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딥러닝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20.
반응형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한 기술 기업이 딥러닝 기술에 손을 뻗고 있다고 합니다. 딥러닝 기술은 컴퓨터가 마치 사람처럼 생각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딥러닝은 사물이나 데이터를 군집화하거나 분류하는 데 사용하는 기술로 많은 데이터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비슷한 것끼리 분류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딥러닝은 인공신경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제안된 기계학습 방법으로, 딥러닝의 시작은 인공신경망 역사와 맞닿아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딥러닝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딥러닝 관련주 정리]

 

셀바스AI

Why? 딥러닝 관련주인가요?

- 셀바스AI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음성인식 기반기술로 구현되는 딥러닝 관련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음성 지능, 필기 지능, 영상 지능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최고의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보유하며 스마트 디바이스뿐 아니라 메디컬, 헬스케어, 스마트카, 홈 IoT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함.

 

[실적]

- 셀바스AI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3.4% 감소하였습니다.

 

 

셀바스 주가 차트

뷰노

Why? 딥러닝 관련주인가요?

- 뷰노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의료기기 업체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현장에서 의료영상, 생체신호 예측 기술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뷰노는 의료용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새로운 진단 및 예측 기술·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동사의 제품은 의료영상 영역, 병리 영역, 생체신호 영역, 의료 음성 영역 등 크게 4가지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  Pay-per-Use 방식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정착하였으며, VUNO Med-BoneAge 제품의 경우 90%의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의 월과금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적]

- 뷰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손실은 115.3% 증가, 당기순손실은 149.6% 증가하였습니다.

 

뷰노 주가 차트

 

켐온

Why? 딥러닝 관련주인가요?

- 켐온은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예측기술을 통해 신약개발과정에 필수적인 약물의 효력, 독성, 물성 예측기술을 이용해 비임상 동물시험 및 약물의 효능 예측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 신약개발 수행하고 있습니다.

 

-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 현재 주요 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 평가, 안정성 약리 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켐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8% 증가, 영업이익은 151.4% 증가, 당기순이익은 82.4% 증가하였습니다.

 

켐온 주가 차트

 

LG전자

Why? 딥러닝 관련주인가요?

- LG전자는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플랫폼 씽큐를 개발하고 인공지능이 탑재된 OLED TV 씽큐모델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됩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실적]

- LG전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34.4%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 감소하였습니다.

 

LG전자 주가 차트

 

 

크래프톤

Why? 딥러닝 관련주인가요?

- 크래프톤은 2007년 설립된 게임회사로 2017년 출시한 '배틀그라운드'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이름을 알렸으며, 게임 개발을 주로 영위하지만 딥러닝과 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분야의 사업도 발굴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작성기준일 현재 계열회사는 총 22개사(비상장)이며, 라이징 윙스, 블루홀스튜디오, 스콜, 레드사하라 스튜디오, 비트윈 어스 등  국내 5개사, 해외 17개사임. 2021년 8월 10일 KOSPI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실적]

- 크래프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감소, 영업이익은 33% 감소, 당기순이익은 31.6% 감소하였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차트

 

줌인터넷

Why? 딥러닝 관련주인가요?

- 줌인터넷은 인터넬 포털 사이트 줌닷컴의 운영을 하며, 검색시장에 인공지능 기술, 딥러닝 등을 통한 검색 기술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줌닷컴(zum.com)"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 KB증권과 합작법인으로 설립된 주요 종속회사 프로젝트 바닐라는 2021년 6월 주식거래 어플 바닐라를 출시했으며, 프로젝트바닐라 외에 이스트 글로벌, 엑스포넨결 자산운용 등 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줌인터넷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이익은 757.5% 증가, 당기순이익은 699.7% 증가하였습니다.

 

줌인터넷 주가 차트

 

카카오

Why? 딥러닝 관련주인가요?

- 카카오는 카카오 브레인이 초거대 AI와 딥러닝 기술 연구 분야에 중점을 두고, 기존 연구 방법을 쇄신해 새로운 연구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최근 웹툰 플랫폼 픽코마가 일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개선되고 있으며,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에도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실적]

- 카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3% 증가, 영업이익은 72.1%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8% 증가하였습니다.

 

카카오 주가 차트

 

오늘은 딥러닝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핵심 10종목

5G는 국제 전기통신연합(ITU)에 따르면 최대 속도가 20 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강점인 초저지연성과 초연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리브덴 관련주 7종목  (0) 2021.10.21
의료 AI 관련주 8종목  (0) 2021.10.20
벌크선 관련주 핵심 6종목  (0) 2021.10.20
암 관련주 핵심 9종목  (0) 2021.10.19
5G 관련주 핵심 10종목  (0) 2021.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