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9.
반응형

미국 연구기관이 신종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에 대해 러시아의 '스푸트니크 V'가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스푸트니크 V는 러시아가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으로 mRNA를 활용한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19 백신과 달리 아데노바이러스 벡터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러시아에서 세계 최초로 예방 백신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데노바이러스 백신은 mRNA 백신보다 광범위한 면역 반응을 유발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스푸트니크V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푸트니크 V 관련주 정리]

 

 

1. 이트론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이트론의 주요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 전문 기업으로  2015년 12월 동사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 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됐습니다.

 

- 매출구성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함.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트론 주가 차트

 

[실적]

- 이트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서버의 경우 저전력 시스템에 대한 요구 사항의 확대에 따라 ARM 프로세서 기반 서버의 확대가 주요 경쟁 상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는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시밀러 경쟁력의 핵심인 원가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에 있으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는 호주 임상 1상을 위한 IND 승인 신청을 앞두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 주가 차트

 

[실적]

- 프레스티지 바이오파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손실은 72.8%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파이프라인 중 바이오시밀러(HD201)의 경우 품목허가에 필요한 임상 3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유럽 지역에 판매 승인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이수앱지스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이수앱지스는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항체치료제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 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과 파바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현재 후속 제품 4개가 진행 중에 있음.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 세계의 희귀 의약품을 국내 도입과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윌슨병 치료제 트리엔탑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차트

 

[실적]

- 이수앱지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손실은 59.8% 감소, 당기순손실은 44.3%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의 공동개발 계약은 미국의 Catalyst Biosciences 사와 체결한 혈우병 신약 제품에 대한 기술도입 및 공동개발이 있으며 현재 임상 2상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이아이디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이아이디는 유류 도소매업을 중심으로 화장품 제조 및 유통, 부동산 개발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인 지이, 케이아이티는 2차 전지 설비공정 제조 및 자동화 설비 설계 사업, 이큐셀은 반도체 후공정 및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 산업분야의 공정장비 개발 및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아이디 주가 차트

 

[실적]

- 이아이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의 판매조직은 각 사업부문 및 2차 전지 설비 제조, 반도체 후공정 부분은 종속회사에서 별도의 사업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이화전기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이화전기는 무정전 전원장치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 공급장치 및 전력 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회사로 전력 변환장치는 사용하는 곳에 따라 전력을 다양하게 변환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여주는 기술입니다.

 

- 전력 변환 기기는 내구성 시설재이므로 각종의 산업설비에 대한 투자계획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각종 경기선행지수가 올라갈수록 수요가 증가함.

 

이화전기 주가 차트

 

[실적]

- 이화전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손실은 20.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습니다/

 

- 제조업체들의 투자수요 확대 및 노후설비 교체, 대형건물에 대한 건축 경기 등도 산업 수요를 결정하는 요인이며, 첨단화 제품에 대한 수요 및 고객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기술개발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킬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휴온스글로벌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휴온스글로벌은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 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분할 전 사업부문을 제외한 투자사업부문과 보톡스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지주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분할 후 신설회사인 휴온스는 의약품 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휴온스글로벌 주가 차트

 

[실적]

- 휴온스글로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1.6% 감소, 당기순이익은 15.8% 감소하였습니다.

 

- 2021년 04월 01일 바이오 사업부문과 투자 및 브랜드 사업 부분을 물적 분할하였으며, 물적분할 이후 동사는 순수지주회사로 지주회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종근당바이오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종근당바이오는 우수한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외 유수의 제약회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완제의약품을 국내외에서 구입하여 수출 및 국내 공급하고 있으며, 기존 항생제 분야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 치료제 및 면역억제제 분야의 매출도 점진적으로 증가되고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 주가 차트

[실적]

- 종근당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보툴리눔 톡신 A Type 균주의 상용화 라이선스를 도입하여 제품 출시를 위한 연구개발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휴메딕스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휴메딕스는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 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 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 생산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주력 제품군은 고분자 소재인 히알루론산(HA), PDRN을 이용한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입니다.

 

휴메딕스 주가 차트

[실적]

- 휴메딕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9% 증가, 영업이익은 3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하였습니다.

 

- HA필러, 합성고분자 필러(PCL, PLA 필러), 복합 필러(HA+PN)등을 연구 개발하고 필러의 모든 분야로 사업을 확대함으로써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제테마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제테마는 안면미용 목적의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조직 봉합 및 안면 고정 리프팅 실, 피부과용 전문 레이저 의료기기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고 있습니다.

 

- 실의 돌기 모양을 개선하여 시술 시 조직을 과하게 당겨 놓을 필요가 없는 4세대 리프팅 실(에피 티콘)을 개발하여 스트레스 감소 및 효과 지속시간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제테마 주가 차트

 

[실적]

- 제테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부작용 감소를 목적으로 하는 생체 적합성 Cross-linked HA필러의 기술 개발이 완료단계에 이르러 2024년까지 임상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매출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10. 바이넥스 -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바이넥스의 사업영역은 케미컬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부문(CDMO)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국내 대부분의 제약기업 및 바이오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주가 차트

 

[실적]

- 바이넥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감소, 영업이익은 44.5% 감소, 당기순이익은 41.5% 증가하였습니다.

 

- 전체 제약시장의 약 3%인 2017년 97억 달러에서 2023년 481억 달러로 매년 약 24.6%의 대규모 성장을 통해 전체 제약시장의 약 11%를 점유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스푸트니크 V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7종목

전기차 폐배터리가 내년 1000개에 이어 2027년 3만 개로 급증하고 있으나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에 대한 법규정은 아직 미비해 대부분 헐값에 폐기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사용후 배터리를 ESS 등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