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치료제/백신/진단키트] 오미크론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7.
반응형

세계 보건기구(WHO)가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확산 중인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를 '오미크론'이라 명명하고 '우려 변이' 바이러스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단백질에 32개의 돌연변이가 발견된 새 변이 바이러스로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기존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비해 돌연변이 수가 2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WHO는 공중 보건 및 사회 조치, 진단법, 면역 반응 등에 대한 현장 조사와 실험 수행 등을 요구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오미크론 관련주 8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오미크론 관련주 정리]

 

1. 코미팜 - 오미크론 관련주

- 코미팜이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파나픽스'가 항바이러스 효능뿐만 아니라 염증 수치도 낮출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동물의약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항암제 및 암성 통증 치료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백신 제조 사업부문에서 40년이 넘는 제조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실적]

- 코미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 감소, 영업손실은 45.4%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 감소하였습니다.

 

코미팜 주가 차트

 

2. SK바이오사이언스 - 오미크론 관련주

- SK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코로나19 백신의 잠정 승인을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에 신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해당 백신을 생산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 중입니다.

 

[실적]

-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9.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3. 랩지노믹스 - 오미크론 관련주

-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 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랩지노믹스는 유전자 분석을 바탕으로 질병의 효과적인 진단 및 새로운 진단법 개발을 통해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입니다.

 

-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LabGun COVID-19 lgG/lgM) 출시와 코로나19 진단키트(LabGun COVID-19 FAST RT-PCR) 긴급사용승인 및 수출품목허가를 받았습니다.

 

[실적]

- 랩지노믹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9% 증가, 영업이익은 1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8% 증가하였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차트

 

 

 

4. 유바이오로직스 - 오미크론 관련주

- 유바이오로직스는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유코 백-19의 필리핀 임상시험을 검토하고 있으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대조 백신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지난달 식약처에 임상 3상을 신청했습니다.

 

- 유바이오로직스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은 콜레라 백신 치료제(유비 콜)와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습니다.

 

-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동사는 2020년 6월 우수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가치투자 및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POP바이오텍사에 36억 원을 출자하였습니다.

 

[실적]

- 유바이오로직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4% 증가, 영업손실은 136.5% 증가, 당기순손실은 533.7% 증가하였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5. 씨젠 - 오미크론 관련주

- 씨젠은 코로나19 동시진단 키트인 ‘Allplex™SARS-CoV2·FluA·FluB·RSV Assay’의 미국·캐나다 승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당 키트는 한 번의 검사로 5종의 바이러스를 모두 검사할 수 있는 진단 제품으로 알려졌습니다.

 

-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코로나19 시약과 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여 외형 및 수익성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 타깃 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입니다.

 

[실적]

- 씨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8% 증가, 영업이익은 62% 증가, 당기순이익은 70.5% 증가하였습니다.

 

 

씨젠 주가 차트

 

6. 진원생명과학 - 오미크론 관련주

- 진원생명과학의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2020년 4월에 미국 FDA에 코로나19 감염 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인 GLS-1200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받고 현재 임상시험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진원생명과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손실은 28.9% 증가, 당기순손실은 41% 증가하였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차트

 

 

7. 마이크로디지탈 - 오미크론 관련주

- 마이크로디지탈은 한번에 다수의 샘플을 검사할 수 있는 코로나19 항체진단용 대용량 진단키트 '엠디젠'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 마이크로디지탈은 바이오 분석 시스템, 메디컬 자동화 시스템 및 환경시스템 연구개발, 제조 생산의 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향후에는 시장의 수요가 높고 기술집약적인 바이오 분석(분광) 시스템, 전자동 면역분석 시스템 및 고감도 현장진단시스템 관련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실적]

- 마이크로디지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7% 증가, 영업손실은 45.5% 감소, 당기순손실은 28.4% 감소하였습니다.

 

마이크로디지탈 주가 차트

 

8. 셀트리온 - 오미크론 관련주

-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받았습니다.

 

-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유플라이마 신규 공급 등에 따른 영향과 기존 제품의 견고한 매출 및 주요 종속회사 실적 개선에 따라 매출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실적]

- 셀트리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증가, 영업이익은 2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3% 증가하였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차트

 

 

오늘은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게임 관련주 7종목

메타버스는 이용자가 VR·AR 서비스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각자 만든 아바타로 경제·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공간입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