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희귀금속 텅스텐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1.
반응형

텅스텐은 필라멘트를 만드는 금속 중 하나로 중석이라고도 불리며, 광택이 있는 흰색 또는 잿빛의 중금속입니다. 철망간 중석 · 회중석으로부터 만들어지며, 텅스텐은 금속 중에서 녹는점이 가장 높은 3410°C이라고 합니다.

 

텅스텐은 단단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강철에 섞어 텅스텐강을 만들 때 쓰이며, 전기 에너지를 빛이나 열에너지로 바꾸는 힘이 커서 진공관이나 전구의 필라멘트로 쓰이고 있습니다.

 

텅스텐은 반도체 핵심 소재인 육불화텅스텐(WF6)의 원료다. 육불화텅스텐은 반도체에 전기 회로를 따라 금속으로 전기 배선을 내는 금속 배선 공정에 필요합니다.

 

최근 반도체에 필요한 필수 소재 황린(백린)과 텅스텐, 규소(메탈실리콘)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희귀금속 텅스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귀금속 텅스텐 관련주 정리]

 

KG ETS

Why? 텅스텐 관련주인가요?

- 폐기물처리 전문업체 KGETS는 신소재사업으로 텅스텐 사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KGETS는 텅스텐 생산 시설에 대한 인허가가 완료됐으며 폐기물을 활용해 텅스텐을 생산하고 있으며, 집단에너지 사업부문과 재활용 환경사업에 이어 폐기물에서 고급 원자재인 텅스텐을 추출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신소재사업 부문은 공업용산화동과 탄산동 제품 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으며 전략물자인 산화텅스텐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폐기물 연소열(스팀)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사업자로 확정되었습니다.

 

[실적]

- KG ETS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2.4% 증가, 영업이익은 1359.3% 증가, 당기순이익은 97.3% 증가하였습니다.

 

KG ETS 주가 차트

 

티플랙스

Why? 텅스텐 관련주인가요?

- 티플랙스는 티타늄, 니켈, 텅스텐, 몰리브덴 등 희귀금속 소재를 유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세아 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받아,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스테인리스 후판사업 및 특수금속 소재인 티타늄, 니켈합금 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 설비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실적]

- 티플랙스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1% 증가, 영업이익은 17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0.1% 증가하였습니다.

 

 

 

SK머티리얼즈

Why? 텅스텐 관련주인가요?

- SK머티리얼즈는 NF3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35%)를 차지하고 있으며, 반도체 배선 형성 공정상 금속 접착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증착 가스인 육불화텅스텐도 글로벌 시장의 36%를 점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K머티리얼즈는 IoT, Big Data, 자율주행차 등 미래 IT 산업에서 성장하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의 핵심 소재의 생산, 판매 및 통합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SK(주)의 글로벌 투자역량과 SK머티리얼즈(주)의 소재기술 사업화 역량을 결합하여 고성장/고부가 첨단소재 분야 포트폴리오 혁신 가속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실적]

- SK머티리얼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18.7% 증가, 당기순이익은 79.8% 증가하였습니다.

 

SK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후성

Why? 텅스텐 관련주인가요?

- 후성은 주요 수요처들의 3D 공정 및 미세공정 확대로 동사가 생산하고 있는 C4 F6(육 불화 부타디엔), WF6(육불화텅스텐)의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 후성은 불소화학 기술과 고도화된 공정 노하우를 기초로 국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여 불소화학의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으며 자동차, 철강, 반도체, 건설, 환경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화학소재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후성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후성 주가 차트

 

포스코

Why? 텅스텐 관련주인가요?

- 포스코건설은 포스코건설이 강원도 영월군 상동 텅스텐 광산 개발사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매출은 철강부문 53%, 무역부문 33%, E&C부문 8%, 기타 부문 5%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철강산업은 자동차, 조선, 가전, 건설 등 철강 수요 산업에 기초 원자재를 공급하는 산업으로서, 70년대 이후 경제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국가 기간산업입니다.

 

[실적]

- 포스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329.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7.2% 증가하였습니다.

 

포스코 주가 차트

 

쌍방울

Why? 텅스텐 관련주인가요?

- 쌍방울은 부랴트공화국과 지하자원 및 신재생 에너지 개발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으며, 부랴트공화국은 희토류, 금, 텅스텐, 니켈 등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섬유류(내의류 및 의류)의 제조 및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제조업으로는 국내의 재단 수주 가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도소매업으로는 내의류를 주력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백화점식 인테리어와 POS, E-Catalog 등 최신식 유통 및 물류 시스템을 갖춘 전문 매장 원스톱 패밀리 언더웨어 쇼핑몰인 트라이 오렌지 유통망 구축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쌍방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쌍방울 주가 차트

 

 

광림

Why? 텅스텐 관련주인가요?

- 광림은 희토류, 금, 텅스텐, 니켈 등 을 보유하고 있는 부랴트공화국과 MOU 체결을 한 쌍방울 지분 18%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희귀금속 텅스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유압크레인, 전기공사용 특장차 등 중량물 운반용 건설장비 및 특수장비, 크레인, 군용 수송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첨단 가전 및 사무용 기기에 사용되는 Hall Sensor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시작하여 스마트폰 및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제품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광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6% 감소, 영업이익은 83.2% 감소, 당기순손실은 1294.4% 증가하였습니다.

 

광림 주가 차트

 

오늘은 희귀금속 텅스텐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희소금속] 마그네슘 관련주 9종목

중국이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원자재 제련에 브레이크를 걸면서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가격이 폭등했다고 합니다. 중국 정부가 탄소 중립 등을 이유로 광물 원료 생산을 제한하면서 국제 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귀금속] 아연 관련주 7종목  (0) 2021.10.21
겨울 관련주 핵심 9종목  (0) 2021.10.21
몰리브덴 관련주 7종목  (0) 2021.10.21
의료 AI 관련주 8종목  (0) 2021.10.20
딥러닝 관련주 7종목  (0) 2021.1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