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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관련주)

마스크 해제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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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정부는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수칙을 해제한다고 하는데 마스크 착용 의무화 이후 566일 만에 마스크 해제하는 것으로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마스크 해제로 야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과태료를 내지 않으며, 단 50인 이상이 밀집하는 집회나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 시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유지된다고 하는데요.

 

밀집·밀폐·밀접된 '3밀' 공간에서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을 고려해 실외여도 특정한 상황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유지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마스크 해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모레퍼시픽 - 마스크 해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3분기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8.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 비중의 89%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 영업이익은 108.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9% 증가하였으며,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한국화장품 - 마스크 해제 관련주

[기업내용]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 화장품 회사로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 있습니다.

 

- 한국화장품은 연결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유통질서 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 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화장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감소, 영업손실은 84.8% 감소, 당기순손실은 621.4% 증가,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한국화자품은 COVID-19의 영향에 따른 글로벌 화장품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화장품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제이준코스메틱 - 마스크 해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2년 6월 설립되어, 국내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대 주주는 제품을 중국으로 유통시키는 에프앤리퍼블릭이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펀잉이 있습니다.

 

- 제이준코스메틱은 마스크팩 제조 공장을 물적분할로 양도하고 OEM형태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블랙 물광 마스크,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 웨이크 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 등이 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감소, 영업손실은 53.3% 증가, 당기순손실은 7.5% 감소하였으며, 미용 의료기기 관련 신규 매출 발생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의해 화장품 부문에서의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며 영업손실폭이 확대하였습니다.

- 제이준코스메틱의 특수관계자인 (주)이도헬스케어와 체결한 로열티 계약에 따라 (주)이도헬스케어가 보유한 화장품 브랜드 등을 독점적으로 제조 판매할 권한을 독점적으로 부여받았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토니모리 - 마스크 해제 관련주

[기업내용]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연결 회사로는 화장품 OEM / ODM 전문기업으로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운영하며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메가코스를 포함하여 11개 사가 있습니다.

 

- 토니모리는 브랜드샵 최초 식약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토니모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손실은 57.2% 감소, 당기순손실은 98.5% 감소, COVID-19의 장기화에 따라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 부진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가맹점 축소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 토니모리는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 축소.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 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제닉 - 마스크 해제 관련주

[기업내용]

- 제조기술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일명 '제닉-셀더마팩'으로 알려진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체로 자체 브랜드인 "셀더마"를 출시하고, 기존의 베스트셀러인 마스크팩 이외에도 주요 제품 라인을 일반 화장품으로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 제닉은 재무구조 및 수익성 개선을 위해 제닉 상하이 화장품 유한공사의 영업 및 생산활동을 중단하고, 2021년 11월  해산을 결의하였습니다.

 

제닉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7.3% 감소하였으며, COVID-19에 따른 화장품 시장의 부진한 상황과 주요 매출처인 투쿨포스쿨, 우리 홈쇼핑 등에 대한 매출 실적이 감소하며, 영업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제닉은 적자가 누적되던 제닉상하이화장품을 해산하여 국내 생산공장의 생산 일원화로 생산 효율성을 강화하고, 중국 수출 제품의 한국 공장 생산으로 품질경쟁력 강화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에이블씨엔씨 - 마스크 해제 관련주

[기업내용]

- 'Beautynet'이라는 국내 최초의 포탈 코스메틱 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화장품 제조업체로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을 영위하며 대표 브랜드로는 미샤, 어퓨, 미팩토리 등이 있습니다.

 

- 에이블씨엔씨는 국내에서는 멀티 브랜드 편집숍 눙크(NUNC)로 점포를 전환하며 유통 방식을 개선하고, 중국,일본,미국은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여 강력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에이블씨앤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감소, 영업손실은 55.6% 감소, 당기순손실은 11.8% 증가하였으며, 오프라인 및 해외 시장에서의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어 매출 감소하였으나, 매장 축소 등의 고정비 감소로 손실 폭이 축소되었습니다.

 

- 에이블씨앤씨는 다양한 브랜드 기업 인수를 통해 원브랜드샵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를 탈피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자회사 합산 매출이 감소하면서 효율화를 위한 인력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LG생활건강 - 마스크 해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LG생활건강은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8.7% 증가, 당기순이익은 8.2% 증가하였으며, 판관비 등 각종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더운 여름이 성수기인 Refreshment 사업과 춥고 건조한 계절이 성수기인 Beauty 사업은 상호 보완하여 매출의 연중 변동성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마스크 해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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