일, 태국 등에 타액 자가검사키트를 수출하고 있으며, 타액 키트만 일일 생산 능력이 100만 개 수준으로 타액 키트를 중심으로 지난해 매출 455억 원을 기록해 2년 만에 1200배 성장했다고 합니다.

 

타액에서 바이러스 검출이 인정되면서 검사 키트는 민감도 91.6%, 특이도 99%를 확보해 품목 허가에 성공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타액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씨엘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혈액선별 진단제품과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입니다.

 

- 동사는 3차원 SG Cap™ 고민감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다중면역진단 임상에 성공, 코로나19 감염, 인플루엔자, 자가면역 등을 진단하는 여러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반려동물의 질병을 진단하는 키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피씨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비용의 상승과 더불어 매출액 감소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동사에서는 다중 진단 플랫폼인 SG Cap™으로 다양한 종양 마커를 고정화하여 동시 진단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있으며, 동사가 개발한Ai는 인플루엔자A와 B를 동시 진단이 가능해 성능이 뛰어납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바디텍메드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 체외진단제품의 연구개발, 생산과 판매를 주요업무로 하고 있으며, 인체의 각종 질환등 영역을 포괄하는 진단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바디텍메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COVID-19 Ag 및 COVID-19 Ab 제품이 개발 완료되어 수출용 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23.9% 증가, 당기순이익은 37.6%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추가 개발된 진단 플랫폼과 진단 카트리지를 통해 특정시장 특정 제품에 편중되어 있던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급성장하고 있는 치료약물 농도감시(TDM) 진단키트 2종의 수출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에스디바이오센서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12월 27일 에스디(현, 한국애보트진단)의 바이오센서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면역 및 분자진단 연구개발 확대와 경영 효율성 확보를 위해서 2016년 바이오넥스트를 합병하였습니다.

 

- 분자진단, 면역화학진단, 현장진단, 자가혈당측정 분야에 주력하고 있으며 'STANDARD M', 'STANDARD Q' 등에 대해 연구개발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7월 16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2% 증가, 영업이익은 238% 증가, 당기순이익은 211.4% 증가하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 항원진단제품의 WHO(세계보건기구)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기업입니다.

 

- 차세대 현장분자진단 장비 'M10' 글로벌 출시. M10은 기존 PCR 검사의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신속진단검사처럼 결과를 현장에서 30~60분 안에 확인할 수 있는 진단 플랫폼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씨젠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연결대상 법인으로 진단시약 및 장비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씨제은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입니다.

 

씨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6% 증가, 영업이익은 1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8.1%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코로나19 시약 Allplex는 3가지 특이 유전자를 검출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시약과 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여 외형 및 수익성 크게 확대됨.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고, 동사 시약의 우수성이 널리 인정받고 있음을 감안시 향후 매출 확대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얼라인드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생명과학 연구 및 진단분야의 첨단 장비와 시약을 개발, 생산하여 전 세계에 판매하는 기술벤처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자동 세포 카운팅 시스템, 생체조직 투명화 및 이미징 시스템, 디지털 세포 이미징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생명과학 연구 및 진단분야의 첨단 제품은 바이오, 광학, 전기, 전자, 소프트웨어 등의 기술이 총망라된 융복합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얼라인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으며,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함.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신규사업의 핵심기술인 genescale™ 진단카트리지는 시약 변경 만으로 대상 질병의 원인 병원체 종류에 제한없이 대응할 수 있어 범용성이 뛰어남. 제품 기획부터 개발, 생산, 마케팅 등 전 프로세스를 직접 수행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타액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스크 해제 관련주 7종목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정부는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수칙을 해제한다고 하는데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이후 566일 만에 마스크 해제하는 것으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