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오미크론 부스터샷 개발] 모더나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8.
반응형

오미크론은 다른 우려 변이와 비교해 재감염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백신 개발사인 제약사 모더나가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대응하는 부스터샷 개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이 남아프리카 8개국 대상 여행 제한 조치와 봉쇄 움직임이 커지고 있으며, 뉴욕증시는 새로운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소식에 금요일 크게 하락 마감했습니다.

 

모더나의 최고경영자는 오미크론에 대해 최대한 빨리 대응전력을 찾아낼것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코로나 백신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정리]

 

1. 서린바이오 - 모더나 관련주

-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 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습니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3% 증가, 영업이익은 160.8% 증가, 당기순이익은 49.6% 증가하였으며, 생명공학부문 매출 및 이익 성장 지속 중으로 실적 견인하고 있습니다.

 

- 헬스케어 부문 당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하였고, 2022년 출시 목표로 혈액 microRNA를 이용한 치매조기진단키트와 임신중독 진단키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 삼성바이오로직스 - 모더나 관련주

-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하였으며,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 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7% 증가, 영업이익은 6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5.8% 증가하였으며, 사업 영역을 CDO 서비스까지 확장 중임에 따라 매출이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18년 18만리터 규모의 3 공장이 cGMP 생산을 시작, 2021년 2분기 말 기준 36.4만 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향후 25.6만 리터 규모의 4 공장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3, 에이비프로바이오 - 모더나 관련주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8% 증가, 영업손실은 3.1% 증가, 당기순손실은 70.3% 감소하였으며, 미국 Abpro의 신약개발 및 사업화 권리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여 바이오 신약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현재 100여개 이상의 이중 또는 다중 항체 플랫폼이 개발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30여 건이 넘는 이중표적 항체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연구되고 있어 향후 성장 기대되고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차트

 

4. 녹십자 - 모더나 관련주

- 녹십자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로, 1969년 설립되어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의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 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이 있습니다.

 

[실적]

- 녹십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26.1% 감소, 당기순이익은 231%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혈액제제는 2021년 2월 면역글로블린 10% IVIG 미국 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백신제제는 독감백신과 수두백신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녹십자 주가 차트

 

 

5. 파미셀 - 모더나 관련주

-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입니다.

 

-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실적]

- 파미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3.2% 증가, 당기순이익은 6.1%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됨에 따라 동사의 뉴클레오시드 매출 확대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조성되고 있습니다.

 

파미셀 주가 차트

 

6. 에스티팜 - 모더나 관련주

- 동사는 근간이 되는 원료의약품 CDMO사업 분야를 확장하여, 신규사업 영역으로서 새로운 치료제 분야인 핵산치료제로 진출하였습니다.

 

-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내의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 제조 CDMO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3% 증가, 영업손실은 88.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는 축적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리고 API의 출발물질인 Amidites에서 최종 API까지 신약에 필요한 원료를 원스탑으로 공급 가능한 세계 유일의 올리고 API CDMO입니다.

 

에스티팜 주가 차트

 

7. 엔투텍 - 모더나 관련주

- 동사는 반도체 공정용 진공밸브 제조에서 엔터테인먼트, 마스크 OEM, 백신으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진공밸브 28%, 반도체 장비 부품 31.66%, 엔터테인먼트 22.33%, LED, 발광 제품 외 17.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 장비 부품 사업부문,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LED 응원봉 및 MD상품 사업부문, 마스크 제조 사업부문이 있습니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기존 주요 사업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의 공정 장비 부품인 진공 Chamber와 특수 진공 밸브의 매출액이 감소하며 외형이 축소됨. 이에 따라 엔터테인먼트, 마스크 사업, 백신사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엔투텍 주가 차트

 

8. 소마젠 - 모더나 관련주

- 동사는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국 내에서 해당 분야의 인지도와 점유율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 유전체 분석은 연구 대학, 각종 관련 컨소시엄, 제약회사, 의사, 최근 들어서는 개인들까지도 모두 대상으로 하고 있는 사업 분야입니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7% 증가, 영업손실은 26.6% 감소, 당기순손실은 49.3% 증가.

 

- 신규사업인 DTC 및 마이크로바이옴 유전체 분석 서비스 추진에 따른 신규 인력 채용, 연구개발 투자 등으로 고정비 증가함. 

 

소마젠 주가 차트

 

오늘은 오미크론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게임 관련주 7종목

메타버스는 이용자가 VR·AR 서비스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각자 만든 아바타로 경제·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공간입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