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음원] 뮤직카우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1.
반응형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의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으로 음악 저작권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음악 저작권,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의 3분기 저작권 거래액이 1300억 원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음악 저작권부터 드라마와 영화,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새로운 투자 대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해 동학개미운동의 주역이던 MZ세대의 투자 수요가 문화콘텐츠 분야로 옮겨간 결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및 모바일 디바이스의 확산으로 디지털 음악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음원, 뮤직카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뮤직카우 관련주 정리]

 

NHN벅스

Why? 뮤직카우 관련주인가요?

- NHN벅스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디지털 음원 유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포털 벅스를 통한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음원 유통 등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음원 유통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 서비스(B2C) 및 음원 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 kbps 이상’의 음질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실적]

- NHN벅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NHN벅스 주가 차트

 

 

하이브

Why? 뮤직카우 관련주인가요?

- 하이브는 아티스트의 발굴, 육성 및 음악 제작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음반, 음원 유통,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광고대행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음. 세븐틴과 뉴이스트를 아티스트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본격적인 멀티레이블(Multi Label)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하이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4% 증가, 영업이익은 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8% 증가하였습니다.

 

하이브 주가 차트

 

지니뮤직

Why? 뮤직카우 관련주인가요?

- 지니뮤직은 KT그룹 계열의 디지털음악 서비스업체로 온라인 음악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뮤직카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음악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 및 다양한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CJ ENM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주요 아티스트 MD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국내외 고음질 디지털 앨범 스튜디오 원음급 초고음질 프리미엄 FLAC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AI 뮤직 컬러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함. 

 

[실적]

- 지니뮤직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이익은 37.9% 증가, 당기순이익은 46.3% 증가하였습니다.

 

지니뮤직 주가 차트

 

에스엠

Why? 뮤직카우 관련주인가요?

- 에스엠은 음악 전문 종합 엔터테인먼트 업체로 동방신기, 보아,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NCT, EXO 등의 소속 가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 음원, 음반 제작 등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2020년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콘서트 'Beyond LIVE'를 시도한데 이어 비대면 플랫폼 확대에 나서고 있음. 글로벌 팬덤을 활용한 플랫폼 사업까지 확장해 나가면서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실적]

- 에스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188.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60.5% 증가하였습니다.

 

 

에스엠 주가 차트

 

드림어스컴퍼니

Why? 뮤직카우 관련주인가요?

- 드림어스컴퍼니는 플랫폼 사업에서 FLO를 통해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에스엠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음반, 디지털 콘텐츠 공급 및 유통권을 양수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음악 제작사들(SM, JYP)로부터 확보한 유통권을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JTBC 등과의 음악 유통 사업 추진은 유관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실적]

- 드림어스컴퍼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35.3% 증가하였습니다.

 

 

드림어스컴퍼니 주가 차트

 

 

카카오

Why? 뮤직카우 관련주인가요?

- 카카오는 카카오M을 흡수 합병해 음반 기획, 제작, 판매 및 온라인 음원 유통사업과 종속회사 스타엔터테인먼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등을 통해 엔터사업과 멜론 사업부문을 통해 음원 서비스 등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 그러나 타 IT 기업 대비 낮은 영업이익률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적]

- 카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7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8% 증가하였습니다.

 

카카오 주가 차트

 

JYP Ent.

Why? 뮤직카우 관련주인가요?

- JYPEnt는 연예매니지먼트, 영화, 드라마, 음반 기획, 제작 발매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엔터테인먼트 확동,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소속 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급변하는 음악 산업 트렌드에 유기적 대응과 아티스트의 효율적 운영 관리를 위해 기존 기능 중심의 수직적 조직 구조를 아티스트 단위의 수평적 조직 구조로 개편하면서 최적화된 레이블 시스템을 구축함.

 

[실적]

- JYPEnt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 증가, 영업이익은 3.9% 증가, 당기순이익은 5.1% 증가하였습니다.

 

 

에프엔씨엔터

Why? 뮤직카우 관련주인가요?

- 에프엔씨엔터는 가수 FT아일랜드, 씨엔블루, AOA, 체리블렛 등이 소속되어 있는 연예기획사로 음원 및 음반 제작 등을 영위하고 있어 뮤직카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엔터테인먼트, 인쇄,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에프엔씨프로덕션, 에프엔씨인베스트먼트 등 9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 아티스트는 FT아일랜드, AOA, 이동건, 정진영, 이국주, 노홍철, 김용만, SF9 등 62명임. 주택복권을 시작으로 추첨식복권을 인쇄하고 있으며, 영화티켓, 승차권, 스포츠 티켓,  선거 투표용지와 주세 납세증지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코로나19 영향으로 공연, 음원/음반 사업이 부진하여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8% 감소함. 아티스트들의 부족한 활동과 신인 그룹의 데뷔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이 확대되었습니다.

 

에프엔씨엔터 주가 차트

 

오늘은 세계 최초의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K 콘텐츠 관련주 테마 8종목

최근 방탄소년단(BTS)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K-콘텐츠’가 한국 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수출, 관광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