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인터넷은행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1.
반응형

 

인터넷은행이란 기존 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가상의 은행을 뜻하며, 인터넷은행은 기존 은행과 달리 물리적 제약 공간을 벗어나 온라인이라는 사이버 공간을 출발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행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점포 유지비 등 막대한 고정비를 절감해 고객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은행의 등장으로 정보 보안 관련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전망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인터넷은행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은행 관련주 정리]

 

드림시큐리티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드림시큐리티는 카카오뱅크에 본인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체 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실적]

- 드림시큐리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9% 증가.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브리지텍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브리지텍은 콜센터 구축 솔루션 부문 점유율 1위 기업으로 K뱅크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보이는 ARS,  IP 기반의 유무선(인터넷전화, LT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입니다.

 

[실적]

- 브리지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120.4% 증가, 당기순이익은 162% 증가하였습니다.

 

 

브리지텍 주가 차트

 

인포바인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인포바인은 휴대폰인증서 보관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휴대폰인증서 보관서비스 사업, 온라인게임 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는 SK 플래닛, KT, LG U+ 등 국내 3개 이동통신사업자와 제휴하고 은행, 증권사 등 전자서명 형식의 인증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비대면으로 본인 확인이 필요한 온라인 거래 및 온라인 인터넷 서비스 등에 활용되며, 매출은 휴대폰 인증서 보관 서비스 88.1%, 게임 서비스 0.22%, 기타 11.68%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실적]

- 인포바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0.5% 감소, 당기순이익은 2.3% 증가하였습니다.

 

인포바인 주가 차트

 

코나아이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코나아이는 카카오뱅크에 체크카드 IC칩 운영체제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카드 관련 Total Solution 및 카드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로서 스마트카드의 핵심기술인 자바 오픈 플랫폼 기반의 IC Chip OS인 COS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신성장 동력으로 EMV(IC카드 국제 기술 표준) 기반 세계 최초 개방형 충전식 모바일 결제 플랫폼 '코나 카드'를 출시하는 등 인증, 결제 플랫폼과 솔루션 사업과 지역화폐 사업인 B2G 사업 운영중임. 

 

[실적]

- 코나아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147.1% 증가, 당기순이익은 128.2% 증가.

 

 

코나아이 주가 차트

 

다날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다날은 인터넷 전문은행 K뱅크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탈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임.

 

[실적]

- 다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하였습니다.

 

다날 주가 차트

 

인포뱅크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인포뱅크 카카오톡 알림 위탁업무를 수행 중이며, 카카오뱅크와도 계약을 체결해 대고객 메시지 발송, MO문자 서비스,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형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 사업(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인포뱅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24.5% 증가하였습니다.

 

 

인포뱅크 주가 차트

 

 

시큐브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시큐브는 전자서명 인증기반의 서버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 보안 운영체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시큐브는 창적인 '전자서명 인증기반 Secure OS'기술을 국내 최초 상용화하여 핵심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 및 시장의 선두기업입니다.

 

-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 관리 솔루션을 아우르는 '시스템 보안 토탈 솔루션’ , 「모바일 인증」,「Multi-modal 생체인증」 분야의 R&D 투자에도 집중하며 응용 서비스 사업영역으로 융합·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실적]

- 시큐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감소, 영업이익 소폭 증가, 당기순이익 감소하였습니다.

 

시큐브 주가 차트

 

모바일리더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모바일리더는 광학 문자인식 기술 및 전자서식 기술을 바탕으로 이미지 시스템, 비대면 본인 확인 솔루션 등 금융권 대상의 SW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며, K뱅크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0년 2월 23일 설립되었으며 2010년 5월 2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지 소프트와 함께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 기반의 소프트웨어, ECM, RPA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 솔루션의 주요 타겟 시장은 금융권으로 은행, 증권사, 보험사의 업무 시스템 구축에 활용되고 있음.

 

[실적]

- 모바일리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9.4% 증가, 당기순이익은 358% 증가하였습니다.

 

 

모바일리더 주가 차트

 

이니텍

Why? 인터넷은행 관련주인가요?

- 이니텍은 인증 보안 및 금융 IT서비스 제공기업으로 PC 및 모마일 기반의 인터넷뱅킹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력 사업은 정보보안산업 분야 중 콘텐츠/정보유출 방지 보안 및 암호ㆍ인증 제품군으로 분류됨. 동사의 금융 IT사업은 SI 서비스, IT시스템 운영관리 및 ASP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정보보안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설/간편 인증, 통합인증, Cloud 환경 지원 사업에 집중하여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신규 보안 솔루션 개발을 통한 보안제품 확대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실적]

- 이니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영업이익은 78.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니텍 주가 차트

 

 

오늘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며 점포 유지비 등 막대한 고정비를 절감할 수 있는 인터넷은행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핀테크] 간편결제 관련주 9종목

간편결제는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생체정보(생체인식)나 신용카드 정보 등을 이용하여 공인인증서와 같은 복잡한 결제 절차가 없이 온·오프라인 상거래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U]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9종목  (0) 2021.10.11
[음원] 뮤직카우 관련주 8종목  (0) 2021.10.11
석유화학 관련주 8종목  (0) 2021.10.11
북한 광물자원 관련주 7종목  (0) 2021.10.10
LNG 관련주 7종목  (0) 2021.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