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위드코로나] 스키장 관련주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1.
반응형

스키장 관련주는 최근 강원도 설악산과 발왕산 등 해발고도 12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올 가을 첫눈이 내려 평창의 스키장들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제설기를 가동해 인공 눈을 만들 예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스키장들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세 영향으로 정부가 스키장 영업 금지 정책을 강력하게 펼치면서 직격탄을 맞아 영업 손실이 매우 컷는데 올해는 위드코로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용평 리조트와 휘닉스 평창, 하이원 리조트는 스키장 3곳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시즌권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스키장 관련주 5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드코로나 스키장 관련주]

 

용평리조트

Why? 스키장 관련주인가요?

- 용평리조트는 강원도 백두대간 대관령 산자락에 대한민국 최초의 스키장을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콘도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리조트 운영사업과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분양을 중심으로 하는 분양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 동사는 버치힐 콘도, 포레스트 레지던스, 베르데힐콘도 등 프리미엄 콘도와 타워콘도, 빌라콘도, 그린피아콘도 등 대중형 콘도를 함께 개발하여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리조트 운영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실적]

- 용평리조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용평리조트 주가 차트

 

 

 

강원랜드

Why? 스키장 관련주인가요?

- 강원랜드는 강원도에 하이원스키장을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국인이 출입 가능한 카지노, 고품격 호텔과 컨벤션센터 및 콘도, 스키장, 골프장 등을 갖추고 있음습니다. 

 

- 리조트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이원 워터월드를 개장하였으며 봄 야생화 카트 투어, 여름 워터월드, 가을 하늘길 트레킹, 겨울 스키장 등 사계절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실적]

- 강원랜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2% 증가, 영업손실은 80.4% 감소, 당기순손실은 90.1% 감소하였습니다.

 

강원랜드 주가 차트

 

대명소노시즌

Why? 스키장 관련주인가요?

- 대명소노시즌은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 대명리조트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렌털 비즈니스, 기업 소모성 자재 구매대행업,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렌탈사업 등 신사업 수익모델을 도입하여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장기 전략을 마련해나가고 있습니다.

 

- 향후 호텔, 리조트, 골프 등 레저산업와 관련된 상품공급을 위한 신규 고객사 발굴 및 기존 고객사 공급품목 확대 전략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실적]

- 대명소노시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손실은 1246.4% 증가, 당기순손실은 426.7% 증가하였습니다.

 

대명소노시즌 주가 차트

 

 

아난티

Why? 스키장 관련주인가요?

- 아난티는 펜트하우스 서울, 아난티 클럽 청담 등 최고급 리조트와 골프장 운영하는 종합 관광 리조트 업체로 금강산 관광 지역에 호텔, 스키장, 골프장, 공항 등의 시설을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 중이며,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 가족중심, 체류형으로 레저 패턴이 변화됨에 따라 종합리조트 방식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으며, 리오프닝시 고급화 선호,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 등에 따라 수혜가 기대됩니다.

 

[실적]

- 아난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아난티 주가 차트

 

 

이월드

Why? 스키장 관련주인가요?

- 이월드는 베어스타운 스키장과 콘도를 운영하고 있는 자회사 예지실업을 흡수 합병한 이랜드그룹이 대주주로 스키장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 주얼리(골드, 실버),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쥬얼리 사업부문은 로드샵 직영, 백화점, 대형마트, 아웃렛 등의 오프라인 판매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실적]

- 이월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 감소, 영업손실은 96.6% 감소, 당기순손실은 98.3% 감소하였습니다.

 

이월드 주가 차트

 

 

오늘은 올해 위드코로나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키장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겨울 관련주 핵심 9종목

겨울 관련주는 최근 서울의 아침 기온이 1.3도까지 떨어져 10월 중순을 기준으로 64년 만에 가장 낮은 기온으로 예년보다 빠른 추위가 찾아와 올해 12월까지 예년보다 추운 날씨를 보일 가능성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물 관련주 핵심 8종목  (0) 2021.10.23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0) 2021.10.23
[희귀금속] 아연 관련주 7종목  (0) 2021.10.21
겨울 관련주 핵심 9종목  (0) 2021.10.21
희귀금속 텅스텐 관련주 7종목  (0) 2021.10.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