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그래핀 관련주 8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9.
반응형

 

그래핀은 가벼우면서 내구성 강한 물체를 만들어 비행기나 자동차, 건축자재 등에 사용되며, 그래핀의 강도로 섬유를 만든다면 가장 가볍고 안전한 전투복과 방탄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이를 이용한 탄소 섬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핀은 기존의 전도성 소재와 필름재 등을 대체할 가능성이 있으며, 그래핀을 이용한 완제품 및 생산 및 검사에 필요한 장비들의 시장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뛰어난 강도, 열전도율, 전자이동도 등이 요구되는 디스플레이, 2차 전지, 태양 전지, 자동차, 조명 등 다양한 산업에 응용되어 핵심 소재로서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핀의 응용 분야로는 방열 필름, 코팅 재료, 초박형 스피커, 바닷물 담수화 필터, 2차전지용 전극, 초고속 충전기 등 다양하다고 하는데 오늘은 그래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정리]

 

1. 쎄미시스코

Why? 그래핀 관련주인가요?

- 쎄미시스코는 은나노와이어와 그래핀 옥사이드를 사용해 유기태양전지용 투명전극 기술 국책연구과제를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스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으며, 매출은 전기차 사업부 70.18%, 플라스마 검사장비 10.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적]

- 쎄미시스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5% 증가, 영업손실은 84% 감소, 당기순손실은 1.8% 증가하였습니다.

 

 

쎄미시스코 주가 차트

 

2. 이엔플러스

Why? 그래핀 관련주인가요?

- 이엔플러스는 글로벌 투자전문가 짐 로저스 회장이 투자한 회사로 알려진 스탠다드 그래핀 전환사채에 100억 원 규모를 투자 완료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물탱크 소방차를 비롯한 고가사다리차 등을 제조하여 국가 정부기관인 조달청 등에 납품하는 소방 기업입니다.

 

- 일본 최대 소방업체인 모리타사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미국 그라달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신규 차량(굴삭기 등)을 도입하여 조달청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이엔플러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9% 감소, 영업손실은 233.4% 증가, 당기순손실은 0.7% 감소. 

 

 

 

 

3. 엘엠에스

Why? 그래핀 관련주인가요?

- 엘엠에스는 롤투롤 그래핀, 메탈 나노융합체를 이용한 대형 디스플레이용 대면적, 고유연성 방열시트 부품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중소형 시장은 약 4천억 규모의 시장으로 동사와 3M 사가 양분하는 독과점 시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술에 접목, 프리즘시트의 초고휘도화를 통해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실적]

- 엘엠에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9% 감소, 영업손실은 18.2% 감소, 당기순손실은 6.4% 감소하였습니다.

 

엘엠에스 주가 차트

 

4. 덕양산업

Why? 그래핀 관련주인가요?

- 덕양산업은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도아 내장부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그래핀의 개질방법 및 이를 이용한 나노 복합재료의 제조방법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미래 친환경 전기차 연비 효율 향상을 위한 경량화 시도를 꾸준히 시도하고 있으며, 중공 천연섬유 강화, 플라스틱 복합소재 사용, 나노융합 혁신제품 개발 지원사업 등 다양하게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 주요 제품은 Cockpit Module, Door Trim, Anti-Vibration Pad 등으로 구성되며,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업체로서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 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하여 관련 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을 모듈 형태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덕양산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덕양산업 주가 차트

 

5. 상보

Why? 그래핀 관련주인가요?

- 상보는 그래핀 하이 배리어 등을 생산 판매하는 첨단 나노소재 사업군을 영위하고 있으며, 포장재, 디스플레이용 그래핀 배리어 필름을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 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였으며,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자체적으로 Micro pattern roll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패턴의 성형가공이 가능함.

 

[실적]

- 상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13.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상보 주가 차트

 

6. 휴비스

Why? 그래핀 관련주인가요?

- 휴비스는 네오 엔프라와 고순도 그래핀 섬유 개발에 성공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폴리에스터 섬유인 단섬유 및 장섬유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폴리에스터 단섬유 부문은 유럽, 북미가 주요 시장입니다.

 

- 폴리에스터 장섬유 부문 매출은 수출이 약 60%, 내수가 약 40% 임. 사천휴비스 화섬 유한공사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휴비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은 7.6% 감소, 당기순이익은 1.1% 감소하였습니다.

 

휴비스 주가 차트

 

7. 솔루에타

Why? 그래핀 관련주인가요?

- 솔루에타는 그래핀 분산액의 제조방법, 폴리이미드 그래핀 복합 재료의 제조 방법 등 그래핀 기술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전자파차단소재 부문과 자동차 부품 부문, 특수 열교환기 설계 및 제조하는 특수열교환기 부문으로 구성,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이 제품은 애플,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만드는 제품에 사용됩니다.

 

- 동사의 주된 사업영역인 전자파 차폐 소재는 모든 전자기기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하며, 기술적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소재 및 신제품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적]

- 솔루에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7.7% 감소하였습니다.

 

솔루에타 주가 차트

 

8. 덕산하이메탈

Why? 그래핀 관련주인가요?

- 덕산하이메탈은 그래핀이 코팅된 도전 입자 및 이를 포함하는 도전재료, 그래핀층을 포함하는 투광성 기판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투광성 기판 등 그래핀 관련 특허 3건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패키징 재료인 Solder Ball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대부분의 고객사가 반도체 메이저 업체여서 반도체 업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 국내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앰코테크놀로지, 시그네틱스 등과 해외에 SESS(삼성 중국), ATC(앰코 중국) 등과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안정적인 점유율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실적]

- 덕산하이메탈의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악화에도 불구하고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의 1.5배 수준으로 크게 늘어났습니다.

 

덕산하이메탈 주가 차트

 

오늘은 그래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크로 LED 관련주 대장주 9종목

마이크로 LED의 특징으로는 칩 크기가 5~10 마이크로미터에 불과하고, 패키지 과정 필요 없이 LED 칩 자체를 화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 LED보다 유연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자산 관련주 TOP 9종목  (1) 2021.10.30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 10  (0) 2021.10.30
NFT 관련주 7종목 정리  (1) 2021.10.29
애플 TV 관련주 7종목  (0) 2021.10.29
고배당 관련주 7종목 정리  (0) 2021.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