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8.
반응형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최근 메타버스가 금융권에도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걸그룹이 광고모델로 등장하고, 메타버스 영업점이 문을 여는 등 금융업계가 디지털 혁신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미래 고객층인 MZ 세대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금융업계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가상은행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데 오늘은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정리]

 

1. NAVER

- 네이버는 전 세계 2억4000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한 '제페토'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구찌, 현대차 등이 협업을 마다하지 않을 정도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듣고 있습니다.

 

- 웹툰, Zepeto,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서도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는 ICT 기업이며, 네이버 파이낸셜, 네이버 클라우드 등 연결대상 종속회사 76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AVER 주가 차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9.6% 증가하였습니다.

 

-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수요의 증가, 비대면 트렌드 가속화로 전년 동기 대비 서치 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등 주요 부문 실적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덱스터

-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메타버스와 결을 같이하고 있으며, 시각특수효과(VFX) 등 주력 사업에서 발현한 기술 근간이 모두 메타버스로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위치를 견고히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덱스터가 자랑하는 사전시각화 기술은 실제 영상을 구현하기 전, 별도 장비 없이 예상 이미지를 컴퓨터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입니다.

 

덱스터 주가 차트

 

[실적]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상반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3. 컴투스

- 컴튜스는  자회사 위지윅 스튜디오를 비롯한 파트너들과 가상 오피스, 쇼핑·금융·의료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데이 세븐, 노바 코어, Beijing Raymobile 등 10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주가 차트

 

[실적]

- 컴투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5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4.2% 감소하였습니다.

 

- 타깃 유저와 시장을 분석해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동통신사, 온라인 포탈 등과 제휴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4. 다날

- 페이코인은 ‘메타버스 싸이월드’에 단독 결제수단으로 들어가게 됐으며, 다날 핀테크는 또 독자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프(JEFF)’를 다음 해 상반기 안에 선보일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날 주가 차트

 

[실적]

- 다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 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위메이드

- 위메이드는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하기로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으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차트

 

[실적]

- 위메이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2.6% 증가하였습니다.

 

-  202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미르 4가 실적 개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21년 하반기 신작 '미르 M'을 론칭할 예정으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JYP

- JYP는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전문 회사인 비욘드 라이브 코퍼레이션(Beyond LIVE cooperation)을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설립했으며,  지난해 11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50억 원을 투자하였습니다.

 

- 동사는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JYP 주가 차트

 

[실적]

- JYP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이익은 3.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 증가하였습니다.

 

- 음반/음원, 유튜브 등 콘텐츠 관련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공연, 출연 등 매니지먼트 관련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원가율이 낮은 콘텐츠 향 매출이 급증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신한지주

- 신한은행은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지원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는 금융 지주회 사임. 주요 사업부문은 은행업, 신용카드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험업,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업 등이 있습니다.

 

신한지주

 

[실적]

- 신한지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34.4% 증가, 당기순이익 35.4% 증가. 2분기 당기순이익은 QoQ 5.0% 증가하였습니다.

 

- 신한금융투자가 분기 순익 1,548억 원을 달성하였고, 신한카드도 1,991억 원(QoQ+18.4%)을 기록하는 등 비은행 부문에서도 실적 호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기업은행

- 기업은행은 싸이월드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영업점을 개점할 예정입니다.

 

- 중소기업대출 특화 전문은행으로 50년 넘게 축적된 중기 금융 노하우와 정교한 신용평가시스템을 바탕으로 우량 기업 발굴 및 지원하며,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주가 차트

 

[실적]

- 기업은행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47.3% 증가, 당기순이익 48% 증가. 2분기 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5.1% 증가하였습니다.

 

-  캐피털과 증권이 각각 분기 순익 895억 원(QoQ+126.6%), 264억 원(QoQ+19.5%)을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관련주 8종목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기업들 사이에서 최근 제2의 반도체로 불리는 이차전지 장비 분야에 진출하거나 관련 사업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이 감지된다고 합니다. 반도체 장비 공급 부족 현상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