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겨울 관련주 핵심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1.
반응형

겨울 관련주는 최근 서울의 아침 기온이 1.3도까지 떨어져 10월 중순을 기준으로 64년 만에 가장 낮은 기온으로 예년보다 빠른 추위가 찾아와 올해 12월까지 예년보다 추운 날씨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난방수요와 도시가스의 증가로 인해 난방기기업체, 도시가스업체들이 매출이 증가하며, 백신 관련주 및 기침 관련 제약회사들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겨울 관련주는 겨울 시즌에 매출이 많이 발생하며, 상대적으로 겨울에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겨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관련주 정리]

 

영원무역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영원무역은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기업으로 노스페이스 및 파타고니아 등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제품을 생산 및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겨울철에 매출이 증가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방글라데시 KEPZ 공단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 의류소재 경편(Warp) 니트 생산, 스웨터 의류 생산 개시 및 여러 바이어를 위한 제품 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영원무역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 증가, 영업이익은 74.9% 증가, 당기순이익은 55.5% 증가하였습니다.

 

영원무역 주가 차트

 

 

 

한국가스공사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한국가스공사는 국내 천연가스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보유한 공기업으로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 공급하고 있어 겨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 배관망과 탱크로리 등을 통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 쿠웨이트 알주르 LNG 터미널 보수 매뉴얼 작성 사업, 시운전 용역 사업, 모잠비크 마푸토 가스공급사업 참여 등 해외사업 진출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국가스공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5% 감소, 당기순이익은 1296.3% 증가하였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주가 차트

 

 

파세코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파세코는 석유스토브, 석유난로를 제조하고 있어 겨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석유스토브 수출 및 가정용 가전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심지식 석유난로 및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캠핑 기기, 창문형 에어컨, 모스 클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국내 건설회사와 거래관계에 있으며, 삼성전자, 한샘, 코웨이 등 대기업과 OEM, ODM 방식을 통한 매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파세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7% 감소, 영업이익은 7.9% 감소, 당기순이익은 2.4% 감소하였습니다.

 

파세코 주가 차트

 

부스타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부스타는 산업용 보일러 국내 선두업체로 섬유 및 피혁, 화공, 1차 금속의 제조업 및 관공서, 호텔, 사우나 등 일반 산업에 사용되는 보일러를 생산, 판매하고 있어 겨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산업용 보일러를 생산 및 판매는 업체로 현재까지 49년간 산업용 보일러 업계 내에서 최종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인지도를 쌓아오고 있으며 "부스타"라는 높은 인지도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 부설연구소 인력의 대부분은 동사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근무하고 있어 기술의 기술축적과 이 기술을 바탕으로 한 연구개발의 연속성도 어느 경쟁사보다 높을 것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부스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4.6% 감소하였습니다.

 

부스타 주가 차트

 

녹십자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녹십자는 겨울철에 독감백신 매출이 급증하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동사의 독감백신은 WHO의 사전 적격심사 승인을 받아 겨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비롯해 전문의약품, OTC 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사로, 사업 품목은 혈액제제, 백신제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이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거래처는 종합병원, 의원, 시약 도매상, 약국, 적십자 등임.  동사는 핵심사업으로서 혈액제제, 백신제제, 유전자 재조합 제제의 대형 수출품목 육성과 신규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실적]

- 녹십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26.1% 감소, 당기순이익은 231% 증가하였습니다.

 

녹십자 주가 차트

 

한미약품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한미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기업으로 감기, 기침, 가래 등 가정상비약을 생산하고 있어 겨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혈압치료제(아모디핀), 복합 고혈압치료제(아모잘탄) 등이 있습니다.

 

-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한미정밀화학 및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영위 업체 북경한미약품 유한공사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미약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16.4% 증가, 당기순이익은 74.1% 증가하였습니다.

 

한미약품 관련주

 

 

지에스이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지에스이는 경남 서부권역 도시가스 공급업체로 겨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e-Business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경상남도 총면적의 48.3%에 해당됩니다.

 

-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로는 상평공단이 있으며 동사는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등 대용량 수요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지에스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12.3% 증가, 당기순이익은 22.2% 증가하였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차트

 

 

삼천리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삼천리는 경기도 서, 남부 지역과 인천광역시 일부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어 겨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도시가스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이 외에 지배회사를 통하여 집단에너지 사업, 발전사업, 플랜트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자산운용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고효율 가스기기 연구,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내부 효율화로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고하며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삼천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증가, 영업이익은 19.6% 증가, 당기순이익은 79.8% 증가하고 있습니다.

 

 

삼천리 주가 차트

 

골프존

Why? 겨울 관련주인가요?
- 골프존은 스크린골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겨울철에 스크린골프장의 이용률이 증가해 겨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크린골프사업부문을 이관받아 신규 설립된 사업회사로 본사를 거점으로 국내 2개 법인 및 해외 8개 법인 등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사업부문별로 보면 골프시뮬레이터 판매 및 가맹/직영점 운영하는 스크린 골프사업과 골프시뮬레이터 설치 및 유지보수 사업이 있습니다.

 

[실적]

- 골프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5% 증가, 영업이익은 98.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5.4% 증가하였습니다.

 

 

골프존 주가 차트

 

 

오늘은 겨울 관련주 9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차 부품] 캐스퍼 관련주 9종목

현대차의 경형 SUV 캐스퍼가 현대차 내연기관 차로는 최다 기록을 달성하며, 기대 이상의 흥행에 성공하면서 덩달아 경차시장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으며, 해당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기록하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