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언택트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8.
반응형

최근 위드 코로나로 인해 신규 확진자가 역대 최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새로운 코로나 변이인 '오미크론'의 출현에 언택트 관련 테마주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금요일 미국 증시가 변이 바이러스 출현으로 크게 하락했는데 언택트관련주로 분류되는 넷플릭스는 2% 가까이 올랐고, 줌 비디오의 주가는 6% 이상 올랐다. 운동기구업체 펠로톤의 주가도 5% 이상 상승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변이의 출현, 확진자수 급증으로 다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언택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정리]

 

1. NAVER - 언택트 관련주

- 네이버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 웹툰, Zepeto, V LIVE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서도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는 ICT 기업임.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 클라우드 등 연결대상 종속회사 76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차트

 

[실적]

- 네이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1%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4669.6% 증가하였습니다.

 

-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수요의 증가, 비대면 트렌드 가속화로 전년 동기 대비 서치 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클라우드 등 주요 부문 실적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카카오 - 언택트 관련주

- 카카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누적 기준 매출은 플랫폼 부문 55.8%, 콘텐츠 부문 44.2%로 구성되고 있으며, 최근 웹툰 플랫폼 픽코마가 일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개선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차트

 

[실적]

- 카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7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8% 증가하였습니다.

 

-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에 힙임어 지속 성장이 기대되며,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이씨에스 - 언택트 관련주

- 이씨에스는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주가 차트

 

[실적]

- 이씨에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이익은 26.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하였습니다.

 

- 구축형 SI 사업 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더존비즈온 - 언택트 관련주

-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더존비즈온 주가 차트

 

[실적]

- 더존비즈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12% 증가, 당기순이익은 35.9% 증가하였습니다.

 

- 향후 4~5년에 걸쳐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개발자 커뮤니티가 3배로 증가하고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수도 10배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효성ITX - 언택트 관련주

- 효성ITX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 상품 판매 사업 등이 있습니다.

 

- 전방위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의 기술요소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Mobile, Cloud 등을 활용한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을 개발, 구축하고 있습니다.

 

효성ITX 주가 차트

 

[실적]

- 효성ITX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18.7% 증가, 당기순이익은 7.6%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관련 솔루션의 통합 제공을 통해 고객사와 함께 Win-Win 할 수 있도록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다날 - 언택트 관련주

-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날 주가 차트

 

[실적]

- 다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였습니다.

 

-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 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알서포트 - 언택트 관련주

- 알서포트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재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는 B2B 분야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고, 동시에 B2C 사업을 확대하여 사업적인 안정성과 성장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차트

 

 

[실적]

- 알서포트의 실적은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1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코로나 사태로 인한 비대면 산업의 급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언택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게임 관련주 7종목

메타버스는 이용자가 VR·AR 서비스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각자 만든 아바타로 경제·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공간입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