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머크, MSD 관련주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9.
반응형

세계 보건기구(WHO)는 빈곤 국가가 코로나19 알약 치료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코드당 10달러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 치료제를 확보할 계획을 세우고 있어 머크, MSD 관련주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WHO는 머크, MSD의 코로나19 백신, 검사 및 치료에 10달러의 저렴한 비용으로 경증 환자를 위한 항바이러스제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도가 나왔습니다.

 

세계 각국 정부가 앞 다퉈 아직 긴급 승인도 받지 못한 머크, MSD의 몰누피라비르 약을 확보하려고 나서고 있으며, MSD의 몰누피라비르가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등장이 가시화되면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머크, MSD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크, MSD 관련주 정리]

 

1. HK이노엔 - MSD 관련주

[기업내용]

- HK이노엔은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전문 의약품 부문에서는 2019년 국내 제30호 신약 '케이캡'을 출시하였으며,  MSD와 백신 7종의 국내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HB&B(Health Beverage & Beauty)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컨디션, 헛개수 등이 있으며, HB&B 부문에서는 컨디션, 헛개수가 각각 숙취해소제, RTD차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국내 30호 신약 케이캡, 안플레이드, 아킨지오 등과 같은 주요 제품들의 성장과 MSD로부터 도입한 백신 7종 제휴의 영향으로 당사는 연결 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하였습니다.

 

[실적]

- HK이노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43.4% 감소, 당기순이익은 124.9% 증가하였습니다.

 

HK이노엔 주가 차트

 

2. 녹십자랩셀 - MSD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영업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11년 설립된 바이오회사입니다.

 

- 동사가 개발 중인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를 기술 이전하였으며,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암 표적 항체 또는 면역 관문 항체와 병용하여 치료 효과가 극대화된 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난치성 질환의 극복 및 환자 맞춤형 혁신치료제 개발을 위한 규제의 완화는 시장 성장 및 수요 증가로 동사 성장의 중요한 동력원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실적]

- 녹십자랩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4% 증가, 영업이익은 130.3% 증가, 당기순이익은 209.7% 증가하였습니다.

 

녹십자랩셀 주가 차트

 

3. 에이비프로바이오 - MSD 관련주

[기업내용]

-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하며, IT부품산업과 자동차 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현재 100여 개 이상의 이중 또는 다중 항체 플랫폼이 개발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30여 건이 넘는 이중표적 항체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연구되고 있어 향후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8% 증가, 영업손실은 3.1% 증가, 당기순손실은 70.3% 감소하였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차트

 

4. 삼성바이오로직스 - MSD 관련주

[기업내용]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cGMP 생산을 시작하여 2019년 말 기준 36.2만 리터 생산설비를 가동 중이며, 이 시장에서 선발업체를 추월해 생산설비 기준 세계 1위 CMO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아키젠 바이오텍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 영역을 CDO 서비스까지 확장 중임에 따라 매출이 지속적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실적]

-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7% 증가, 영업이익은 6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5.8% 증가하였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5. 지트리비엔티 - MSD 관련주

[기업내용]

- 지트리비엔티는 백신사업 및 전자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동력 사업으로 바이오(신약 개발) 사업을 추진하는 업체입니다.

 

- 파이프라인은 안구건조증과 신경영 양성 각막염 등 안과질환에 특화돼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하는 바이오 신약이며,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여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의 약품회사 및 병원, 보건소 등과의 거래를 유지하고 독감, 대상포진, 자궁경부 등의 백신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지트리비엔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감소, 영업손실은 13.2% 증가, 당기순손실은 11.4% 증가하였습니다.

 

 

지트리비앤티 주가 차트

 

6. 파멥신 - MSD 관련주

[기업내용]

- 파멥신은 2008년 설립된 연구중심의 항체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2018년에 코스닥시장에 기술특례로 상장하였습니다.

 

- 바이오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기술이전 등을 통해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며, 완전 인간 비면역 scFv 파아지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완전인간 항체 개발기술, 차세대 이중표적 항체 제조 원천기술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요 파이프라인은 종양 신생혈관치료제, 비종양 혈관질환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 다양한 항체치료제가 있으며, 향후에는 중추신경계 영역까지 치료 영역을 넓혀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적]

- 파멥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 증가, 영업손실은 72.1% 증가, 당기순손실은 94.5% 증가하였습니다.

 

파멥신 주가 차트

 

7. 알테오젠 - MSD 관련주

[기업내용]

- 알테오젠은 항체 약물 융합(ADC) 기술 등을 활용한 기존 바이오의약품을 개선하는 바이오베터 사업과, 이머징 마켓을 타깃으로 아일리아, 허셉틴 등 바이오시밀러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원천기술로 ADC 기술(NexMabTM), 바이오의약품의 반감기를 증가시키는 NexPTM 융합 기술, 정맥주사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변경시키는 hybrozyme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난소암의 경우 현재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어서 동사가 개발 중인 항체-약물 접합(ADC) 난소암 치료제가 개발될 경우 시장규모가 4조 원 이상으로 형성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적]

- 알테오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알테오젠 주가 차트

 

오늘은 머크, MSD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 핵심 7종목

마이크로바이옴은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와 질병 간의 연관성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신약 개발 및 불치병 치료법 연구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식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