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뉴 변이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7.
반응형

뉴 변이는 단백질에 유전자 변이만 32개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단백질을 이용해 숙주 세포로 침투하기 때문에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가 생기면 전파력이 훨씬 강해진다고 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에서 확산 중인 뉴 변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영국과 이스라엘이 아프리카 국가들을 여행 금지국으로 지정하는 등 전 세계에 비상이 걸려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영국과 이스라엘은 남아프리카 국가들에 대해 긴급 입국 금지 조치를 취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뉴 변이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뉴 변이 관련주 정리]

 

1. 랩지노믹스 - 뉴 변이 관련주

-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 서비스 및 체외 진단제품 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으로 분자진단검사 서비스와 유전자 분석 서비스, 밈가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허가 취득 및 UN 조달기구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코로나19를 1시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하였습니다.

 

-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적]

- 랩지노믹스의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은 43.9% 증가, 영업이익은 1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8% 증가 하였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차트

 

 

2. 씨젠 - 뉴 변이 관련주

- 씨젠은 유전자, DNA 및 RNA 분석을 통해 질병의 원인을 감별하는 분자진단 시약을 개발 제조, 공급하고 있으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의 주요 국가들과 이스라엘 등에 자사 코로나 진단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타깃 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코로나19 시약 Allplex는 3가지 특이 유전자를 검출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음. 코로나19 시약과 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여 외형 및 수익성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씨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8% 증가, 영업이익은 62% 증가, 당기순이익은 70.5% 증가하였습니다.

 

씨젠 주가 차트

 

3. 수젠텍 - 뉴 변이 관련주

-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혈액으로 10분 내 진단이 가능한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중화항체 검사 키트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 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입니다.

 

- 다중 면역 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임. 매출 구성은 제품 99.37%, 상품 매출 0.63%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적]

- 수젠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은 74.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수젠텍 주가 차트

 

 

4. 에스디바이오센서 - 뉴 변이 관련주

-면역 및 분자진단 연구개발 확대와 경영 효율성 확보를 위해서 2016년 바이오 넥스트를 합병함. 면역화학 진단, 분자진단, 현장진단, 자가혈당 측정 분야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메르스 항원, 에볼라 항원 진단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국내 최초 분자진단 진단키트 정식 승인 및 제조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 세계 최초로 신속 면역화학 진단 COVID-19 항원 진단 제품의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함. 전체 매출의 약 96%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실적은 2021년 3월 연결기준 매출액 11,791억원, 영업이익 5,763억원, 당기순이익 4,370억원  달성하였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차트

 

5. 엑세스바이오 - 뉴 변이 관련주

- 엑세스바이오는 자회사 웰스바이오가 한국화학연구원과 코로나19 분자진단 및 면역진단 기술의 공동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으며 코로나 항체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미 FDA 긴급사용승인 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엑세스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6.1% 증가, 영업이익은 36,413.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차트

 

6. 휴마시스 - 뉴 변이 관련주

- 휴마시스는 코로나 항체진단키트, 항원 진단키트, 독감 동시진단키트를 개발하였으며, 국내 승인 및 21년 4월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를 미국 FDA에 긴급 사용 승인되었습니다.

 

-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고위험 감염증 다중 POCT 검사 제품은 뎅기열 항체와 NS1 항원을 동시진단이 가능한 항원검사/항체검사 패키지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실적]

- 휴마시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6% 증가, 영업이익은 116.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6% 증가하였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차트


 

7. 나노엔텍 - 뉴 변이 관련주 

- 나노엔텍은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조 및 판매기업으로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와 분자진단키트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수출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에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여 OEM/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나노 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6월 기준 98개의 나노융합기술 특허 출원 및 75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나노엔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6% 증가, 영업이익은 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6.3% 증가하였습니다.

 

나노엔텍 주가 차트

 

8. 바디텍메드 - 뉴 변이 관련주

- 바디텍메드는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 체외진단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과 판매를 주요 업무로 하고 있으며, 인체의 각종 질환 등 영역을 포괄하는 진단 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COVID-19 Ag 및 COVID-19 Ab 제품이 개발 완료되어 수출용 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 동사는 추가 개발된 진단 플랫폼과 진단 카트리지를 통해 특정 시장 특정 제품에 편중되어 있던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바디텍메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6% 증가, 영업이익은 71.7% 증가, 당기순이익은 75.9% 증가하였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차트

 

오늘은 뉴 변이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게임 관련주 7종목

메타버스는 이용자가 VR·AR 서비스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각자 만든 아바타로 경제·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공간입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