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면역항암제] 대장암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3.
반응형

대장암은 국내 암 발병률 1위, 2위를 다툴 정도로 흔하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암은 초기에 뚜렷한 증상을 보이지 않아 어느 정도 진행이 된 후에 내원하여 암을 발견하는 경우가 흔하다고 합니다.

 

대장암의 경우 1기에 발견했을 때 완치율은 남성은 96.6% 여성은 94.6%로 매우 높으며, 이와 같은 결과를 얻기 위해 선행해야 할 것이 바로 내시경 검사를 통한 조기 발견입니다.

 

대장암의 경우 정기적인 대장내시경을 통해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대장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관련주 정리]

쎌바이오텍

Why? 대장암 관련주인가요?

- 쎌바이오텍은 최근에는 마이크로바이옴 대장암 치료제 신약 ‘PP-P8’을 개발, 식약처에 인체 임상 1상 승인 신청을 완료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토종유산균의 개발, 유산균의 고농도 배양방법 개발, 고농도 유산균 원말 개발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품 유통망으로 국내 쎌바이오텍인터내셔날, 해외 덴마크 및 프랑스의 자회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듀오락 브랜드 유산균 완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상온 보존성과 제품 개발 시 안정성이 높은 듀얼 코팅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여 국내, 일본, EU, 미국, 중국 특허를 받았습니다.

 

[실적]

- 쎌바이오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감소, 영업이익은 28.6% 증가, 당기순이익은 2.3% 증가하였습니다.

 

 

쎌바이오텍 주가 차트

 

 

에이프로젠제약

Why? 대장암 관련주인가요?

- 에이프로젠은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급성 백혈병 치료제,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제, 면역 관문 항암제, 대장암 표적 치료제 등 5가지 항체 신약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 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연결대상에 포함된 종속회사인 에이프로젠 파마는 의약품 도소매업, 에이프로젠 헬스케어 앤 게임즈는 게임 사업, 의약품 도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 동사의 화성공장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 판정서를 받았으며 항생제, 순환기제, 소화기제, 소염진통제 등 140여 품목의 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이프로젠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손실은 75.8% 증가, 당기순이익은 51.9% 감소하였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주가 차트

 

 

 

파나진

Why? 대장암 관련주인가요?

- 파나진은 폐암과 대장암 관련 4종의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바이오마커에 대해 ‘C-Melting’ 기술을 적용한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바이오 소재인 PNA(peptide nucleic acid) Oligomer를 전 세계에 독점 판매하고 있으며, 2007년에 유전자 진단칩 제조 판매 사업을 추가하여, 현재 바이오 소재 및 암 유전자 변이 진단 키트 등을 제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 특히 5ml 고용량 액체 생검 추출 키트는 액체생검 분야의 활성화에도 일조하면서 PANAMutyper™ 제품과 동반 매출 확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어 향후 사업 전망 긍정적입니다.

[실적]

- 파나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16.3% 증가, 당기순이익은 29.5% 증가하였습니다.

 

파나진 주가 차트

 

 

지노믹트리

Why? 대장암 관련주인가요?

- 지노믹트리가 체외 대장암 조기진단기기로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 안전처 허가를 취득한 기업으로 대장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체외진단 시장의 체외 암 조기진단(early detection)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체외 암 분자진단 시장은 크게 조기진단시장, 동반진단시장, 모니터링 시장, 예후 예측 시장으로 구분됩니다.

 

- 동사는 특정 암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고성능 신규 DNA 메틸화 바이오마커를 이용한 체액(액체 생검) 기반 비침습적 암 조기진단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지노믹트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3.4% 증가, 영업손실은 36.8% 감소, 당기순손실은 48% 감소하였습니다.

 

지노믹트리 주가 차트

 

 

대웅제약

Why? 대장암 관련주인가요?

- 대웅제약은 지노믹트리와 대장암 체외진단검사 '얼리텍'의 국내 공동 판매 계약을 맺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 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됨. 

 

- 해외사업부문은 8곳의 해외 지사 법인이 위치한 국가를 전략 거점으로 삼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실적]

- 대웅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1661.7% 증가, 당기순손실은 135.8% 증가하였습니다.

 

대웅제약 주가 차트

 

에이치엘비

Why? 대장암 관련주인가요?

- 에이치엘비가 대장암 치료제의 임상을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이치엘비의 자회사 엘레바는 대장암 3차 치료제 개발을 위해 항암제 ‘리보세라닙’과 일본 타이호 제약의 항암제 ‘론 서프’를 병용 투여하는 임상 1b/2상 시험계획(IND)을 식약처에서 승인받았습니다.

 

-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실적]

- 에이치엘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5% 감소, 영업손실은 152.1% 증가, 당기순손실은 18.1% 감소.

 

에이치엘비 주가 차트

 

 

JW중외제약

Why? 대장암 관련주인가요?

- JW중외제약은 주사제 대장암 치료제를 먹는 경구용 대장암 치료제로 바꾼 개량신약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치료제 중심으로 성장하며 강력한 오리지널 파이프라인, 세계 5대 수액제 브랜드, 차세대 항생제 이미페넴의 퍼스트 제네릭 세계 최초 개발 등 국내 전문의약품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의 완제품이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출시됨. Wnt작용기전을 통해 탈모치료제, 피부 재생 등에도 임상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JW중외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JW중외제약 주가 차트

 

오늘은 대장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