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8.
반응형

국토교통부에서 가덕도신공항 건설 추진계획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히면서 가덕도 관련 종목들이 떠오르고 있는데 부산 가덕도신공항이 오는 2025년 국내 최초 바다를 매립해 짓는 ‘해상공항’ 형태로 착공된다고 합니다.

 

개항 시점은 오는 2035년(공사기간 9년 8개월)이며, 총사업비는 13조7000억 원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발표된 계획에 따르면 가덕도신공항은 활주로를 100% 해상 매립해 건설한다고 하는데요.

한편 '가덕도신공항 건설 추진계획'은 26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으며, 이번 추진계획은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에 따른 후속절차라고 합니다.

 

기획재정부의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거쳐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도 최종 결정되며, 총사업비는 13조7000억원 정도가 소요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 오늘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덕신하우징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30%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덕신하우징은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덕신하우징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매출의 대폭 상승 및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률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 일체형데크플레이트의 적용이 많은 해외 시장인 베트남에서 삼성, LG 등의 글로벌 기업들을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으며,  동사는 향후 제품 발주시 필요한 모든 종류의 데크를 일괄하여 패키지 수주가 가능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영화금속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함. 2014년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합병해 자동차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영화금속은 완성차 업체의 지속적인 신차종 출시와 차량 보유대수의 증가에 따른 AS용 부품 수요의 확대, 해외 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수주 물량이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영화금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8.5% 증가, 영업손실은 124% 증가, 당기순손실은 30.4%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 개선 영향으로 외형 확대된 상황입니다.

- 원가율 상승 여파로 영업수익성은 크게 하락하며 적자 폭이 확대되었으며, 시장환경은 비교적 우호적이나, 원재료인 고철 및 코크스, 선철의 가격 불안정이 수익성 개선의 걸림돌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삼보산업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삼보오토주식회사와 방송프로그램 판매 등 방송채널을 사용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됨. 또한 자회사를 통해 Playboy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은 123.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동사 생산제품의 대부분은 국내완성차 업체에 중점 납품하고 있습니다.

- 수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3개사의 품질향상과 납기일 관리, 신차개발(부품부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고객중심의 판매전략을 바탕으로 점진적인 판매영역 및 판매활동을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범양건영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토목, 건축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속회사는 물류창고 임대업 및 모듈러주택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설립이래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시공 실적을 통해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범양건영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1% 감소, 영업이익은 80.6% 감소, 당기순이익은 13.5% 감소하였으며, 건설부분은 관/민간공사 등의 수주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연고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 더욱 더 차별화된 수주전략을 개발중임. 부산 초량과 같은 전통적 재건축 시장 뿐만 아니라, 서울 개봉, 충남 천안과 같은 민간건축, 기업형임대주택 시장에서도 활발한 수주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한국종합기술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상하수도, 수자원개발, 도시계획, 환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업무 등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 동사의 매출 대부분은 국내 공공부문에서 발주하는 엔지니어링 용역 수주를 통해 발생함. 해외사업과 관급토목공사 수주로 관련 매출도 일부 발생, 정부의 SOC 및 재정집행 계획으로 인해 시장 규모가 결정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종합기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9% 감소, 영업이익은 170% 증가, 당기순이익은 1654.8%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감소, 판매비와관리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엉빙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종합건설엔지니어링 사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신사업에 대한 투자확대 및 역량 강화를 추진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외형성장과 내실강화 안착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인터지스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2021년 1월에는 멕시코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중남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 인터지스는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터지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1% 증가, 영업이익은 27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하역, 해운, 운송, 포워딩 등 주요 사업부문 매출이 고르게 늘어나며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판관비와 인건비를 전년보다 줄이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향후 중남미 시장에서의 안정적 물류 수행과 3PL 물류 영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멕시코 법인을 통해 중남미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쌍용차 인수 관련주 7종목

자동차 및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쌍용차 인수전에서 실패한 이엘비앤티가 다시 인수전에 뛰어들면서 KG그룹과 쌍방울, 빌리온프라이벳에쿼티(PE) 4파전으로 좁혀졌다고 합니다. 쌍방울 그룹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