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풍력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8.
반응형

미국 풍력 발전소는 텍사스, 콜로라드, 일리노이, 아이오와, 인디애나 주에 주로 설치되었으며, 바이든 행정부는 임기 동안 친환경 정책에 4조 달러를 투입할 계획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풍력산업뿐만 아니라 친환경 관련주는 친환경 정책 및 인프라 투자 안에 영향을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바이든 행정부는 2030년까지 해상풍력 발전 설비 용량 30GW 확대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상원은 2026년까지 총 1조 1,000억달러가 투입되는 인프라 투자 법안을 가결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미국 풍력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풍력 관련주 정리]

 

1. 브로드윈드에너지 - 미국 풍력 관련주

- 브로드윈드 에너지는 주로 미국에 있는 에너지, 광산 및 인프라 부문 고객에게 기술적으로 진보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로 미국 풍력 에너지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당사의 타워 및 용접 부문은 풍력 터빈용 타워, 특히 다중 메가 와트(MW) 풍력 터빈용으로 설계된 크고 무거운 풍력 타워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 미국 풍력 에너지 산업 내에서 풍력 터빈 제조업체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Gearing 부문 엔지니어는 오일 및 가스, 풍력 에너지, 광업, 철강 및 기타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정밀 기어와 기어 시스템을 제작합니다.

 

브로드윈드에너지 주가 차트

 

2. 듀크에너지 - 미국 풍력 관련주

- 듀크 에너지는 에너지 기업으로 3개 사업부문(전기 사업 및 인프라, 가스 사업 및 인프라, 상업용 재생에너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듀크에너지는 직간접적 자회사를 통해 미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 사업 및 인프라 부문은 미국 남동부 및 중서부 지역의 약 750만 고객에게 발전, 송전, 배전, 전력 판매를 통해 소매 전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상업용 재생에너지 부문은 미국 대륙에 걸처 주로 풍력 및 태양열 재생에너지 사업을 인수, 구축,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듀크에너지 주가 차트

 

3. 에네르제치가 데 미나스 제라가 - 미국 풍력 관련주

- 에네르제치카 지 미나스 제라이(Companhia Energetica de Minas Gerais-CEMIG)는 지주회사로 발전, 송전 및 배전 사업을 하며, 사업 부문으로는 발전, 송전, 배전, 통신, 가스 등이 있습니다.

 

- 전력 판매를 위한 건설 및 운영 시스템뿐만 아니라 상업 운영을 목적으로 다양한 에너지 및 통신 분야 업무를 하고 있으며, 송전 사업은 전력 생산 시설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의 송전, 유통 네트워크 및 자유 소비자를 포함합니다.

 

- 배전 운영 사업은 배전소에서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 까지 송전 업무를 하며, 통신, 에너지 솔루션, 컨설팅, 인수, 교통, 가스 수송 및 하위 제품 및 파생상품의 취득 및 운송 등의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에네르제치카 주가 차트

 

 

4. 브루크필드 리뉴어블 - 미국 풍력 관련주

- 미국과 브라질에 수력 발전, 풍력, 태양열 및 저장과 보조 자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콜롬비아에는 수력 발전 자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 브루크필드의 운영은 브라질, 콜롬비아 및 미국 전역에 설치된 약 8,327 메가와트(MW)의 수력 발전, 풍력, 저장 및 보조 용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펜실베이니아에는 총 설치 용량이 742 MW 이상인 4개의 수력발전소를 가지고 있으며, 뉴잉글랜드에는 약 47개의 수력발전소와 총용량이 1,274 MW 이상인 1개의 양수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루크필드 리튜어블 주가 차트

 

5. 넥스트에라에너지 - 미국 풍력 관련주

- 넥스트에라 에너지는 지주 회사로 북미 지역의 전력 및 에너지 인프라 회사이며, 자회사인 NextEra Energy Resources, LLC(NEER) 및 계열사를 통해 풍력과 태양광으로부터 재생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FPL은 플로리다에서 전기 에너지의 생산, 전송, 분배, 판매에 종사하는 요금 규제 전기 유틸리티로 NEER는 재생 가능한 프로젝트에 중점을 둔 장기 계약 자산의 개발과 운영에 초점을 둔 청정에너지 회사입니다.

 

- NEER은 미국과 캐나다의 에너지 도매 시장에서 발전 시설을 소유, 개발, 건설, 관리, 운영하는데 관여하며, 금융 및 물리적 계약 체결을 포함하여 에너지 관련 상품 마케팅 및 거래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에라에너지 주가 차트

 

6. 포틀랜드제너럴일렉트릭 - 미국 풍력 관련주

- 포틀랜드 제너럴 일렉트릭 (Portland General Electric Company)은 오리건주의 전기 도매 구매, 전송, 유통 및 소매 판매에 종사하는 전기 유틸리티사입니다.

- 5 개의 천연가스 연소 시설이 있으며 포트 웨스트 워드 1 호기 (PW1), 포트 웨스트 워드 2 호기 (PW2), 비버 천연 가스 화력 발전소 (비버), 코요테 스프링스 1 호기 (코요테 스프링) 및 까르티 내추럴 가스 화력 발전소 (Carty)가 있습니다.

 

- Biglow Canyon Wind Farm (Biglow Canyon)과 Tucannon River Wind Farm (Tucannon River)의 두 풍력 단지를 소유,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틀랜드제너럴 주가 차트

 

7. TPI컴포지트 - 미국 풍력 관련주

- TPI 컴포지트는 복합 풍력 날개를 제조하며, 미국 부문에는 아이오와 주 뉴턴 공장에서 풍력 날개의 제조, 로드 아일랜드의 워렌에서 풍력 날개의 제조에 사용되는 정밀 몰딩 및 조립 시스템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부문은 중국 타이창항과 중국 다펑(大eng)의 2개 시설에서의 풍력날개 제조, 중국 타이창시 정밀 성형 및 조립 시스템 제조, 중국 제2의 타이창항 부품 제조, 풍력날개 검사 및 수리 서비스입니다.

 

- 멕시코 부문은 멕시코 후아레즈의 한 시설에서 블레이드를 제조하고 있으며, 중동과 아프리카 부문은 터키 이즈미르에 있는 시설에서 블레이드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풍력 관련주 7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미국 반도체 관련주 8종목

미국 반도체에는 인텔, 엔비디아, 자일링스,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마블 테크놀로지 그룹, NXP 세미콘덕터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브로드컴, 퀄컴, 애널로그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