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30.
반응형

테슬라 배터리 납품사의 공통점은 원통형 배터리를 생산한다는 점이며, 테슬라는 원통형 배터리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과 더불어 원통형 배터리 생산업체인 삼성SDI도 유력한 납품사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머스크가 주목한 4680 배터리 개발에 속도를 내는 중으로 LFP 배터리 개발에는 선을 그었지만,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인 4680 모델의 선제적 개발을 통해, 테슬라에 전기차 배터리 납품에 성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에 이어 테슬라가 힘을 쏟는 ESS 사업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 원통형 배터리가 모두 사용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정리]

1. 코윈테크

Why?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코윈테크가 지분 투자한 탑머티리얼은 세계 수준의 리튬인산철 배터리 설계와 제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통형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 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전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시스템을 국내 및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포르 등의 다양한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코윈테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1% 증가, 영업이익은 333.3% 증가, 당기순이익은 24.4% 증가하였습니다.

 

코윈테크 주가 차트

 

2. 파워넷

Why?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파워넷은 2019년 중국 CEL사의 원통형 리튬인산철 배터리 모델에 대해 리튬인산철 배터리의 국제규격 인증을 취득했다는 이유로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전력 변환장치인 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의 개발 및 제조 전문회사로 전자부품(전원 공급장치) 등의 제조,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제품 다변화와 설비투자를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 중심 매출구조에서 탈피하여 AV, 생활가전, 조명 등 다양한 품목에 적용되는 전력 변환장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적]

- 파워넷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0.6% 증가, 영업이익은 61.8% 증가, 당기순이익은 71.1% 감소하였습니다.

 

파워넷 주가 차트

 

3. 자비스

Why?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자비스는 루시드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LG화학 등에 원통형 배터리 관련 장비를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산업용 부품 검사장비와 식품 이물검사장비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범프를 사용하지 않는 패키지 공정의 내부 미세 결함 검사에도 적용 가능한 장비를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 최근 반도체 최신 공정기술과 더불어 반도체 패키징 기술은 동일 부피와 면적 내에서 집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플립 칩 패키징, 웨이퍼 레벨 패키징, TSV, FOWLP와 같은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실적]

- 자비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손실은 530.7% 증가, 당기순손실은 104.1% 증가하였습니다.

 

자비스 주가 차트

 

4. 디에이테크놀로지

Why?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디에이테크놀로지는 국내 대기업과 협의해 원통형 2차전지 설비를 생산 중이며 점진적으로 영역을 확대해 가기 위해 역량을 강화로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최근 이차전지의 셀(cell)을 제조하는 장치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으며, 음극판과 양극판이 교대로 놓여지는 세퍼레이터(분리막)에 음극판과 양극판을 교대로 적층 하여 셀 스택(cell stack)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 디에이테크놀로지 e모빌리티 사업의 부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전문화된 장비를 개발 준비하고 있으며, 파우치형 2차 전지부터 원통형 2차전지 설비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디에이테크놀로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감소, 영업손실은 2.9% 감소, 당기순손실은 52.7% 감소하였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5. 씨아이에스

Why?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씨아이에스는 배터리 전극 장비 대표 기업으로, 이차전지 전 공정에 해당하는 장비들을 만들고 있으며, 파우치와 통형·각형 배터리 전극 제조에 필요한 전극 제조 장비 기술 개발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합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임.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씨아이에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8% 증가, 영업이익은 282.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 차트

 

6. LG화학

Why?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이 루시드 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G화학은 루시드 모터스와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 오는 2023년까지 루시드 에어 표준형 모델에 탑재되는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 LG화학은 올해 원통형 배터리를 포함해 전기차 배터리 생산능력을 150 기가와트(GWh) 추가 확보할 예정이며, OEM 고객사와 제휴를 포함해 2025년까지 430 GWh 확장할 계획입니다.

반응형

[실적]

- LG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하였습니다.

 

 

7. 삼성SDI

Why?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삼성SDI는 루시드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SDI는 젠5 배터리는 니켈 함량 88% 이상 하이니켈 기술을 적용했고 1회 충전으로 최대 660㎞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이 회사는 전기트럭 제조사인 리비안(Rivian)에 이를 적용한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됨.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삼성SDI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은 1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0.4% 증가하였습니다.

 

삼성SDI 주가 차트

 

8. SK이노베이션

Why?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SK이노베이션은 현대자동차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폭스바겐에 내년 파우치를 처음 공급할 예정인 SK이노베이션은 폭스바겐 물량이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은 원통형 고객사 신규 확보와 배터리 다변화가 최대 과제로 노력 중입니다.

 

- 주유소 및 충전소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윤활유 사업은 자동차의 엔진 및 트랜스 미션용 윤활유(기어유) 제조에 주로 사용되는 윤활기유와 자동차용 윤활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적]

- SK이노베이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0.1% 감소하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주가 차트

 

오늘은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10종목

리튬전지의 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액체 전해질이 아닌 고체 전해질을 적용한 전고체 전지 개발이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전고체 리튬금속 전지는 높은 효율과 안전성으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6종목  (0) 2021.10.31
요소수 관련주 7종목  (0) 2021.10.30
자율주행 관련주 9종목  (0) 2021.10.30
디지털자산 관련주 TOP 9종목  (1) 2021.10.30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 10  (0) 2021.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