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의료 AI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0.
반응형

의료 AI가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로 전문가들은 단연 정밀 의료를 꼽고 있습니다. 정부가 약 800억 예산을 들여 구축 중인 대규모 의료 AI 플랫폼이자 ‘한국형 왓슨’이라 불리는 닥터 앤서도 정밀 의료를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의료 AI, 정밀의료는 한 사람의 건강에 대해 각기 다른 관점을 지닌 데이터를 한데 모아 AI로 분석, 개인의 건강을 진단·예측하는 기술로 광범위한 데이터를 활용해 연관관계를 찾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의료계에서의 AI 활용이 엑스레이, CT, MRI 등 영상 자료를 기반으로 질병을 진단하는 일에 치중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의료 AI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 AI 관련주 정리]

 

 

싸이맥스

Why? 의료 AI 관련주인가요?

- 싸이맥스는 지능형 서비스 의료용로봇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용 로봇과 휴머노이드 로봇 등 다양한 인공지능 로봇을 연구,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장비 사업과 환경설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술 경쟁력 확보와 시장 확대로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제품의 선행개발, 제조공정 개선 및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연구개발등을 통해 차세대 장비 개발 및 원가절감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장비에 적용되는 주요 부품들은 전문화된 업체에서 조달하고 있습니다.

 

[실적]

- 싸이맥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 영업이익은 31.5% 증가, 당기순이익은 63.2% 증가하였습니다.

 

싸이맥스 주가 차트

 

 

제이엘케이

Why? 의료 AI 관련주인가요?

- 제이엘케이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 사업,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및 인공지능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AI 의료 플랫폼, 원격 헬스케어 플랫폼,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사업을 영위. AI 원천 알고리즘 기술 기반으로 AI 의료분야 최초 코스닥 상장하였습니다.

 

- AI 의료기기 국내 최초 식약처 3등급 허가 획득, 37개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 및 AI 자동화 기술 보유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AI신약개발 및 유전체 분석 등 신규 사업영역 확장하고 있습니다.

 

[실적]

- 제이엘케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손실은 4.6% 감소, 당기순손실은 0.4% 증가하였습니다.

 

 

제이엘케이 주가 차트

 

큐렉소

Why? 의료 AI 관련주인가요?

- 큐렉소는 미국 소재 관계사가 의료용 수술로봇 로보닥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료기기 사업부문은 정형외과 수술로봇인 티솔루션원, 재활치료로봇인 모닝 워크와 기타 의료기기를 판매하며, 무역사업부문은 식품원료를 수입/판매하고 있습니다.

 

- 무역사업부의 상품은 발효유 원재료 매출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은 치커리(chicory) 식이섬유, 결정과당 등이며, 이외의 매출 품목은 과채음료 원재료, 라면 원재료 등이 있습니다.

 

[실적]

- 큐렉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4% 감소, 영업손실은 25.5% 증가, 당기순손실은 59.6% 감소하였습니다.

 

큐렉소 주가 차트

 

미래컴퍼니

Why? 의료 AI 관련주인가요?

- 미래컴퍼니는 작은 절개부를 통해 단일 통로 다오나 수술로봇을 삽입하여 수술을 수행하는 복강경 지능형 수술로봇 레보 아이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와 Touch Panel을 생산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3D 센서 모듈 및 복강경 수술로봇 사업을 진행 중이며, Edge Grinder를 국내 최초 자체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실적]

- 미래컴퍼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미래컴퍼니 주가 차트

 

뷰노

Why? 의료 AI 관련주인가요?

- 뷰노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의료기기 업체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현장에서 의료영상, 생체신호 예측 기술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의료용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제품은 의료영상 영역, 병리 영역, 생체신호 영역, 의료 음성 영역 등 크게 4가지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 의료영상과 병리 분야에서는 총 8개의 제품이 국내 및 유럽 인허가와 일본 인허가를 득하였으며,  Pay-per-Use 방식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정착하였습니다.

 

[실적]

- 뷰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손실은 115.3% 증가, 당기순손실은 149.6% 증가하였습니다.

 

뷰노 주가 차트

 

 

고영

Why? 의료 AI 관련주인가요?

- 고영은 전자제품 및 반도체 생산용 검사장비 제조업체로 의료장비, 수술용 로봇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뇌수술용 의료로봇을 공동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자제품 생산용, 반도체 생산용 3D 납도포검사기, 3D 부품 장착 및 납땜 검사기, 반도체 Substrate Bump 검사기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자 제조 전문 서비스(EMS) 업체, 휴대폰,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Japan Koh Young Co., Ltd, Koh Young Europe Gmbh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고영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6% 증가, 영업이익은 165.8% 증가, 당기순이익은 88.7% 증가하였습니다.

 

고영 주가 차트

 

딥노이드

Why? 의료 AI 관련주인가요?

- 딥노이드는 의료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 의료기기인 DEEP AI를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의료 진단ㆍ판독 보조 및 질병 조기진단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의료 인공지능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식약처 인허가를 받은 총 15 개의 DEEP:AI(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각종 의료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질환 분류, 병변 영역 검출, 예후 예측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딥노이드의 실적은 2021년 3월 별도 기준 매출액은 0.34억, 영업손실은 20.73억, 당기순손실은 20.5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딥노이드 주가 차트

 

 

켐온

Why? 의료 AI 관련주인가요?

- 켐온은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예측기술을 통해 신약개발과정에 필수적인 약물의 효력, 독성, 물성 예측기술을 이용해 비임상 동물시험 및 약물의 효능 예측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 신약개발 수행하고 있습니다.

 

-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

 

- 현재 주요 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 평가, 안정성 약리 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켐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8% 증가, 영업이익은 151.4% 증가, 당기순이익은 82.4% 증가하였습니다.

 

켐온 주가 차트

 

오늘은 의료 AI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암 관련주 핵심 9종목

면역항암제는 암세포가 인체의 면역체계를 회피하지 못하도록 하거나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더 잘 인식하여 공격하도록 하는 약물로 인체의 면역체계를 통해 작용하고 있습니다. 면역항암제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귀금속 텅스텐 관련주 7종목  (0) 2021.10.21
몰리브덴 관련주 7종목  (0) 2021.10.21
딥러닝 관련주 7종목  (0) 2021.10.20
벌크선 관련주 핵심 6종목  (0) 2021.10.20
암 관련주 핵심 9종목  (0) 2021.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