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5G 관련주 핵심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9.
반응형

5G는 국제 전기통신연합(ITU)에 따르면 최대 속도가 20 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강점인 초저지연성과 초연결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5G의 정식 명칭은 'IMT-2020'으로 이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정의한 5세대 통신규약으로 ITU가 정의한 5G는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20 Gbps, 최저 다운로드 속도가 100 Mbps인 이동통신 기술이라고 합니다.

 

5G는 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 등의 특징을 가지며, 이를 토대로 가상·증강현실(VR·AR),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여러 국가가 5G 기술과 시장 선점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5G 관련주 10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G 관련주 10종목 정리]

 

 

케이엠더블유

Why? 5G 관련주인가요?

- 케이엠더블유는 이동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5G 장비 업계에서 핵심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네트워크장비와 초소형 필터를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임. 동사 및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 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5G 통신망 구축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현 시점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5G 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케이엠더블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1.9% 감소하였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주가 차트

 

 

THQ

Why? 5G 관련주인가요?

- THQ는 통신 및 방송장비 전문 제조업체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에 지속적으로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으며, 5G 이동통신 기술 기반의 기지국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안테나 사업부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고 면세점으로부터 송객수수료를 받는 여행사업인 인바운드 플랫폼 사업부가 있습니다.

 

- 2021년부터는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5G Small Cell, 친환경 안테나 등을 통한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THQ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0.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THQ 주가 차트

 

 

와이팜

Why? 5G 관련주인가요?

- 와이팜은 무선통신용 고효율 전력증폭기 제조업체로 5G 단말기용 전력증폭기 등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이동통신용 단말기에 탑재되는 전력증폭기 모듈(PAM)을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휴대폰 부품 중 PAM를 포함한 RF FEM 시장은 각 휴대폰 메이커별로 일부 업체가 과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주로 해외 글로벌 기업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동사가 유일하며, 사업 다변화의 일환으로 스마트카 분야에 진출하여 2019년부터 LG이노텍과 거래를 시작했으며, 현재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실적]

- 와이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증가, 영업손실은 54.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와이팜 주가 차트

 

 

텔레필드

Why? 5G 관련주인가요?

- 텔레필드는 광전송 장비 등을 개발, 판매하는 통신기기, 장비 전문업체 5G 투자 확대에 따른 KT 기간망에 대한 고용량 PTN 장비 공급 증가가 예상되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다양한 신호와 접속을 해야 하는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LTE 서비스를 위한 RRH 광선로에 대한 운용비용 절감을 위해 16WL기술을 확보하여 SKT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안정적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텔레필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감소, 영업손실은 3.3% 감소, 당기순손실은 21.3% 증가하였습니다.

 

텔레필드 주가 차트

 

와이솔

Why? 5G 관련주인가요?

- 와이솔은 휴대폰에 채용되는 SAW Filter, Duplexer 등 RF(무선 주파수) 모듈 제품 생산 및 판매업체로 5G용 SAW 제품 및 RF 모듈 부품을 양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AW 사업은 전방산업인 휴대폰 산업이 2010년부터 스마트폰 출시 이후 통신시스템의 발전에 따라 그 수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5G 통신환경이 대중화되면서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수량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 수요 증가로 기기 당 탑재되는 고 성능 필터의 개수는 폭발적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적]

- 와이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3% 증가, 영업이익은 86.5% 증가, 당기순이익은 216.5% 증가하였습니다.

 

와이솔 주가 차트

 

유비쿼스

Why? 5G 관련주인가요?

- 유비쿼스는 통신사업자와 연계하여 5G 서비스의 유선 인프라 장비인 백 홀/프런트 홀 장비 개발, 5G 전송망 1차 투자백홀 access 장비 공급계약을 수주한 바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유비쿼스는 유선 통신장비 제조업에 포함되는 인터넷 통신 네트워크 장비 전문기업으로 유선 인터넷 데이터 전송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이더넷 스위치, FTTH(E-PON, GE-PON, WDM-PON) 솔루션, G.hn 솔루션 등 액세스망 장비의 Full Line-up을 갖춘 네트워크 장비 전문기업입니다.

 

[실적]

- 유비쿼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4% 증가, 영업이익은 62.6% 증가, 당기순이익은 80.2% 증가하였습니다.

 

유비쿼스 주가 차트

 

엔텔스

Why? 5G 관련주인가요?

- 엔텔스는 LTE 및 5G의 이동통신 관련 스마트 네트워크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이동통신 3사의 통합운영지원솔루션 분야에 동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에 통합운영지원 설루션을 공급 및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사물인터넷 공통 플랫폼 및 사물인터넷 분야의 유망 응용서비스 시스템을 해외 유ㆍ무선 컨버전스 사업자에게 패키지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엔텔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엔텔스 주가 차트

 

 

PI첨단소재

Why? 5G 관련주인가요?

- PI첨단소재는 폴리이미드 필름(PI필름) 제조업체로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안테나용 MPI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폴리이미드 필름 및 관련 가공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목적으로 하여 설립됨. PI(Polyimide) 필름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글로벌 PI 필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신규 적용 시장 등에 대한 PI(Polyimide) 필름 및 PI 바니쉬 사업 확대와 PI 관련 제품 및 파생 사업 아이템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실적]

- PI첨단소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2% 증가, 영업이익은 55.1% 증가, 당기순이익은 66.4% 증가하였습니다.

 

PI첨단소재 주가 차트

 

 

알에프텍

Why? 5G 관련주인가요?

- 알에프텍은 무선통신 응용장치의 부가제품인 충전기, 데이터 링크 케이블, 안테나, 액세서리, 5G 기지국 안테나 모듈을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재 IT사업(모바일 기기의 부가장치 제조 및 판매)과 LED사업(LED 조명기기 제조 및 판매)을 영위하고 있으며, 신성장동력으로 히알루론산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 IT사업은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기술적 우위 및 해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모바일 기기 부가제품을 삼성전자에 OD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알에프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 증가, 영업이익은 17.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알에프텍 주가 차트

 

 

와이어블

Why? 5G 관련주인가요?

- 와이어블은 공용 무선 기지국(중계망) 전문업체로 LG U+ 수도권 지하철 5G 공사 수주, 케이티와 지하철 5G 무선망 공사 계약을 체결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공용 무선 기지국(중계망) 전문 업체로서 지상, 지하철 및 각종 터널 구간의 공용 무선 기지국(중계망)을 시공, 판매, 운용 및 유지 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지국(중계망) 공용화를 위한 기지국(중계망) 시설을 구축하고 각 사업자가 공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용 유지 보수하고 있습니다.

 

[실적]

- 와이어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5% 감소, 영업이익은 20.2% 감소, 당기순이익은 49.8% 감소하였습니다.

 

와이어블 주가 차트


오늘은 5G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CPU]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9종목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는 한 업체가 모두 진행하기도 하지만 과정별로 특화된 기업으로 나뉘기도 하며, 종합 반도체 회사(IDM), 설계 전문회사(팹리스), 위탁생산업체(파운드리), 패키징 및 테스트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크선 관련주 핵심 6종목  (0) 2021.10.20
암 관련주 핵심 9종목  (0) 2021.10.19
반도체 검사장비 관련주 9종목  (0) 2021.10.19
반도체 재료 관련주 9종목  (0) 2021.10.18
반도체 부품 관련주 8종목  (0) 2021.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