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마이크로 LED 관련주 대장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3.
반응형

마이크로 LED의 특징으로는 칩 크기가 5~10 마이크로미터에 불과하고, 패키지 과정 필요 없이 LED 칩 자체를 화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 LED보다 유연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최근 스마트 폰을 포함해 스마트 워치, 웨어러블 기기 VR-AR 등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시장에서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기존 디스플레이 비해 전력 효율이 훨씬 높으며, 그래서 마이크로 LED를 탑재한 디바이스들은 소비 전력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LED 관련주 정리]

 

코세스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코세스는 반도체장비 제조기업으로 패널의 수율과 생산성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마이크로 LED 레이져 리페어 장비를 양산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임. 

 

-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 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음. 매출 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81%, 기타 0.19%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실적]

- 코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3.4% 증가, 영업이익은 16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4% 증가 하였습니다.

 

 

코세스 주가 차트

 

 

큐에스아이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큐에스아이는 반도체 레이저 전문 제조기업으로 국책과제를 통해 마이크로 LED 소자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 및 종속회사는 반도체 레이저 관련 제품 등의 제조·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Total Solution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의 대기업과는 차별화된 개별 고객 맞춤형 제품의 대응이 가능합니다.

 

[실적]

- 큐에스아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3% 증가, 영업이익은 88.3% 증가, 당기순이익은 82.7% 증가하였습니다.

 

큐에스아이 주가 차트

 

 

서울반도체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서울반도체는 고전압 Acrich 칩 등 세계 최고의 LED 제품을 통해 글로벌 LED 시장에 진출한 국내 최대 종합 LED기업으로 마이크로 LED 상용화에 필요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일반 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이며, UV, 가시광, IR 등 전파장에 걸친 LED Chip, LED Package, LED 모듈 및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국내 본사를 중심으로 유럽,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R&D Lab과 생산기지, 영업/마케팅 네트워크를 통해 LED 제품을 제조, 판매 중입니다.

 

[실적]

- 서울반도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은 126.5% 증가, 당기순이익은 172.5% 증가하였습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차트

 

 

삼성전자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를 이용한 모듈러 TV 더 월을 공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37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입니다.

 

-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영우디에스피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영우디에스피는 한국 광기술원과 마이크로 LED 응용분야 신규 검사 및 공정 장비의 공동 개발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OLED 및 LCD 등의 검사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영위하고 있으며, LCD, OLED 검사장비를 자체 기술로 설계, 제작, 조립, 검사, Test 하는 Turn-Key 방식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 주력장비는 Cell과 Module을 검사하는 AVI, ACA, MVI, AOT는 Cell과 Module의 불량 픽셀을 검사하는 패널 제조공정의 필수장비입니다.

 

[실적]

- 영우디에스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6% 증가, 영업이익은 148.3% 증가, 당기순이익은 37.6% 감소하였습니다.

 

영우디에스피 주가 차트

 

 

LG전자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LG전자는 50 마이크로미터 이하 초소형 LED 소자를 정밀 배열해 만든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를 공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됩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를 하고 있음.

 

[실적]

- LG전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34.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감소하였습니다.

 

 

LG전자 주가 차트

 

 

티엘아이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티엘아이는 LCD용 TCON 및 드라이버 IC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LED 구동칩을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CD 패널의 핵심 부품인 Timing Controller와 LCD driver IC 등 시스템 반도체 설계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로서의 세계에서 몇 안 되는 Nand Flash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기술 보유회사임.

 

- 자회사로는 SK하이닉스를 주 고객으로 하여 반도체 패키지, 테스트업 등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영위하는 윈팩과 센서/ROIC를 주력으로 하는 센 소니아 등 있음.

 

[실적]

- 티엘아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 증가, 영업손실은 1.3% 증가, 당기순손실은 63.8% 감소하였습니다.

 

 

티엘아이 주가 차트

 

광전자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광전자는 한국 광기술원, 한국 나노기술원, 한양대 에리카 산학협력단과 풀 컬러 RGB용 고효율 적색 마이크로 LED를 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자부품, 반도체, 반도체 응용제품의 제조, 판매 및 판매대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매출은 transistor 35.36%, photo sensor 40.29%, LED 등 21.72%, 기타 2.63%로 구성됩니다.

 

- 반도체, 광센서, LED 등은 고성능, 저전력 및 경박단소를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 자동차, 디지털 가전, 로봇 등 전반적인 IT제품의 개별 소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적]

- 광전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79.1% 증가하였습니다.

 

광전자 주가 차트

 

 

 

 

루멘스

Why? 마이크로 LED 관련주인가요?

- 루멘스는 마이크로 LED 양산 기술을 완성하였으며, VR, AR 구현 스마트 글라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 헬멧 등 다양한 분야의 응용제품 업체와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LED 소자를 비롯하여 LED 소자를 이용한 BLU일반조명군, 모듈 제품군 등의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생산 판매하고 있음.

 

- 종속법인인 곤산 류명 광전 유한공사, Lumens VINA, 엘이디라이텍(주)등은 대부분 지배회사의 생산을 담당하며 신규사업으로 MLD, MLP, FLD, 용도별 파장대의 UV-LED 구현 등이 있습니다.

 

[실적]

- 루멘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루멘스 주가 차트

 

오늘은 마이크로 LED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웨어러블 관련주 8종목

웨어러블 기술은 스마트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컴퓨터, 스마트 의류, HMD와 같은 가상현실 체험 기기, 피부에 이식하는 임플란트 등으로 응용되어 개인용뿐만 아니라 산업, 의료, 군사 등 모든 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