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농기계 관련주 - 아세아텍, 대동금속, 대동기어 주가 알아보기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2.
반응형

세계은행(WB)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영향으로 역대급 국제 원자재 가격의 고공행진이 오는 2024년 말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아세아텍, 대동금속, 대동기어 등 농기계 관련주들이 급등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국제 곡물가격이 급등하며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세아텍, 대동금속, 대동기어 주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세아텍의 기업내용은?

동사는 종합형 농업기계 전문메이커로서 식량자급 및 농업현대화를 위해 우수한 품질의 농업기계를 생산하며 성장해온 기업으로 주력기종인 다목적관리기는 전 세계 생산 및 판매 1위의 World Best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제품은 관리기, SS기, 결속기, 부품 등으로 구성. 오랫동안 관리기 등의 소형농기계사업에 진출하여 명성이 알려져 있으며 높은 시장점유율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출처: 아세아텍

 

아세아텍 주가 차트

아세아텍은 2022년 3월 하락추세를 넘어 추세를 유지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세아텍 주가 차트

아래는 아세아텍의 월봉차트인데 2017년부터 이어진 강력한 저항라인에 붙어 있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만약 내일 갭으로 이 라인을 돌파한다면 다시 급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세아텍 월봉차트

아세아텍 수급

아세아텍의 수급은 개인이 주도를 하고 있으며, 최근 개인들이 연속매수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아세아텍의 기업실적은? 

아세아텍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5.3% 증가, 영업손실은 86.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관리기, SS기 등 농업용기계(제품)의 매출이 큰 폭 증가하면서 수익성은 개선되었습니다.

 

영업적자는 지속되고 있으며, 현재 중국의 농기계 산업은 단순 조립형태로 후진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향후 농기계업체들의 중국 농기계 수출 확대가 예상되고있으며, 유럽, 동남아 등 지역의 수출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세아텍 주가 차트

 

대동금속의 기업내용은?

동사는 농업기계용주물, 자동차용주물 및 기타 주물제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연 7.5만톤의 주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주물 제품 생산업체입니다.

농기계용 주물 제품을 생산하여 모기업인 (주)대동과 가족사인 대동기어에 납품하고 있으며, 산업용 건설기계의 핵심부품인 MCV와 관련 유압부품을 볼보 등 건설장비 업체에 납품 중에 있습니다.

 

출처: 대동금속

 

대동금속 주가 차트

대동기업은 2022년 4월 하락추세를 돌파해 곡물가격의 급등과 함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농업, 곡물 관련주들이 상승추세를 유지하며, 상승하고 있는모습입니다.

 

대동금속 주가 차트

 

대동금속이 오늘도 14000원 돌파시도를 실패한 모습입니다. 2018년부터 이어진 저항의 영향을 받고 있는데 기관이 연속매수를 진행하다가 최근 관망분위기를 보이고 있는데 기관의 매수가 들어온다면 돌파가 가능해 보입니다.

아세아텍과 같이 저 저항을 갭으로 돌파한다면 급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대동금속의 수급

대동금속은 기관의 연속매수로 주가가 4월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오늘은 외국인 매수가 유입되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동금속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5% 증가, 영업이익은 53.1% 감소, 당기순이익은 63.3%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은 상당폭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 및 판매비와관리비 등 주요 비용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수익성이 악화, 영업이익은 절반 이하로 감소하였으며, 고객사들로부터 받은 신뢰를 바탕으로 고부가가치의 신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수출품 수주활동을 통하여 매출을 증대해 나갈 계획이라하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동기어의 기업내용은?

대동기어는 농업기계, 선박기, 원동기, 자동차, 공작기계기어 및 부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농기계 및 산업기계 등의 동력전달장치용 부품 및 트랜스 밋션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소재를 환봉 및 단조, 주물(가공물)로 구매하여 자가 및 외주에서 가공하며, 일부는 수주처에서 각각의 사급을받아 가공납품을 하기도합니다.

 

출처: 대동기어

 

대동기어 주가 차트

대동기어는 해당밴드내에서 움직이고 있는데 채널 상단의 저항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곡물 관련주들이 추세를 유지하며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대동기어 주가 차트

 

대동기어는 2021년 고점 저항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추세와 거래량 증가로 저항을 돌파가 기대가 되고 있으며, 특히 수급도 외국인, 기관이 저항권에서 연속매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대동기어 주가 차트

 

대동기어 수급은?

대동기어 수급은 외국인, 기관이 주도를 하고 있는 모습인데 최근 외국인의 연속매수가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으며, 저항권에서의 외국인 기관의 수급이 좋아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동기어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108% 증가, 당기순이익은 240.5% 증가하였으며, 트랙터 밋션 등 전반적인 제품/상품 매출이 모두 호조를 보였습니다.

 

원재료가 상승했음에도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달성하였으며, 산업기계 생산은 COVID-19로 인해 해외수요가 감소하였으나, 하반기 해외수요 해복이 되면서 점진적인 회복세로 돌아서며 매월 안정적인 모습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최근 곡물가격의 급등으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아세아텍, 대동금속, 대동기어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