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애플 TV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9.
반응형

애플 TV가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증권가에서 영상 콘텐츠 업종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글로벌 OTT의 한국 시장 진출로 인해 한국 내 콘텐츠 확보 경쟁에 따라 콘텐츠 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애플티비(Apple TV+)는 11월 국내 서비스를 개시하는 가운데 첫 한국 콘텐츠인 '닥터 브레인'은 애플 TV의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로 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애플TV는 애플 기기, 일부 스마트 TV와 게이밍 콘솔에 설치된 애플 티비 앱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구독자는 애플티비플러스를 온·오프라인으로 광고 없이 VOD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애플TV와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한국에 상륙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애플 TV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TV 관련주 정리]

 

 

 

 

 

1. 스튜디오드래곤 - 애플 TV 관련주

[기업내용]

- 스튜디오드래곤은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웹툰, 영화, 소설 등 프리미엄 원천 IP를 활용해 차별화된 장르와 다양한 포맷의 드라마를 선보일 계획임. NFT, 메타버스 등 디지털 기반 사업모델을 확대해 IP 가치를 극대화시킬 계획입니다.

 

[실적]

- 스튜디오드래곤의 실적은 상반기에는 전년동기 대비 편성 회차가 적어 매출액은 20.8% 감소했지만,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신작 판매단가 상승과 글로벌 OTT 오리지널 제작 증가에 힘입어이 영업이익은 11.1% 증가하였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차트

 

 

2. SK텔레콤 - 애플TV 관련주

[기업내용]

- SK텔레콤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 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 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7%,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0% 수준임.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SK텔링크, 11번가 등을 포함한 48개임. 금년 중 지주회사와 존속회사로 분할할 예정입니다.

 

- 실적 개선을 위해 5G 통신망 구축을 주도하고 빅데이터, AI를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SK텔레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79.9% 증가하였습니다.

 

 

SK텔레콤 주가 차트

 

 

3. 에이스토리 - 애플 TV 관련주

[기업내용]

- 에이스토리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IP(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드라마 산업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방송사의 최대 수익원 중 하나이자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NETFLIX <킹덤 시즌1> 제작을 시작으로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1,2>를 글로벌 OTT 플랫폼에 제공 한 바 있으며, 2021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지리산>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실적]

- 에이스토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에이스토리 주가 차트

 

 

4. NEW - 애플 TV 관련주

[기업내용]

- NEW는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 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 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브라보앤미디어는 방송채널 사업 및 방송 프로그램, 브라보 앤 파트너스와 빌리 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 비주얼 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OTT에 런칭되는 작품 특성상 VFX 작업 증가 역시 꼬리를 물게돼 캡티브 콘텐츠 VFX 수주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자회사 스튜디오앤뉴를 통해서 디즈니 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콘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NEW 주가 차트

 

 

5. 제이콘텐트리 - 애플 TV 관련주

[기업내용]

- 제이콘텐트리는 계열사 관리 등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츠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최근 선보인 넷플릭스 향 첫 오리지널 드라마인 ‘D.P’가 큰 인기를 끌면서 장기적인 수익 기반 확보가 기대되며, 2021년 하반기에는 방송 라인업과 극장 개봉작이 늘어날 예정이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높습니다.

 

[실적]

- 제이콘텐트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5% 증가, 영업손실은 17.8% 감소, 당기순손실은 10.9% 증가하였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차트

 

 

 

6. 위지윅스튜디오 - 애플 TV 관련주

[기업내용]

-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됨. 종합 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를 인수하였습니다.

 

-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함.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1%로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 행사 대행 자회사인 엔피는 스팩 통해 코스닥 우회상장 예정임. 최근 게임사 컴투스로부터 450억 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이 자금은 메타버스에 대한 신규 사업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차트

 

7. CJENM - 애플 TV 관련주

[기업내용]

- CJ CNM은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 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방송채널 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 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커머스 사업은 Live TV와 T커머스, CJ몰(CJmal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보유한 채널은 트렌디한 예능 콘텐츠 및 화제성 높은 드라마의 연속적인 흥행으로, 영향력 높은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실적]

- CJ ENM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58.6% 증가, 당기순이익은 73.4% 증가하였습니다.

 

CJ ENM 주가 차트

 

오늘은 애플 TV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FP 배터리 관련주 8종목 정리

LFP 배터리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무기를 내세워 테슬라와 메르세데스 벤츠도 엔트리급 모델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LFP 배터리로 교체할 방침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로부터 각광받고 있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