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8.
반응형

전기차 폐배터리가 내년 1000개에 이어 2027년 3만 개로 급증하고 있으나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법규정은 아직 미비해 대부분 헐값에 폐기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를 ESS 등으로 재활용하면 신품 대비 약 30% 가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또 이는 해당 배터리를 기존 수명보다 5~7년 더 사용하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특히 정부가 주도하는 2030년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NDC) 40%를 실현하려면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 산업 활성화가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폐배터리를 ESS 등으로 재사용하면 비용과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재생에너지 안전성도 확보할 수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정리]

1. 파워로직스 -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 파워로직스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 전자 과기(양주) 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주가 차트

 

[실적]

- 파워로직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손실은 28.3% 감소, 당기순손실은 16.4%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한 해외공장 통폐합하여 생산 거점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으며, 국내외 경쟁업체의 가격경쟁에 대응하는 한편, 국내 사업장에서는 신규 개발 및 양산 검증 등 질적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코스모화학 -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 코스모화학은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외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습니다.

반응형

-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 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 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 촉매 및 코스모 에코켐이 있습니다.

 

코스모화학 주가 차트

 

[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3% 증가, 영업이익은 434.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신소재부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였으며,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 하락으로 수익성 또한 확연히 개선된 모습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영화테크 -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영화테크 주가 차트

 

[실적]

- 영화테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향후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의 획기적인 시장/고객 확대가 기대되며, 동사와 같이 전기차 시스템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소수 업체만이 선행적으로 폐배터리의 재사용 관련 사업성 검토 및 테스트베드 구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웈증권

4. 웰크론한텍 -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 웰크론한텍은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제품은 에너지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 주가 차트

 

[실적]

- 웰크론한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6%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라이신 및 바이오 사업은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 개선과 세계 육류 소비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사료 수요의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디에이테크놀로지 -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 디에이테크놀로지는 2차 전지 설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차 전지 설비 중 Notching 설비 및 Folding 설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초로 양산 적용에 성공하였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속 Notching설비의 H/W 및 S/W 기술 특허 및 요소기술을 보유하였고 현재 신규사업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과 전고체 배터리 장비 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실적]

- 디에이테크놀로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감소, 영업손실은 2.9% 감소, 당기순손실은 52.7% 감소하였습니다.

 

- 2차 전지 중심의 주요 고객사에 대한 높은 매출 의존도를 벗어나기 위한 사업 다각화를 모색 중에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공유 버스 플랫폼에 기반한 매출 다각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NPC -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 NPC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배적 단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금형부문도 플라스틱 사출공구에 포함되어 있으며, 컨테이너, 파렛트, 체어&데스크, 환경제품, 시트류 제품, 컨테이너 등이 있습니다.

 

- R/T사업부는 전용컵을 삽입하면 컵의 하부로부터 맥주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트렌디 제품인 Reverse tap을 개발 중이며, IOT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NPC 주가 차트

 

[실적]

- NPC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41.4% 증가, 당기순이익은 26.5%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은 주력제품의 판매 확대로 증가세를 나타냈으며, 꾸준한 매출 활동과 대체품 개발 등으로 인하여 플라스틱 산업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하나기술 -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 하나기술은 이차전지 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 이차전지 장비업체로는 유일하게 국내 이차전지 제조 3 사인 삼성SDI, LG전자, SK이노베이션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Murata, 태국의 GPSC 등을 확보하고 있으며, 주력사업인 이차전지 장비 분야의 사업 고도화에 집중하는 한편 재생배터리 장비 사업과 디스플레이 가공 장비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기술 주가 차트

 

[실적]

- 하나기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2020년 4월에 개량형 리튬이온 전지로 분류되는 반고체 전지의 조립공정과 화성공정라인 장비를 세계 최초로 Turn-Key로 수주받아 차세대 전지 생산공정 기술을 선점하게 되었습니다.

 

하나기술 주가 차트

 

 

 

오늘은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랫폼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최근 구글, 애플, 페이스북, 그리고 아마존이 자신들만의 강점을 가진 플랫폼을 통해 각자의 영역에서 절대 강자로 부상하면서 비즈니스 업계에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플랫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푸트니크V 관련주 10종목  (0) 2021.11.29
유전자 가위 관련주 9종목  (0) 2021.11.28
구충제 관련주 7종목  (0) 2021.11.28
미국 풍력 관련주 7종목  (0) 2021.11.28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0) 2021.1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