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고배당 관련주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9.
반응형

고배당 관련주는 분산투자를 하면서 포트폴리오에 반드시 담아할 안정적인 배당주로 결산배당을 확정 발표한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기업은 총 1070여 개인데, 배당수익률 6% 이상의 고배당을 지급하는 종목은 35개 종목에 달하고 있습니다.

 

고배당 관련주는 1년에 한 번 결산배당금을 지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6월 중간배당을 포함해 1년에 두 번 배당금을 지급하는 종목도 있습니다.

 

배당주 투자로 고수익을 얻기 위해선 반드시 장기투자가 뒤따라야 하며, 배당금을 지급받을 때마다 재투자를 반복하면 시간이 흐를수록 복리효과로 인해 투자금액이 기하급수적으로 증대된다고 합니다.

 

중간배당을 포함해 1년에 두 번 배당금을 지급하면 복리효과 측면에서 더 높은 배당수익을 얻을 수 있어 유리하다고 하는데 오늘은 고배당 관련주 7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배당 관련주 7종목 정리]

 

1. 동남합성 - 고배당 관련주

[기업내용]

- 동남합성은 계면활성제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세제, 섬유, 제지, 금속, 농약, 페인트, 피혁 등 전 산업에 걸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 계면활성제공업은 정밀화학공업 분야로 다품종 소량생산의 제조 형태를 띠고 있으며, 응용분야가 다양하여 전 산업분야에 미치는 영향이 큰 기술 집약적 산업입니다.

 

[배당수익률 20.08%]

출처: 키움증권

[실적]

- 동남합성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2% 증가, 영업이익은 25.4% 증가, 당기순이익은 13.5% 증가하였습니다.

 

동남합성 주가 차트

 

2. 서울가스 - 고배당 관련주

[기업내용]

- 서울가스는 한국가스공사가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LNG운반선을 통해 전량 수입하여 발전소, 지역난방공사 등 대규모 수요자와 동사를 포함한 도시가스 회사에 공급하면 동사는 일반 수요자에게 배관을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도시가스 공급 외 해외자원개발 사업과 종속회사 지알엠을 통해 부동산 임대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18.51%]

출처: 키움증권

[실적]

- 서울가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은 37.7% 감소, 당기순이익은 40.4% 감소하였습니다.

 

- 서울 공급권역의 경우 99.4% 보급돼 성장이 미미할 것으로 예상되나, 경기도 공급권역의 경우는 86.4% 보급돼 향후에도 개발 등에 따른 잠재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3. 메리츠증권 - 고배당 관련주

[기업내용]

- 메리츠증권은 1973년 설립된 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 집합투자업, 신탁업 및 기업에 대한 신용공여 등의 업무를 영위하고 있는 메리츠금융그룹의 종합금융투자회사.

 

- 당기말 현재 지점 7개(영업부 포함)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는 메리츠캐피탈이 있음. 종합금융업이 2020년 4월에 종료되어, 사명을 메리츠증권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음.

 

[배당수익률 8.73%]

출처: 키움증권

 

[실적]

- 메리츠증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43.1% 증가, 당기순이익 55.7% 증가하였으며, 2분기 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10.3% 감소하였습니다.

 

- 서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 PF 성공으로 기업금융수수료가 전분기 대비 34.2% 증가하였습니다.

 

메리츠증권 주가 차트

 

4. 신영증권 - 고배당 관련주

[기업내용]

- 신영증권은 1956년 설립되어 증권, 장내외 파생상품 등의 투자매매업 및 투자중개업, 신탁업,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분기말 현재 본점 외 9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다변화된 수익 구조와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 선제적 시장 대응 능력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공고히 하고,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7.01%]

출처: 키움증권

[실적]

- 신영증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24.3% 감소, 당기순이익 23.5% 감소하였습니다.

 

 

신영증권 주가 차트

 

5. 이베스트투자증권 - 고배당 관련주

[기업내용]

-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999년에 국내 최초의 온라인 증권사로 출범하였으며, 현재는 온라인을 근간으로 하는 종합증권사로서 위탁매매업무, 인수/주선 업무, 자기 매매업무 등을 영위하였습니다.

 

- 온라인 위탁매매를 핵심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기존 온라인 브로커리지를 포함하는 리테일 부문, 홀세일 및 IB 부문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8.1%]

출처: 키움증권

[실적]

-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133.2% 증가, 당기순이익 117.8% 증가하였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주가 차트

 

6. 동부건설 - 고배당 관련주

[기업내용]

- 동부건설은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등을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되었습니다.

 

- 동사는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주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엔지니어링 서비스업 등이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6.64%]

출처: 키움증권

[실적]

- 동부건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감소, 영업이익은 6.2% 감소, 당기순이익은 461.5% 증가하였습니다.

 

동부건설 주가 차트

 

7. KT&G

[기업내용]

- KT&G는 1987년 4월 1일 자로 한국전매공사법에 의거 100% 현물출자에 의한 정부투자기관인 한국전매공사로 설립되었습니다.

 

-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및 경영혁신계획 방침에 따라 1999년 1월 1일자로 홍삼사업을 분리하여 당사의 홍삼사업 관련 자산과 부채를 신설된 (주)한국 인삼공사에 사업포괄 현물 출자하였습니다.

 

[배당수익률 5.78%]

출처: 키움증권

 

[실적]

- KT&G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 증가, 영업이익은 8.6%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 감소하였습니다.

 

-  해외 담배사업부문의 경우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델타 변이에도 불구하고 미국 등 해외법인과 신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상반기 누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성장하였습니다.

 

KT&G 주가 차트

 

 

오늘은 고배당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율하락 수혜주 9종목

환율하락 수혜주에는 한국가스공사, 현대제철, 동국제강, 혜인, 모두투어, 대한해운, 하나투어, 풍산, 대한항공, 한국전력, CJ제일제당, 고려아연, S-Oil, 포스코, 혜인 등이 있습니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