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백신패스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5.
반응형

백신패스 관련주들이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가 코앞으로 다가오며 접종 완료자에 대한 혜택을 확대하는 백신 패스의 구체적인 청사진이 공개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마·경륜, 카지노 등을 이용할 때 접종증명서나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도록 하는 백신 패스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백신패스에 대해 접종 완료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미접종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다음 달 헬스장과 목욕탕 등 일부 다중이용시설에 한해 '백신 패스'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정부가 다중이용시설 규제를 완화하는 대신 방역상황을 안정화할만한 강력한 조치로 백신 패스 확대를 꺼내 들었는데 오늘은 백신패스 관련주 7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패스 관련주 7 종목 정리]

 

아이크래프트 - 백신패스 관련주

- 2000년 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부분까지 진출할 계획임.

 

- 인터넷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핵심망과 Application을 수주하고 있으며 집중화 전략 및 솔루션별 다각화 전략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적]

- 아이크래프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손실은 21.6% 감소, 당기순손실은 52.8% 감소하였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주가 차트

 

 

시큐브 - 백신패스 관련주

- 2000년 설립된 동사는 독창적인 '전자서명 인증기반 Secure OS'기술을 국내 최초 상용화하여 핵심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 및 시장의 선두기업입니다.

 

- 서버보안 및 통합계정권한 관리,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 관리 솔루션을 아우르는 '시스템보안 토탈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확보하여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인증」,「Multi-modal 생체인증」 분야의 R&D 투자에도 집중하며 응용 서비스 사업영역으로 융합·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실적]

- 시큐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 소폭 증가, 당기순이익 감소하였습니다.

 

 

시큐브 주가 차트

 

 

 

드림시큐리티 - 백신패스 관련주

-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 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대체 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글로벌 웹브라우저의 비표준 웹 기술 지원 중단에 대응해 논 액티브 X 기반의 인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적]

- 드림시큐리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9% 증가하였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휴네시온 - 백신패스 관련주

- 동사는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업체이며, 정보보안 솔루션(망간자료전송, 통합계정관리, 모바일 보안/출입관리)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존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및 정보보안 관련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망연계솔루션 제품은 망 분리 환경에서 통합 보안 플랫폼 역할을 담당함에 따라 다양한 업무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솔루션과의 연동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휴네시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휴네시온 주가 차트

 

라온시큐어 - 백신패스 관련주

-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 하며,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 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 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 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 국내 최초로 FIDO 생체인증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카카오페이, 금융결제원, 행안부 정부 24 민원포털 생체인증 서비스 등 현재까지 국내 최다 생체인증 구축사례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라온시큐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8% 증가, 영업손실은 10.9% 증가, 당기순손실은 21.9% 감소하였습니다.

 

라온시큐어 주가 차트

 

케어랩스 - 백신패스 관련주

- 케어랩스는 자회사인 굿닥을 통해 국내 첫 코로나19 모바일 백신여권 서비스 굿닥패스를 출시하였으며, 백신 패스로의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동사는 광고대행업, 구매대행업, 콘텐츠 제작 및 공급, 의류 전자상거래, 일반음식점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자동화 플랫폼 외에 포털 사이트, 카페 커뮤니티, 소셜 네트워크 등으로 광고 영역을 다변화하고 있으며, 모바일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제작 및 퍼블리싱 기업인 주식회사 비앤케이 랩을 인수하였습니다.

 

[실적]

- 케어랩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32.1% 감소, 당기순이익은 24.6% 감소하였습니다.

 

 

케어랩스

 

 

SGA솔루션즈 - 백신패스 관련주

- 동사는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 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으며, '패치체이서(Patch Chaser)'는 국내 최초로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공공기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 보안 관련 법규 및 산업 규정으로 인해 시스템보안 시장의 규모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0년 시행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일부개정으로 동사의 강력한 위치를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적]

- SGA솔루션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2% 감소, 영업이익은 2027.1% 증가,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하였습니다.

 

SGA솔루션즈 주가 차트

 

 

오늘은 백신패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드코로나] 스키장 관련주 5종목

스키장 관련주는 최근 강원도 설악산과 발왕산 등 해발고도 12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올 가을 첫눈이 내려 평창의 스키장들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제설기를 가동해 인공 눈을 만들 예정으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