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3.
반응형

웨어러블 기술은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컴퓨터, 스마트 의류, HMD와 같은 가상현실 체험 기기, 피부에 이식하는 임플란트 등으로 응용되어 개인용뿐만 아니라 산업, 의료, 군사 등 모든 분야에 활용된다고 합니다.

 

웨어러블은 초소형 부품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스마트 센서, 저전력 무선 통신, 모바일 운영 체제 등 IT 기술이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시계, 안경, 옷, 헬멧 등에 접목되어 사용자에게 언제 어디서나 컴퓨팅 환경을 제공합니다.

 

웨어러블은 정보통신(IT) 기기를 사용자 손목, 팔, 머리 등 몸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기기로 만드는 기술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웨어러블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어러블 관련주 정리]

 

켐트로닉스

Why? 웨어러블 관련주인가요?

- 켐트로닉스는 스마트폰, 웨어러블디바이스, 차량용 등 다양한 무선충전 애플리케이션을 확보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켐트로닉스는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주요 파트너인 동진쎄미켐, LG화학, 동우화인켐, KCC 및 삼화페인트 등 글로벌기업에 케미컬 제품 및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켐트로닉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231.1% 증가, 당기순이익은 947.8% 증가하였습니다.

 

켐트로닉스 주가 차트

 

 

아바코전자

Why? 웨어러블 관련주인가요?

- 아비코전자는 삼성전자와 함께 UWB 개발에 참가해 UWB를 이용한 송·수신기 모듈 제작 관련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UAM 무선 웨어러블 기기를 출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사업은 FPD 제조용 진공장비, 전용 장비, 자동화 장비군으로 구분되며 아이템 별로 전략적인 경영,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기존 디스플레이 공정용 반송장비 부문에 이어 LCD 제조용 Sputter와 박막 태양전지 제조용 Sputter 장비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아바코전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6% 감소, 영업이익은 95% 감소, 당기순이익은 54.9% 감소하였습니다.

 

아바코 주가 차트

 

 

아이티엠반도체

Why? 웨어러블 관련주인가요?

-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전지 보호회로를 생산하고 애플 에어팟 프로 배터리 보호회로를 단독 공급하고웨어러블 기기 등 소형 IT제품용 배터리에 회로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그 외 2차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로 향후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장치(ESS) 용 보호회로 및 배터리팩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NICE 기업집단에 속해있으며, NICE 기업집단은 당사를 포함하여 57개사로 국내법인 44개사, 해외법인 13개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적]

- 아이티엠반도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아이티엠 주가 차트

 

이오플로우

Why? 웨어러블 관련주인가요?

- 이오패치(EOPatch)는 이오플로우가 전 세계에서 두 번째, 국내에서는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로서 인슐린이 필요한 제1형 및 제2형 당뇨인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웨어러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시스템, 웨어러블 인공 췌장 시스템 및 센서 일체형 웨어러블 인공췌장 시스템을 주력 제품으로 하고 있으며, 웨어러블 펌프 제품을 타 약물에 적용하는 신사업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파미오’를 설립해 동사의 웨어러블 스마트 약물전달 플랫폼에 다양한 비인슐린 약물 개발을 추진 중인 만큼 타게팅 가능한 시장 영역도 동시에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이오플로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9.7% 증가, 영업손실은 110.3% 증가, 당기순손실은 124.3% 증가하였습니다.

 

이오플로우 주가 차트

 

 

원바이오젠

Why? 웨어러블 관련주인가요?

- 원바이오젠은 첫 제품으로 웨어러블형 블루투스 체온계 템패치를 출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상처의 보호부터 수술 부위의 상처 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목적, 방법으로 세분화되어 의료현장에서 사용하는 창상피복재에 대한 개발 및 제조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분야는 상처를 보호하거나 오염을 방지하고, 삼출액의 흡수, 출혈 또는 체액의 손실 등을 막아주는 창상피복재 의료용 소재사업입니다.

 

[실적]

- 원바이오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9% 증가, 영업이익은 16.3% 감소, 당기순손실은 60.2% 감소하였습니다.

 

원바이오젠 주가 차트

 

 

이노뎁

Why? 웨어러블 관련주인가요?

- 이노뎁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기기인 ‘홀로렌즈’에서 협력하고 있다고 밝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객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 처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영상 데이터의 처리를 필요로 하는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일체를 통합하여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 CCTV통합관제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기업으로 관련 업종과 공무원들에게는 확고한 브랜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실적]

- 이노뎁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이노뎁 주가 차트

 

 

삼성전자

Why? 웨어러블 관련주인가요?

-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스마트글라스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는 내년 상반기에 차세대 GAA(Gate-All-Around) 기반 3나노미터(nm) 반도체 양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 세계 최대 파운드리 기업 대만 TSMC와 미세공정을 두고 기술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세계에서 10나노 미만 반도체를 만들 수 있는 기업은 TSMC와 삼성전자뿐입니다.

 

[실적]

-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02% 늘어난 73조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으며, 영업이익은 27.94% 증가한 15조8천억원으로, 올해 연간 실적으로는 50조원을 넘어설 전망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LG디스플레이

Why? 웨어러블 관련주인가요?

- LG디스플레이는 애플의 웨어러블 스마트워치의 디스플레이 핵심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TFT-LCD 및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 있으며, 플렉서블 OLED 스마트폰, Wearable용 원형 OLED 패널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실적]

- LG디스플레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차트

 

 

오늘은 웨어러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의료 AI 관련주 8종목

의료 AI가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로 전문가들은 단연 정밀 의료를 꼽고 있습니다. 정부가 약 800억 예산을 들여 구축 중인 대규모 의료 AI 플랫폼이자 ‘한국형 왓슨’이라 불리는 닥터 앤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