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췌장암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4.
반응형

췌장암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뤄진 덩이를 뜻하며, 일반적으로 췌장암의 90% 이상은 췌관의 샘세포에 암이 생긴 선암입니다.

 

췌관선암 외에도 췌장 종양은 다양하며, 가장 흔한 것은 양성인 낭성종양으로 장액성과 점액성 낭성종양, 췌관 내 유두상 점액 종양, 고형 가(假) 유두상 종양, 림프 상피성 낭종 및 낭종성 기형종 같은 간엽성(間葉性) 종양이 이에 속합니다.

 

낭성 종양 중에는 악성이 있으며 당초엔 양성이던 것이 악성으로 바뀌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악성 종양에는 외분비 종양인 췌관 선암종과 선방세포 암종 외에 신경내분비 종양이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에 따르면, 췌장암은 전체 암 발생의 3.1%로 8위를 차지했고 있는데 오늘은 췌장암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 관련주 7종목 정리]

 

 

녹십자셀

Why? 췌장암 관련주인가요?

- 녹십자셀은  2007년 간암 항암제로 품목허가를 획득했, 췌장암 적응증 추가를 위해 상업화 3상 임상시험을 서울대병원 등에서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녹십자셀의 특허 등록된 CAR(키메라 항원 수용체)-T치료제는 고형암에서 과발현 되는 메소텔린을 타깃하는 수용체로 동소이식 췌장암 마우스 모델에서 완전관해(CR)라는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의약품 및 기타 원료물질 등의 생산 대행(CDMO), 제대혈은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일본의 세포치료제 기업인 GC림포텍과 당기 중 신설된 미국 소재의 세포치료제 기업인 Novacel 2개사가 있습니다.

 

[실적]

- 녹십자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8% 증가, 영업이익은 53.7% 감소, 당기순이익은 395.4% 증가하였습니다.

 

 

녹십자셀 주가 차트

 

크리스탈지노믹스

Why? 췌장암 관련주인가요?

-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미국 FDA로부터 췌장암 임상 2상을 준비하고 있으며, 11월 중 췌장암 임상 2상 승인 신청을 제출할 계획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크리스탈지노믹스는 기반기술을 활용하여 신약 후보물질을 창출하고, 임상 2상 시험까지 완료한 후 다국적 제약회사 등에 기술을 이전함으로써 수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 시판되고 있는 차세대 관절염 진통소염제 <아셀릭스>를 포함하여 슈퍼박테리아 박멸 항생제 및 분자표적 항암제 등 혁신 신약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3% 감소, 영업손실은 140%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주가 차트

 

현대바이오

Why? 췌장암 관련주인가요?

- 현대바이오는 췌장암 치료제인 폴리탁셀의 글로벌 임상을 추진한다고 전해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89.9% 증가하였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차트

 

삼성제약

Why? 췌장암 관련주인가요?

- 삼성제약은 췌장암 치료제인 라이백스주의 3상 임상시험 보고서를 수령했다고 공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까스명수, 쓸기담, 우환청심원현탁액, 판토에이 등이 있으며, 노인성 질환 전문의약품 강화를 목적으로 신제품 발매 및 허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은 웰빙제품을 포함한 종합비타민, 혈액순환제, 잇몸질환치료제의 조기 상품화와 수익성 증대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실적]

- 삼성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9% 증가, 영업손실은 8.2% 증가, 당기순손실은 0.6% 증가하였습니다.

 

삼성제약 주가 차트

 

제일약품

Why? 췌장암 관련주인가요?

- 제일약품의 신약개발 부문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표적항암제가 식약처로부터 전이성 췌장암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넥실렌, 란스톤 캡슐, 클로피린 캡슐, 티에스원 캡슐 등을 주력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제약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 박사급 9명(중앙연구소 8명, 제제기술연구소 1명), 석사급 61명 등 총 106명의 연구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제일약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제일약품 주가 차트

 

셀리버리

Why? 췌장암 관련주인가요?

- 셀리버리는 운동실조증 치료 신약 ‘CP-FXN’, 췌장암 신약 ‘iCP-SOCS3’, 암 유발 유전자 억제 신약 ‘CP-APO’, 고도비만 치료 신약 ‘CP-SP’, 골형성 촉진 신약 ‘CP-BMP2’ 등의 파이프라인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과 이를 적용한 단백질소재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의 개발 및 기술이전을 주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입니다.

 

- 췌장암에서 치료 효능을 가지는 SOCS3 단백질에 약리 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을 접목하여 세포/조직 투과성 재조합 단백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적]

- 셀리버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2% 감소, 영업손실은 31.4% 증가, 당기순손실은 44.8% 증가하였습니다.

 

셀리버리 주가 차트

 

디티앤씨

Why? 췌장암 관련주인가요?

- 디티앤씨는 현대바이오의 대주주 씨앤팜이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췌장암 치료신약 폴리탁셀의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를 받았으며, 그 임상 계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시험인증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정보통신기기, 의료기기, 자동차 전장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 내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우주항공, 원자력, 선급, 방위산업 분야로 사업 영역 확장을 추진 중이며, 환경시험을 전담하는 시험 센터를 설립하여 신규 사업 진출에 수반되는 모든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설비 역량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실적]

- 디티앤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6.2% 증가하였습니다.

 

디티앤씨 주가 차트


오늘은 췌장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면역항암제] 대장암 관련주 7종목

대장암은 국내 암 발병률 1위, 2위를 다툴 정도로 흔하게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암은 초기에 뚜렷한 증상을 보이지 않아 어느 정도 진행이 된 후에 내원하여 암을 발견하는 경우가 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