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NFT 관련주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9.
반응형

NFT(대체 불가능 토큰·Non-Funsible Token)를 쉽게 말하면 디지털 세계의 ‘등기부등본’으로 디지털 파일과 구매자 정보를 블록체인(분산 저장 기술)으로 기록해 파일이 원본임을 증명해준다고 합니다.

 

회사명을 메타(Meta)로 바꾼 페이스북은 NFT를 활용해 디지털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겠다고 나서 국내 NFT 관련주도 상승세에 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술품 시장도 NFT를 적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로 최근 세계 최대 경매 업체 소더비가 NFT 스타트업 모히토에 200만 달러를 투자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내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 자회사 서울옥션블루도 두 나무와 NFT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하는데 오늘은 NFT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관련주 7종목 정리]

 

1. 카카오

[기업내용]

- 카카오는 그라운드 X를 통해 NFT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라운드X는 NFT 작품 유통 플랫폼인 클립 드롭스와 NFT발행, 생성 플랫폼 크레프터 스페이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 그러나 타 IT 기업 대비 낮은 영업이익률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적]

- 카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7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8% 증가하였습니다.

 

카카오 주가 차트

 

2. 신한지주

[기업내용]

- 신한지주는 디지털 미술 경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잇는 서울옥션과 공동으로 디지털 자산 사업을 추진을 위한 전략적인 제휴를 맺은 바 있습니다.

 

- 동사는 신한금융 계열사에 대한 지배/경영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지원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는 금융 지주회 사임. 주요 사업부문은 은행업, 신용카드업, 금융투자업, 생명보험업, 자산운용업, 여신전문업, 저축은행업 등이 있습니다.

 

- 신한은행 외에도 전반적으로 우수한 자회사 사업 지위를 토대로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 기반의 안정적인 이익창출력 유지 중입니다.

 

[실적]

- 신한지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34.4% 증가, 당기순이익 35.4% 증가. 2분기 당기순이익은 QoQ 5.0% 증가하였습니다.

 

신한지주 주가 차트

 

 

3. 엠게임

[기업내용]

- 엠게임은 NFT를 적용한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포 클레이튼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웹사이트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함.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 매출은 국내 35%, 해외 65%로 구성됨. 국내 매출은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는 게임 로열티와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스마트팜, 암호화폐를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엠게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32.4% 증가, 당기순이익은 92.4% 증가하였습니다.

 

엠게임 주가 차트

 

 

 

4. 서울옥션

[기업내용]

- 서울옥션은 자회사인 서울옥션 블루를 통해 2021년 3분기 내 디지털 미술 경매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신한은행과 NFT를 활용한 미술 경매시장 진출을 발표 한 바 있습니다.

 

- 동사는 회화,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을 주로 경매를 통해 위탁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1개의 계열회사 및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미술품 경매시장은 2000년 이후 경기 회복과 더불어 미술품이 대체투자 수단으로 부각되고, 전 세계 신흥 부호들이 미술품 컬렉터로 등장한데 힘입어 유례없는 호황을 구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서울옥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서울옥션 주가 차트

 

5. 다날

[기업내용]

- 다날은 블록체인 결제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다날 핀테크가 NFT로 결제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 트리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페이코인 서비스 내 NFT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털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다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였습니다.

 

다날 주가 차트

 

6. 갤럭시아머니트리

[기업내용]

- 갤럭시아머니트리 전자결제사업, O2O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2021년 5월 대체 불가 토큰, NFT와 증권형 토큰 공개 사업을 추진할 자회사 갤럭시아 메타버스를 설립하였습니다.

 

-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 캐시가 중심이 됨. 기타 부문은 종합금융 플랫폼인 '머니트리'가 중심입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가맹점, 상품권을 발행하는 백화점과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각 브랜드사, 선불결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실적]

-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47.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차트

 

 

7. 위메이드

[기업내용]

- 위메이드는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통해서 NFT 옥션 플랫폼 위믹스 옥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11월 MMORPG 미르 4 글로벌 버전의 NFT 아이템 거래소 X 드레이코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으며,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 3', '창천', '이카루스', '미르 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함. 소송에서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실적]

- 위메이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2.6% 증가하였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차트

 

오늘은 NFT 관련주 7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웹툰 관련주 8종목

네이버가 웹툰(인터넷 만화), 금융 기술(핀테크), 전자상거래(커머스) 등 신사업이 빠르게 성장한 덕분에 정부와 정치권의 플랫폼 규제에도 지난 3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 10  (0) 2021.10.30
그래핀 관련주 8종목 정리  (1) 2021.10.29
애플 TV 관련주 7종목  (0) 2021.10.29
고배당 관련주 7종목 정리  (0) 2021.10.29
머크, MSD 관련주 7종목 정리  (0) 2021.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