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가스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1.
반응형

최근 한화그룹은 수소 혼소발전·태양광·항공우주를 그룹의 3대 신성장동력으로 낙점하고 추가 인수합병(M&A) 및 지분 투자 등을 통해 사업을 대폭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한화임팩트(옛 한화 종합화학)는 미국 PSM과 네덜란드 토마센 에너지를 인수했으며, 이들 업체는 액화 천연가스(LNG) 가스터빈을 수소 가스터빈으로 전환하는 수소혼소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소 혼소발전은 가스터빈에 수소와 LNG를 같이 태워 에너지를 생산하는 방식으로 수소 비중이 높을수록 발전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를 강조하고 있는데 오늘은 수소가스 관련주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가스 관련주 정리]

 

효성중공업

Why? 수소가스 관련주인가요?

- 효성중공업은 수소가스 압축패키지와 수소충전기, 수소가스 냉각시스템 등을 대부분 국산화 하였으며, 전국 약 40%의 수소충전소를 건립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으며,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동사의 전력기자재 및 산업설비 경쟁력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수소충전소 사업의 성장 가능성도 높게 전망됩니다.

 

[실적]

- 효성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감소, 영업이익은 420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차트

 

풍국주정

Why? 수소가스 관련주인가요?

- 풍국주정은 에스디지와 선도산업을 통해 산업용가스 및 수소가스를 제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을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주정과 탄산가스, 건조 주정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효성, SK어드밴스드, 대한유화공업, 롯데 BP로부터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양질의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적]

- 풍국주정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24.3% 증가, 당기순이익은 34.3% 증가하였습니다. 

 

풍국주정 주가 차트

 

한화

Why? 수소가스 관련주인가요?

- 한화는 자회사 한화임팩트가 수소가스 터빈 기술에 암모니아 개질 수소를 활용하는 등 MOU를 통해 친환경 수소 밸류 체인을 구축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화임팩트는 글로벌 수소가스터빈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의 PSM과 네덜란드 토마센 에너지를 인수해 LNG 가스터빈을 수소가스터빈으로 전환하는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화 글로벌은 오랜 기간 암모니아를 취급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생산되는 클린암모니아를 조달해 분해한 뒤, 국내에 청정 수소를 공급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적]

- 한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은 10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하였습니다.

 

한화 주가 차트

 

 

원익머트리얼즈

Why? 수소가스 관련주인가요?

- 원익머트리얼즈는 수소가스 터빈 기술에 암모니아 개질 수소를 활용하는 한화임팩트와 MOU를 통해 친환경 수소 밸류 체인을 구축해 나가는 데도 힘을 모으기로 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원익머트리얼즈는 국내 최대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용 특수가스 전문업체로, 약 20년간 고순도 암모니아를 정제 생산하며 암모니아 관련 다양한 안전관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이외에도 삼성디스플레이에 N2O, NH3를 비롯한 10여 종의 공정용 특수가스를 AMOLED 개발 초기부터 공급 개시하여 현재까지 안정적인 공급과 높은 M/S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원익머트리얼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1.1% 증가, 당기순이익은 220.7% 증가하였습니다.

 

원익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두산중공업

Why? 수소가스 관련주인가요?

- 두산중공업은 수소가스터빈 개발을 통해 수소 발전소 사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두산은 수소 관련 사업을 위해 R&D센터에 (주)두산, 두산중공업, 두산퓨얼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등 계열사 수소 비즈니스 가치사슬(밸류체인) 연구개발 부문이 용인에 모두 모일 예정입니다.

 

-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두산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효성화학

Why? 수소가스 관련주인가요?

- 효성 화학은 부생수소 생산, 판매를 하고 있으며 독일 린데 그룹과 합작해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 수소 공장을 2022년까지 완공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폴리프로필렌(PP) 수지, 고순도 테레프탈산을 비롯하여, 최첨단 산업인 반도체, Display에 사용하는 산업용 특수가스 NF3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폴리프로필렌(PP)은 Specialty 수지로 파이프 용도 세계 1위를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필름부문은 나이론 필름 국내 점유율 1위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

 

[실적]

- 효성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7% 증가, 영업이익은 72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효성화학 주가 차트

 

에코바이오

Why? 수소가스 관련주인가요?

- 에코바이오는 세계 최초로 매립가스를 활용한 수소생산설비를 갖춘 서울 상암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되는 신성장 사업입니다.

 

-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매립가스,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입니다.

 

[실적]

- 에코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감소, 영업이익은 243% 증가, 당기순이익은 90.6% 증가. 

 

에코바이오 주가 차트

 

오늘은 수소가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SOFC 관련주 9종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는 고체 산화물을 전해질로 활용한 수소연료전지이며 발전효율이 최대 60%에 달하며, 건물 관리를 위해 야간에도 항상 전력이 필요한 중‧대형 건물이 많은 대도시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