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 버스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4.
반응형

수소차의 경우 정부의 로드맵에 따라 2040년까지 수소차 620만 대 생산 및 수소충전소 1200개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수소전기버스는 2022년까지 2000대 2040년까지 4만 대를 보급할 계획입니다.

 

2022년 예산안을 보면 정부는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위기 대응 등 탄소중립 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약 12조 원 규모의 재정을 투입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도 안산에서는 처음으로 친환경 교통수단인 수소시내버스를 25일부터 운행하며, 2030년까지 시내버스 600여 대를 모두 수소버스, 전기버스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수소버스는 한 번 충전으로 450km를 달릴 수 있으며, 180kw짜리 연료전지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13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버스 관련주 정리]

 

 

오비고

Why? 수소버스 관련주인가요?

- 오비고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통합 관제시스템이 적용된 수소전기버스는 오비고의 스마트카 플랫폼을 통해 클라우드와 연동하는 버스정보시스템(BIS)이 탑재됐다고 밝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오비고는 자율주행 수소전기버스를 ‘2021 탄소중립 EXPO’에 출품한다고 밝혔으며, BIS는 자율주행 차량 데이터와 노변 정보를 실시간 V2X통신으로 관제센터와 통신하게 해 자율주행 수준을 높였습니다.

 

-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하며,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콘텐츠 서비스 사업의 두 개의 축으로 자동차 차량 제조사(OEM), 차량 공급사 및 통신사를 고객으로 하는 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오비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4% 감소, 영업이익은 78.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현대차

Why? 수소버스 관련주인가요?

- 현대차는 수소연지 자동차 기술 개발해서 세계 첫 양산. 투싼 개발에 성공했고, 5년 뒤 넥쏘를 선보였으며, 버스와 트럭까지 넥쏘 기반의 연료 기술로 양산에 나서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특히 자동차 수소연료전지를 통해 핵심부품 연료전지 시스템을 트램이나 선박, UAM 사업까지 확대할 예정이며, 오는 2030년까지 11조 원을 투자해 수소연료 70만 개를 생산할 계획입니다.

 

-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으며, 수소 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습니다.

 

[실적]

- 현대차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14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2%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일진하이솔루스

Why? 수소버스 관련주인가요?

-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연료탱크를 현대차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투싼 수소차에 이어 넥쏘, 수소 전기 버스 등 현대차에서 생산하는 수소차에 연료탱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용기사업(CNG, 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일진그룹에 속하는 계열회사입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은 수소용기 및 매연저감장치로 구분되었으며, 시장 점유율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일진하이솔루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기준 매출액 574.7억원, 영업이익 62.7억원, 당기순이익 50.2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차트

 

평화산업

Why? 수소버스 관련주인가요?

- 평화산업은 수소 버스를 개발하고 있는 현대차에 수소차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연료 전지 스택과 가스켓 등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평화산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평화산업 주가 차트

 

 

코오롱인더

Why? 수소버스 관련주인가요?

- 코오롱인더는 수소차에 들어가는 수분제어장치와 막전극접합체(MEA)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 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 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상표명 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코오롱인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증가, 영업이익은 17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0.5% 감소하였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차트

 

 

상아프론테크

Why? 수소버스 관련주인가요?

- 상아프론테크는 수소 연료전지 핵심 연료인 고분자전해질막(멤브레인)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상아프론테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증가, 영업이익은 5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5% 증가하였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영화테크

Why? 수소버스 관련주인가요?

- 영화테크는 수소연료전지차용 고전압 부스터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기차 전력 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음.

 

동사는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음.

 

[실적]

- 영화테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영화테크 주가 차트

 

 

 

오늘은 수소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 인프라 관련주 8종목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확충을 통한 수소 유통망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있으며, 현재 70기에 불과한 수소충전소를 2030년 660기, 2050년 2,000기 이상 확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