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디지털자산 관련주 TOP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30.
반응형

디지털자산 투자는 해외로 눈을 돌려보면 기관투자자가 디지털자산에 투자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미국 대형 연기금인 캘퍼스는 비트코인 채굴업체인 라이엇 블록체인 주식을 사들이며 투자한 바 있습니다.

 

미국의 텍사스주 휴스턴의 소방관 구호·퇴직급여 펀드는 디지털자산 투자 회사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매입하기도 했습니다.

 

국내 기관투자자도 디지털자산에 전혀 투자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자산의 전체 규모를 고려할 때 디지털자산 관련 투자의 규모는 크지 않으며, 간접적인 방식으로 가상자산과 관련한 투자가 집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업비트는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실시간 변동성 지수인 '디지털 자산 공포-탐욕 지수'를 선보였다고 하는데 오늘은 디지털자산 관련주 9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자산 관련주 9 종목 정리]

 

1. 위지트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위지트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위지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손실은 57.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위지트 주가 차트

 

2. 우리기술투자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설립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음.

 

-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주)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실적]

- 우리기술투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3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

 

3. 다날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망 확충에 나서고 있습니다.

 

[실적]

- 다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였습니다.

 

다날 주가 차트

 

4. 에이티넘인베스트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영참여형 사모 집합투자기구 운용하였습니다.

 

- KDB산업은행의 성장지원 펀드 운용사로 선정되고 국민연금으로부터 우수운용사로 선정되는 등 21년 5월 12일 5,500억 원 규모의 신규 조합결성 Final Closing을 완료하였습니다.

 

- 에이티넘은 올 상반기 28개 기업에 투자함. 투자액은 1166억원으로 디지털 서비스 관련 업종(투자액 597억 원)에 가장 많은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실적]

- 에이티넘인베스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8.3% 증가, 영업이익은 26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9.5% 증가하였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차트

 

5. 한화투자증권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 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입니다.

 

- 당분 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 애널리틱스 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 부동산 투자) 등이 있습니다.

 

[실적]

- 한화투자증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습니다.

 

-  반기 순영업 수익 기준 WM본부는 거래대금 증가로 1,253억 원(YoY+44%)을 기록하고, 트레이딩본부에서도 543억 원(YoY 흑전)을 달성하며 실적을 견인하였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차트

 

6. 코오롱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57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2009년 말 인적 분할하여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 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입니다.

 

- 주된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선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이 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등 3개 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16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코오롱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2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8% 증가하였습니다.

 

코오롱 주가 차트

 

7. 넥슨지티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 기업으로 주요 게임으로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FPS)과 모바일 게임 A.x.E(MMORPG)가 있습니다.

 

- 매출은 서든어택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 97.22%, A.x.E. 를 비롯한 모바일 게임 2.78%로 구성되며, 매출은 모두 내수에서 발생합니다.

 

[실적]

- 넥슨지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7% 증가, 영업이익은 35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66.9% 증가하였습니다.

 

 

넥슨지티 주가 차트

 

 

8. KG모빌리언스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KG모빌리언스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기업입니다.

 

- 약 2만 7000여 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함. 케이지 에듀원과 스룩, 케이지 에프앤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payment 사업 부문 92%, 기타 부문 8%로 구성됩니다.

 

- 휴대폰 결제 오프라인 진출을 목표로 세우고 '모빌리언스 카드'를 출시하는 등 지속성장을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실적]

- KG모빌리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3% 증가, 영업이익은 1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4% 증가하였습니다.

 

KG모빌리언스 주가 차트


9. SBI인베스트먼트 - 디지털자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근거하여 중소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6년 11월 2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벤처캐피털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의 주요 사업 분야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사모투자전문회사(PEF)의 설립 및 운용, 기업 인수합병(M&A) 등이 있습니다.

 

-  지속적인 벤처펀드 결성과 투자심사 및 사후관리를 통하여 벤처투자 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SBI인베스트먼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0.8% 증가, 영업이익은 83.7% 증가, 당기순이익은 83.8% 증가하였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주가 차트

 

 

오늘은 디지털자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NFT 관련주 7종목 정리

NFT(대체 불가능 토큰·Non-Funsible Token)를 쉽게 말하면 디지털 세계의 ‘등기부등본’으로 디지털 파일과 구매자 정보를 블록체인(분산 저장 기술)으로 기록해 파일이 원본임을 증명해준다고 합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1.10.30
자율주행 관련주 9종목  (0) 2021.10.30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 10  (0) 2021.10.30
그래핀 관련주 8종목 정리  (1) 2021.10.29
NFT 관련주 7종목 정리  (1) 2021.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