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12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7.
반응형

세계 보건기구, WHO는 새 변이에 '오미크론'이란 이름을 부여하고 우려 변이로 지정했습니다. 새 변이가 남아프리카에서 발견돼 기존 백신을 무력화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져 세계를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는 알파, 베타, 감마, 델타에 이어 5번째 우려 변이로 첫 감염자가 확인된 유럽은 발원지로 지목된 남아프리카에 빗장을 걸어 잠그고 있습니다.

 

WHO는 오미크론이 다른 우려 변이와 비교해 재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혔다고 하는데 오늘은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12종목 정리]

 

 

1. 코미팜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코미팜은 동물의약품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략적 신규사업으로 함암제 및 암성 통증 치료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백신 제조 사업부문에서 40년이 넘는 제조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2월 대만식약청(TFDA)이 동사의 암성 통증(Cancer pain) 치료제 임상 2a상을 승인해 임상을 진행 중임. 추가로 한국과 제3국 등에서 다국가 임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미팜 주가 차트

 

2. 유바이오로직스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동사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은 콜레라 백신 치료제(유비 콜)와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으며,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가치투자 및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POP바이오텍사에 36억 원을 출자하였습니다.

 

-  유바이오로직스는 제2공장 증설에 따른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실이 증대되었으며 2022년 하반기부터 동사의 콜레라 백신 공급량 늘어날 예정으로 매출 성장 기대됨.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3. 셀트리온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셀트리온은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 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 공장을 신설하였습니다.

 

-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 부터 판매 승인받았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차트

반응형

4. 대웅제약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대웅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 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되며,  주요 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됩니다.

 

- 전문의약품 부문은 식약처의 라니티딘 판매 중지에 따른 알비스 매출 공백에도 전년 동기 거의 동등한 수준을 유지, 일반의약품 부문은 우루사와 임팩타민 외 여러 품목의 꾸준한 실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 해외사업부문은 8곳의 해외 지사 법인이 위치한 국가를 전략 거점으로 삼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주가 차트

 

5. 진매트릭스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진매트릭스는 자체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 팬데믹으로 인해 전기에 Neoplex COVID-19등 제품 매출이 급증했으나, 팬데믹 하에서 체외진단키트 매출은 당분간 수요가 계속될 것이며, 그 밖에도 동사는 지카 감염,  A형 감염 예방을 위한 백신 등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 주가 차트

6. 국전약품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국전약품의 사업영역으로는  원료의약품 사업과 전자소재 사업이 있으며, 원료의약품 사업영역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 전자소재 사업영역에 진출하기 위해 고객사와 함께 연구개발과정을 진행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전해질 첨가제 등의 화학 소재 영역에서 고객사의 중요 개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국내, 중국, 인도, 유럽 등 원료를 공급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를 충분히 보유하고 있으며, 난연성 기능을 보강한 2차 전지 전해질 첨가제는 최종 고객사의 1차 성능 평가를 통과하고 2차 성능 평가 단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주가 차트

 

7. 레고켐바이오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레고켐바이오는 의약화학을 기반으로 합성신약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약개발 후보물질을 적정단계까지 개발한 후 이를 글로벌 제약사나 국내외 제약회사에 기술 이전하거나, ADC 기술 등의 원천기술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 기존 항암제 분야뿐만 아니라 면역항암제나 항생제 등의 영역으로도 확장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주가 차트

 

8. 한국파마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한국파마는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 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한국파마는 EU /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수준의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한국산도스와 항우울제(미르탁스정, 미르탁스 ODT)에 대한 국내 단독 판매 및 유통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12월 1일부터 공급 및 판매 중임. 정신신경계 시장점유율을 더욱 늘려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국파마 주가 차트

 

 

9. 씨젠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 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타깃 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입니다.

 

- 코로나19 시약 Allplex는 3가지 특이 유전자를 검출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코로나19 시약과 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여 외형 및 수익성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 차트

 

10. 랩지노믹스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동사는 2002년 설립되어 체외진단 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임.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회사로 생명공학 연구기업 LabGenimics USA와 벤처 창투 기업 리드 컴퍼스 인베스트먼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차트

 

11. 수젠텍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수젠텍은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 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입니다.

 

- 동사의 다중 면역 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임. 매출 구성은 제품 99.37%, 상품 매출 0.63% 이루어져 있습니다.

 

- 동사의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 키트는 미국 FDA EUA, 유럽 CE 등의 인허가를 받아 수출되고 있으며, 한국 식약처 국내 품목제조허가도 획득하였습니다.

 

 

수젠텍 주가 차트

 

12. SK바이오사이언스 -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

- 동사는 에스케이케미컬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 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 를 확보.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 셀 플루', '스카이 셀 플루 4가', '스카이 조스터', '스카이 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 백신 사업 인프라 구축과 R&D에 투자해왔고, COVID-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 중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오늘은 오미크론 변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랫폼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최근 구글, 애플, 페이스북, 그리고 아마존이 자신들만의 강점을 가진 플랫폼을 통해 각자의 영역에서 절대 강자로 부상하면서 비즈니스 업계에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플랫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