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1.
반응형

디지털 자산은 디지털 환경에서 사용, 보관하고 유통되는 것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비트코인 등이 있으며, 블록체인은 거래내역 등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입니다.

 

엘살바도르 의회는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을 공식 법정통화로 채택하였으며, 미국 투자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화폐 채택을 두고 낮은 거래수수료로 금융 디지털화, 선택권 확장 등의 이점이 있다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북미 최초로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 승인 하였으며, 브라질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 상품 모두 승인하여 직접투자가 어려웠던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간접 투자할 것이란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역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 정리]

 

 

에이티넘인베스트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인가요?

-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에이티넘 고성장기업 투자조합이 암호화페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영 참여형 사모 집합투자기구 운용함. 현재 동사는 4개 투자조합, 약 1조 2030억 원의 운용자산을 운용 중에 있음.

 

- KDB 산업은행의 성장지원 펀드 운용사로 선정되고 국민연금으로부터 우수운용사로 선정되는 등 21년 5월 12일 5,500억 원 규모의 신규 조합결성 Final Closing을 완료함.

 

[실적]

- 에이티넘인베스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8.3% 증가, 영업이익은 26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9.5% 증가하였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차트

 

한컴위드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인가요?

- 한컴위드는 보안 토탈솔루션기업으로 블록체인 플랫폼인 한컴 에스렉져를 출시했으며, 금 거래소 인수 후 금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금융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암호인증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축적하여 B2C 거래와 B2B 거래와 같은 전자상거래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8년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Blockchain Security Suite', 블록체인 풀랫폼 'Hancom SLedger'를 출시하였고, 2019년 포렌식 사업을 영위하는 한컴 지엠디 합병하였습니다.

 

[실적]

- 한컴 위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8.6% 증가하였습니다.

 

한컴위드 주가 차트

 

갤럭시아머니트리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인가요?

-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비트코인 거래시스템을 통해 거래시점의 비트코인 시세로 환전하여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은 전자결제, O2O, 기타 부문으로 분류됨. 전자결제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로 구성되며, O2O 부문은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 및 편의점 기반의 결제, 전자민원 캐시가 중심이 됩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온라인 가맹점, 상품권을 발행하는 백화점과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는 각 브랜드사, 선불결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점 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실적]

-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47.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주가 차트

 

티사이언티픽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인가요?

- 티사이언티픽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쿠폰 발행, 인증, 결제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10% 이상인 주요 거래처로는 청오 디피케이(주)가 있습니다.

 

- 생명공학 및 의료 사업을 사업 목적으로 추가하고 인체 삽입형 융복합 의료기기, 차세대 신약개발 검증 플랫폼, 첨단융합 헬스케어 등을 핵심 분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실적]

- 티사이언티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티사이언티픽 주가 차트

 

 

 

KG모빌리언스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인가요?

- KG모빌리언스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빗 거래소에 본인 인증과 보안등의 서비스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입니다.

 

- 약 2만 7000여 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 케이지 에듀원과 스룩, 케이지 에프앤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payment 사업 부문 92%, 기타 부문 8%로 구성됩니다.

 

[실적]

- KG모빌리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3% 증가, 영업이익은 1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4% 증가하였습니다.

 

KG모빌리언스 주가 차트

 

비덴트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인가요?

- 비덴트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 코리아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Tvlogic America. co., Ltd와 넥스토 디아이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 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임.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입니다.

 

[실적]

- 비덴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손실은 86.6%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2.8% 증가하였습니다.

 

 

비덴트 주가 차트

 

 

인바이오젠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인가요?

- 인바이오젠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 코리아의 지분을 보유한 비덴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신발 제조 및 판매와 목재펠릿 부문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신발의 패션 아이템으로의 인식 변화에 대비하여 특수 소재를 사용한 제품 개발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2013년 말부터 해외에서 목재펠릿을 수입하여 한국전력 등지로 판매하는 바이오에너지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실적]

- 인바이오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6% 감소, 영업손실은 120.1% 증가, 당기순손실은 4.6% 증가하였습니다.

 

인바이오젠 주가 차트

 

한화투자증권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인가요?

- 한화투자증권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 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입니다.

 

- 종속회사로 데이터 애널리틱스 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 부동산 투자) 등이 있음. 2019년 7월 1천억 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 자본 규모 1조 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습니다.

 

[실적]

- 한화투자증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반기 대비 연결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차트

 

퓨쳐스트림네트웍스

Why?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 인가요?

-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과 태국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 싱가포르 자회사 식스 네트워크를 통해 암호화폐 식스도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한국,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에 위치하고 있음. 동사는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디지털 광고의 전 영역에 대한 서비스를 Ad Agency 부문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으로 시장 변화와 광고주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선진화된 광고 기법, 새로운 매체 환경 등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실적]

-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7% 증가, 영업이익은 702.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주가 차트

 

 

 

오늘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 펀드(ETF) 승인을 검토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은행 관련주 9종목

인터넷은행이란 기존 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가상의 은행을 뜻하며, 인터넷은행은 기존 은행과 달리 물리적 제약 공간을 벗어나 온라인이라는 사이버 공간을 출발점으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