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유전자 가위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8.
반응형

국내 연구진은 유전자 가위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췌장암 치료제를 개발했는데 암세포의 유전자 변이 부분을 효과적으로 편집해 치료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활용했다고 합니다.

 

그동안 유전자 가위 기술의 한계로 남아 있던 유전자 가위 단백질 소재의 혈관 내 분해 문제를 해결해 냄으로써 새로운 췌장암 치료제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기존 치료제는 유전자 가위 소재가 혈관에서 분해, 암세포에 제대로 전달되기 힘들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었다고 하는데 오늘은 유전자 가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전자 가위 관련주 정리]

 

1. 랩지노믹스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생명공학 연구기업 LabGenimics USA와 벤처 창투 기업 리드 컴퍼스 인베스트먼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입니다.

 

랩지노믹스 주가 차트

 

[실적]

- 랩지노믹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9% 증가, 영업이익은 17.3% 증가, 당기순이익은 21.8%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한 진단키트 및 유전체검사 분자진단 매출이 여전히 증가세를 보여 당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함. 매출 증가로 이익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마크로젠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마크로젠은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해오며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세계 153여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함.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는 해외 소재의 유전체 분석 기업 3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크로젠 주가 차트

 

[실적]

- 마크로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8% 증가, 영업이익은 535% 증가, 당기순손실은 1.1% 감소하였습니다.

 

- 2021년까지 DTC 인증제 시범사업 연구에 참여해 검사항목 확대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제를 통과하여 현재 국내 최다 항목인 70종의 검사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도록 승인받았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우리들휴브레인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우리들휴브레인은 의료기기, 의료용품 등의 메디컬 부문과 피트니스 기구 부문, 의약품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올해 의료기기 전문업체 비비비의 주식을 추가 취득한 바 있습니다.

 

- 메디컬 사업부문은 정형외과 병원에 최적화된 공급시스템을 확보하여 직접적인 의료행위 이외에 인공고관절, 인공슬관절 등, 병의원 전반에 필요한 의료소모품을 제공하는 의료 MRO 전문 회사로써 인공관절을 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차트

 

[실적]

- 우리들휴브레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2.5% 증가, 영업손실은 적자지속, 당기순이익은 437.2% 증가하였습니다.

 

- 의료기기 시장의 주도권을 획득하기 위해 2021년 3월 (주)에이치 바이오앤 컴퍼니의 주식 전량을 인수. 사업부문의 전문화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높은 매출액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앱클론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앱클론은 난치성 질환 치료 목적의 항체신약 개발 전문 기업이며, 동사 보유 기술은 NEST, AffiMab, CAR-T 등 플랫폼 기술로 파이프라인 확장성이 높습니다.

 

- 보유 기술을 통해 블록버스터 항체의약품과 병행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항체신약을 개발 중. 개발한 신약은 직접 판매하지 않고 다국적 제약사 등에 전임상 단계에서 License-out 하여 수익 창출하고 있습니다.

 

앱클론 주가 차트

 

[실적]

- 앱클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1% 증가, 영업손실은 73.9% 증가, 당기순손실은 77% 증가하였습니다.

 

- 항체의약품 개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제약사들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품질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헬릭스미스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헬릭스미스는 플라스미드 DNA 플랫폼을 이용한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신약 사업과 천연소재의 약효를 검증하는 천연물신약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으로 DNA 기술 기반의 VM202(당뇨병성 신경병증, 족부궤양, 루게릭병), VM206(유방암)과 재조합 단백질 기반의 VM501(혈소판 감소증)이 있습니다.

 

헬릭스미스 주가 차트

 

[실적]

- 헬릭스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9% 감소, 영업손실은 25.5% 감소, 당기순손실은 50.2% 감소하였습니다.

 

- 핵심 파이프라인인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VM202는 미국 임상 3-1상 추적관찰 마무리하였으나 임상 오염으로 재임상(임상 3상) 진행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코오롱생명과학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코오롱생명과학은 원료의약, 의약 중간체, 항균제, 화학소재, 수처리제 등의 생산/판매 및 바이오신약 연구개발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바이오사업은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 및 항암제 등에 대한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골관절염치료제,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 항암제 및 백신 플랫폼 파이프라인을 보유 및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차트

 

[실적]

- 코오롱생명과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주요 매출처로는 Y社(31%), S社(7%), C社(4%) 등이 있고 현재 인보사케이주에 대해 7건의 국내 및 해외 판매ㆍ공급 계약을 체결되어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오리엔트바이오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오리엔트바이오는 시계류 제조와 가공 판매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 유일의 국제표준 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 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생산/판매, 발모제등 신약 개발 등이 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차트

 

[실적]

- 오리엔트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한미약품, 동아제약 등 대형 제약사와 대학, 병원 등 생물소재와 실험장비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에 성공하였으며, 세전 계속 사업이익 반영되며 당기순익 흑자 전환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제넥신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제넥신은 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및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Hybrid Fc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항암면역 치료제, 차세대 단백질 신약, 신규 DNA백신 신약 연구개발 중입니다.

 

제넥신 주가 차트

 

[실적]

- 제넥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코로나19의 예방백신의 임상 제1/2a상이 승인. 자궁경부암 백신 GX-188E에 대한 임상 2상, 암 및 림프구 감소증 치료제인 GX-I7 (하이 루킨)에 대한 임상 결과가 양호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9. 툴젠 - 유전자 가위 관련주

- 툴젠이 보유한 유전자가위 기술은 특정 형질에 관한 유전정보를 담고 있는 DNA 염기서열을 교정해 형질을 변형시킬 수 있는 유전자 교정 기술입니다.

 

- 툴젠의 CRISPR 기술은 제3세대 유전자가위 기술이라고 불이며  1·2·3세대 유전자가위를 모두 개발한 경험을 갖고 있고 사업화하고 있는 세계에서 유일한 기업입니다.

 

- 툴젠의 주요 추진 사업은 유전자 교정(CRISPR 유전자가위 원천특허) 플랫폼 기반 특허 수익화 사업, 유전자교정 기술 적용 치료제 개발, 유전자교정 기술을 통한 동식물(종자) 품종 개량 등이 있습니다.

 

 

툴젠 주가 차트

 

 

오늘은 유전자 가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주 8종목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최근 메타버스가 금융권에도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걸그룹이 광고모델로 등장하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