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현대차 부품] 캐스퍼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2.
반응형

현대차의 경형 SUV 캐스퍼가 현대차 내연기관 차로는 최다 기록을 달성하며, 기대 이상의 흥행에 성공하면서 덩달아 경차시장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으며, 해당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캐스퍼는 지난달 진행된 2주간의 사전 계약 기간 동안 총 2만 3천766대를 기록했으며, 사전계약 물량만 올해 생산 목표(1만 2천대)의 2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캐스퍼는 예약 첫날이었던 지난달 하루에만 1만9천에 달하는 계약 대수를 기록하며,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사전계약 최다 기록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 오늘은 현대차 부품 캐스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부품 캐스퍼 관련주]

 

피에이치에이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피에이치에이는 도어래치, 힌지 등 자동차 도어 잠금장치 전문기업으로 현대, 기아차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관계사 현황은 국내 11개, 해외 15개의 회사가 있으며 자동차 부품 단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처로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GM 등이며, 그 외에도 해외법인을 통하여 닛산, 포드, BMW 등에도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피에이치에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피에이치에이 주가 차트

 

에스엘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에스엘은 현대 자동차에 LED램프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램프 및 샤시 제품 제조회사이며, 총 16개의 계열회사에서 각종 램프와 샤시, 도어래치, FEM 등을 제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 주요 고객은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이 있으며, 미국 GM사로부터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QSTP AWARD를 24회 수상하였습니다.

 

[실적]

- 에스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3% 증가, 영업이익은 458.4% 증가, 당기순이익은 1877.1% 증가하였습니다.

 

에스엘 주가 차트

 

현대위아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현대차 그룹 계열사로 자동차 부품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은 자동차 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 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음. 

 

-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 팩토리, 협동 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위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57.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6% 증가.

 

현대위아 주가 차트

 

 

현대모비스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현대모비스는 현대차 그룹의 모든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는 모듈 부품 제조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현대차 그룹에 소요되는 보수용 부품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모비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3% 증가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

 

 

모베이스전자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모베이스는 스마트키 시스템, 차량 도난 방지용 시스템 등의 스위치 제품과 차량용 전자제어 장치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대차 그룹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키 시스템, Car Lock Set 등의 스위치류와 BCM, 무선충전기, 집중 형조 작계, Immobilizer 등의 전자 Unit 등을 생산, 공급하는 동종업계의 선두주자임.

 

- ISO 14001, ISO/TS16949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 및 환경경영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CMMI Level 3 국제 품질 인증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실적]

- 모베이스전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444.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모베이스 주가 차트

 

 

성우하이텍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성우하이텍은 자동차 차체부품인 범퍼레일, 사이드 멤버 DASH, LWR 등을 생산해 현대차 그룹에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OEM 부품 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습니다.

 

- 매출 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 마겐), BMW 등에도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입니다.

 

[실적]

- 성우하이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성우하이텍 주가 차트

 

 

 

대유에이텍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대유에이텍은 자동차 시트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대 차동차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사업을 영위하는 동사는 알루미늄 휠 원재료인 알루미늄 A356.2를 수입하여 관계사인 대유 글로벌에 판매하는 AL합금 사업과 자동차 LPI가스탱크를 제조하여 완성차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함.

 

- 동사의 광주 SEAT사업부에서는 스포티지(QL), 쏘울(PS/SK3), 셀 토스(SP2)/카렌스(RP), 봉고트럭(PU) 전차종을 기아 광주사업장에 독점 공급하고 있음.

 

[실적]

- 대유에이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0.2% 감소. 하였습니다.

 

대유에이텍 주가 차트

 

한온시스템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한온시스템은 국내 1위의 공조시스템 업체로 공조/열관리 분야에 분화된 전동 컴프레셔가 핵심 제품으로 현대차 그룹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환경친화적 소재 및 차세대 연료 대응 기술 등 미래형 공조 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친환경 기술개발과 탄소절감을 위한 녹색성장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온시스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6% 증가, 영업이익은 10049.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차트

 

인팩

Why? 현대 캐스퍼 관련주인가요?

- 인팩은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대차 그룹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현대차, 기아차, 대우, 쌍용차 등의 국내 완성업체는 물론, GM, MAZDA, BORGWARNER, AMK 등 해외 유수의 자동차 및 부품업체에 케이블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인팩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4% 증가, 영업이익은 135.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인팩 주가 차트

 

오늘은 현대차 내연기관 중 사전계약 최다를 기록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현대차 캐스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SOFC 관련주 9종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는 고체 산화물을 전해질로 활용한 수소연료전지이며 발전효율이 최대 60%에 달하며, 건물 관리를 위해 야간에도 항상 전력이 필요한 중‧대형 건물이 많은 대도시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