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6.
반응형

영화 관련주는 영화의 수입, 배급 또는 제작, 극장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을 말하며, 영화산업은 수요 예측이 어렵고 위험이 높은 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시장은 국민의 70% 이상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해 방역 규제를 완화하는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코로나)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영화시장은 2021년 하반기 들어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코로나까지 더해져 극장산업 극복에 힘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오늘은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 정리]

 

1. NEW

Why?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인가요?

- NEW는 영화투자배급사로 설립되어, 7번방의 선물, 변호인, 부산해운대 더킹, 독전 등의 영화를 흥행시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며,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 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브라보앤미디어는 방송채널 사업 및 방송 프로그램, 브라보 앤 파트너스와 빌리 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 비주얼 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스튜디오앤뉴를 통해서 디즈니 플러스와 향후 5년간 장기 콘텐츠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NEW 주가 차트

 

 

2. 아센디오

Why?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인가요?

- 아센디오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화, 영화제작, 투자배급, 드라마, 매니지먼트, 공연 영상솔루션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별 사업현황은 영화사업, 드라마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공연사업, 영상사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영화, 드라마사업부문은 K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투자/배급/제작을 기반으로 한 상품 다각화 확대, 글로벌 불법 시장 근절 발달 등으로 인해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실적]

- 아센디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9% 증가, 영업손실은 83.3% 감소, 당기순손실은 84.3% 감소하였습니다.

 

아센디오 주가 차트

 

3. 바른손

Why?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인가요?

- 바른손은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영화 제작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마더, 방자전, 표적 등을 제작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영화, 뷰티, 외식 사업 등을 영위함. 영화 부문은 영화 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 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 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으로 구성됩니다.

 

- 동사는 지속적인 중소기업과의 협력으로 6000개가 넘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가 모두 졸스에 입점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음. 또한 B2C K-뷰티 옴니 채널 플랫폼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실적]

- 바른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1% 증가, 영업손실은 804.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바른손 주가 차트

 

4. 바른손이앤에이

Why?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인가요?

- 바른손이앤에이는 영화사업 및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기업으로 바른손필름을 흡수 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 사업은 온라인 게임 개발 등의 게임사업, 영화의 제작, 투자, 배급 등의 영화사업, 건강기능식품 유통 및 수출입업, 그 외의 기타 사업(부동산 임대업 및 기타 용역),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업 등 5개로 분류됩니다.

 

- 매출은 게임사업 13.13%, 영화사업 53.66%, 유통업 3.25%, 사옥 임대 29.19%, 기타 0.77%로 구성됨. 엔엑스게임즈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바른손이앤에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4% 감소, 영업손실은 11.3%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차트

 

5. CJ CGV

Why?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인가요?

- CJCGV는 CJ그룹 계열의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화 상영을 통한 티켓 판매, 매점 판매, 광고판매, 위탁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고품질의 멀티플렉스 극장을 국내에 최초로 보급, 단일관 위주 상영 문화를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선진화. 

 

- 영화 상영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ScreenX, 4DX 및 골드클래스, 씨네드쉐프, 템퍼시네마 등 프리미엄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적]

- CJ CGV의 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3% 증가, 영업손실은 40.6% 감소, 당기순손실은 26.1% 감소하였습니다.

 

CJ CGV 주가 차트

 

6. 쇼박스

Why?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인가요?

- 쇼박스는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상장되었으며,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 2019년도까지 6년 연속 2조 원 대를 기록한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된 이유는 역시 코로나 19로 인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소비침체가 그 원인입니다.

 

[실적]

- 쇼박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쇼박스 주가 차트

 

7. 버킷스튜디오

Why?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인가요?

- 버킷스튜디오는 온라인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종 메가박스를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입니다.

 

- 에어 팟, 버즈 등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유통하고 신규 제품을 직접 개발 또는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군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실적]

- 버킷스튜디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2.5%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093.2% 증가하였습니다.

 

버킷스튜디오 주가 차트

 

 

오늘은 영화, 위드코로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신패스 관련주 대장주 7종목

백신패스 관련주들이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가 코앞으로 다가오며 접종 완료자에 대한 혜택을 확대하는 백신 패스의 구체적인 청사진이 공개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유흥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