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구충제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8.
반응형

2019년 항암 기대 열풍을 일으키기도 한  기생충 박멸을 위해 쓰고 있는 구충제가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임상연구에도 도전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구충제의 세포 성장 억제 작용이 암세포와 코로나19 바이러스에도 적용될 것이란 기대 때문으로 해석되고 있는데 실제 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하려면 앞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하는 임상시험을 통과해야 한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도 개발 추진 사례가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구충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충제 관련주 정리]

 

1. 화일약품 - 구충제 관련주

- 화일약품은 의약품 원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기존의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으로 사업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 CGMP급 설비시설을 갖춘 원료합성공장을 추가로 신축하여 BGMP 승인을 받았으며, 2018년부터 일본 등 선진시장 수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화일약품 주가 차트

 

[실적]

- 화일약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은 61.7% 감소, 당기순이익은 48.7%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국내시장 외에도 이미 초고령화로 치매를 비롯한 노인성 질환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일본 시장 수출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 및 현지 거래처와의 협의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진바이오텍 - 구충제 관련주

- 진바이오텍은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제조, 판매 및 동물약품 생산을 영위하고 있고 주요 제품으로는 펩소이젠, 락토케어, 아세트 펜 30액, 슈퍼 솔 등이 있으며 가공 및 제조방법에 있어 특허 보유하고 있습니다.

 

- 고상동물약품과 사료첨가제의 경우 상대적으로 제품의 수명이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며 고상 발효를 통한 항생제 대체물질과 식물성 단백질 원료의 개발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진바이오텍 주가 차트

 

[실적]

- 진바이오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미국, 일본, 대만, 필리핀 지역과 거래선 확보 진행 중인 브라질, 유럽지역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 미국에 현지 공동 법인의 설립, 현지 생산에 의한 원가절감을 통해 신규시장 진입을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이글벳 - 구충제 관련주

- 이글벳이 영위하는 사업은 동물약품 제조, 판매 등이며 그 외 부동산 임대업과 통신판매업 및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 호주와 동남아 일대에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는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글벳 주가 차트

[실적]

- 이글벳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6% 증가, 영업이익은 12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57.9% 증가하였습니다.

 

- 축산환경 분야와 소동물(반려동물)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어 동사의 매출 확대가 기대됨. 반려동물 시장은 잠재력이 매우 크며 신규사업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조아제약 - 구충제 관련주

- 조아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고 의약품 및 의약외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해외 수출시장으로는 캄보디아, 미얀마, 베트남 등지의 동남아시아권과 미국, 과테말라 등의 중남미권 그리고 아랍에미레이트 등의 중동시장이 있습니다.

 

조아제약 주가 차트

 

[실적]

- 조아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798.1%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대중매체 및 전문지 광고, 주말드라마 협찬, 영화 제작 협찬, 프로야구 협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트너 협약 등을 통한 회사 이미지 및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체시스 - 구충제 관련주

- 체시스는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9년 8월 11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승인을 받아 증권시장에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실적]

- 체시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손실은 46.8% 감소 전방산업 침체로 매출 감소세는 지속되고 있으며, 원가 절감으로 영업손실 적자폭은 축소되었습니다.

 

- 기술투자에 매진하여 CATIA를 도입하고 자동차의 주행 상태를 모의실험하여 제품의 성능 확인이 가능한 다축 Suspension 구시험기를 가동 중이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디자인 수출 등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제일바이오 - 구충제 관련주

-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회사로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하고 있습니다.

 

- 국내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우리 기술에 의하여 개발된 원료를 생산 판매 수출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입지에 올라 있습니다.

 

제일바이오 주가 차트

 

[실적]

- 제일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6% 증가하였습니다.

 

- 국내 경기 상황과 축산업의 상황이 그 궤를 같이 하듯이 동물약품시장도 축산업과 그 궤를 같이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당사 또한 시장의 변화에 따라 제품별 특성을 다각화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7. 알리코제약 - 구충제 관련주

- 의약품의 연구,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제네릭 의약품의 국내 판매, 타 제약사 제품 수탁생산, 동남아, 중남미 등 제네릭 해외 수출, 천연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제네릭 품목에만 집중하던 연구에서 탈피하여, 각종 첨단 연구장비와 시설 확충을 통한 제형 차별화 품목과 복합 개량신약 연구 및 특화채널의 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알리코제약 주가 차트

 

[실적]

- 알리코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44% 감소, 당기순이익은 28.7% 감소하였습니다.

 

- 중앙연구소를 판교에서 광교로 확장·이전하고, 다양한 연구장비를 확보해 제형 차별화 품목과 복합 개량신약 연구, 특화채널 제품 개발에 본격 착수하는 등 R&D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구충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최근 메타버스가 금융권에도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걸그룹이 광고모델로 등장하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전자 가위 관련주 9종목  (0) 2021.11.28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7종목  (0) 2021.11.28
미국 풍력 관련주 7종목  (0) 2021.11.28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0) 2021.11.28
언택트 관련주 7종목  (0) 2021.1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