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특수효과 관련주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6.
반응형

특수효과는 이른바 옵티컬 효과와 메커니컬 효과로 분류되며, 후자는 촬영 장소에 설치하는 다양한 재료를 지칭하는데 예를 들면 눈, 비, 안개 등을 비롯하여 화염과 폭발 효과, 무중력 효과 등을 모두 포함한다고 합니다.

 

특수효과는 원하는 영상을 만드는 비용이 너무 비싸거나 혹은 촬영에 위험이 동반할 때, 그리고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영상을 얻을 수 없을 때 사용합니다.

 

특수효과 부문에서 최근 급속히 발전한 분야는 컴퓨터 그래픽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특수효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수효과 관련주 정리

 

1. 덱스터 - 특수효과 관련주

- 덱스터는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메타버스와 결을 같이하고 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덱스터는 메타버스 대표 기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회사는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에서,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위치를 견고히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외 영화 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실적]

- 글로벌 OTT의 투자증가, 영화산업의 부진 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 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덱스터 주가 차트

 

2. 위지윅스튜디오 - 특수효과 관련주

- 위지윅스튜디오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컴퓨터 그래픽과 시각 특수효과 기술을 보유한 콘텐츠 기업입니다.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XR 등 기술을 결합해 미래 산업으로 부상하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고 IP생산부터 2차 제작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스튜디오에서 통합 진행하는 토털 제작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에 특수효과 기술을 담당했으며 지난 2018년에는 국내 최초로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실적]

- 신규 XR스테이지 인프라를 동력으로 기존 영화와 드라마 물량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매출을 확보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차트

 

 

3. 넷마블 - 특수효과 관련주

-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인 넷마블에프앤씨가 경기도 광명역 인근에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시각특수효과(VFX) 연구소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넷마블은 특수효과 VFX 연구소는 단일 모션캡처(동작인식) 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크로마키(화면 합성 기술), 전신 스캐닝 등 가상인간 제작과 메타버스 구현이 가능한 공간과 장비를 갖출 것이라고 합니다.

 

-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넷마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31.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하였습니다.

 

넷마블 주가 차트

 

4. 자이언트스텝 - 특수효과 관련주

- 자이언트스텝은 지난 2008년 광고 영상 시각 특수효과(VFX, visual effects) 전문 기업으로 설립돼 지금까지 약 5천300여 편의 제작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테크 스튜디오를 지향하는 자이언트스텝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창의적인 비주얼 인사이트를 앞세우고 있으며, 영상에 특수효과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이며,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대화 및 반응형 버추얼 휴먼 OS 제작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적]

- 자이언트스텝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8% 증가, 영업손실은 2.4% 증가, 당기순손실은 15% 감소하였습니다.

 

자이언트스텝 주가 차트

 

 

5. CJENM - 특수효과 관련주

- CJ ENM은 CG·VFX(시각 특수효과) 및 콘텐츠 전문 기업 덱스터스튜디오에 지분투자 계약과 함께 다양한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 CJ ENM이 물적분할을 통해 스튜디오별 콘텐츠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인수하는 엔데버 콘텐트 등 신규 스튜디오들을 스튜디오드래곤처럼 키워 문화 콘텐츠 제작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인다고 합니다.

 

-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방송채널 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적]

- CJENM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58.6% 증가, 당기순이익은 73.4% 증가하였습니다.

 

CJENM 주가 차트

 

 

오늘은 특수효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게임 관련주 7종목

메타버스는 이용자가 VR·AR 서비스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각자 만든 아바타로 경제·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공간입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