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희귀금속] 아연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1.
반응형

유럽 최대 아연 제련업체인 니르스타는 유럽 내 3개의 아연 제련소(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의 생산량을 최대 50%까지 감축하기로 발표한 바 있으며, 에너지 가격의 급등으로 인한 제련소 생산량 감축으로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아연 제련업은 전력 소비가 많은 산업으로 에너지 가격 급등에 취약하며, 최근 유럽 내 전력 단가가 급등하면서 공장을 가동하는 것이 수익성을 훼손하고 있어 감산을 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아연 가격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이라고 하며, 동절기로 접어들수록 발전용 에너지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아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 관련주 정리]

 

 

고려아연

Why? 아연 관련주인가요?

- 고려아연은 1978년 연산 5만톤 규모의 아연 제련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현재는 아연뿐 아니라 아연, 금, 은, 동, 그리고 인듐을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종합 비철금속 제련회사로 아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최근 들어 2차 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미래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외형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써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실적]

- 고려아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4% 증가, 영업이익은 47.5%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 증가하였습니다.

 

고려아연 주가 차트

 

한일화학

Why? 아연 관련주인가요?

- 한일화학은 국내 산화아연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아연화(Zinc Oxide)로 주 사업을 이루어가고 있으며, 아연화는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 아연화 시장에서 동사는 안정된 영업상의 지위와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일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한일화학 주가 차트

 

 

한국주강

Why? 아연 관련주인가요?

- 한국주강은 전기로 제강 분진을 이용한 금속 아연 회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한국아연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강은 압연, 압출 또는 단조 등의 방법으로 제조할 수 없는 기계의 구성부분과 같이 비교적 복잡한 형상의 제품 제조에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 한국주강은 하반기 케이엠 메탈과 25억 원 규모의 아틱 액화 천연가스(LNG) 운반선 15 MWT 팟캐스팅 2피스 타입(piece type)-Rev 2 판매·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실적]

- 한국주강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4.5% 증가하였습니다.

 

한국주강 주가 차트

 

 

영풍

Why? 아연 관련주인가요?

영풍은 아연광석을 수출하고 있으며, 경북 봉화군 석포면에 아연제련소를 보유한 비철금속 제련업을 영위하고 있어 아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아연괴 및 기타 유가금속 등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자회사를 통해 인쇄회로기판 제조업, 반도체 패키지업, 용역, 농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총 260억 원 규모의 무방류 설비 구축해 '21년 6월부터 정상 가동하고 있으며, 약 430억 원 규모의 지하수 차집시설을 '21년 8월부터 설치할 예정입니다.

 

[실적]

- 영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은 42.5% 감소, 당기순이익은 22.1% 증가하였습니다.

 

영풍 주가 차트

 

POSCO

Why? 아연 관련주인가요?

- 포스코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철강 표면처리제품이자 월드 프리미엄 제품으로 아연, 알루미늄, 마그네슘을 섞어 만든 3원계 고내식 합금도금강판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포스코는 포스맥 소재의 장점과 고객 고유 기술을 융합한 동반성장 사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강건재 프리미엄 브랜드 이노 빌트(INNOVILT)를 기반으로 그룹 사간 시너지 창출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입니다.

 

- 포스코는 태양광소재 TF팀(Task Force Team) 발족으로 글로벌 태양광 시장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이외의 고내식 환경 신규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실적]

- 포스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은 329.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7.2% 증가하였습니다.

 

포스코 주가 차트

 

한국선재

Why? 아연 관련주인가요?

- 한국선재는 선재류 (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세계 철강 가격이 급등하고 있으나 동사는 해외 여러 구매처로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철강재를 적기에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국선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이익은 259.8% 증가, 당기순이익은 369.7% 증가하였습니다.

 

한국선재 주가 차트

 

 

SK네트웍스

Why? 아연 관련주인가요?

- SK네트웍스는 중국을 비롯한 카자흐스탄, 호주, 멕시코 등에서 철광석은 물론 구리와 유연탄, 아연, 니켈 등 광물 자원 개발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사업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털 사업 등의 성장사업과 워커힐호텔을 운영하며, 정보통신사업은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망 운용, 통신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 주가 차트

 

오늘은 아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희귀금속 텅스텐 관련주 7종목

텅스텐은 필라멘트를 만드는 금속 중 하나로 중석이라고도 불리며, 광택이 있는 흰색 또는 잿빛의 중금속입니다. 철망간 중석 · 회중석으로부터 만들어지며, 텅스텐은 금속 중에서 녹는점이 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