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6.
반응형

리튬전지의 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액체 전해질이 아닌 고체 전해질을 적용한 전고체 전지 개발이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전고체 리튬금속 전지는 높은 효율과 안전성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빈번히 발생하는 전기자동차 및 EES 화재와 같은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리튬전지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전고체 리튬금속 전지의 여러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실제 셀 제작 및 적용을 위해서는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으며, 전고체 리튬금속 전지는 전극부터 전해질까지 모두 고체상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고체 전해질과 전극 간 접촉이 어렵다고 합니다.

 

최근 연세대학교 연구팀이 불을 붙여도 폭발하지 않는 고분자 전고체 전지를 개발했다고 밝히고 있는데 오늘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고체 배터리관련주 10 종목]

 

테이팩스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테이팩스는 특허청으로부터 고체 전해질 관련 특허를 취득했으며 전고체 전지 관련 핵심소재 개발에 성공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테이팩스는 전자소재용 테이프 시장에 진출.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반도체 및 차량용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전기자동차용 2차 전지는 글로벌 주요 업체들이 출시하는 친환경 차량의 증가와 함께 그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실적]

- 테이팩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7% 증가, 영업이익은 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4.6% 증가하였습니다.

 

테이팩스 주가 차트

 

티에스아이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제조장비 업체로, 씨아이에스 자회사 씨아이솔리드와 전고체 전지용 고체 전해질 생산라인 개발 및 제작에 대한 MOU를 체결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2차전지 Mixing System 설계와 장비 제조를 사업 목적으로 법인 전환하였으며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사업은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 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실적]

- 티에스아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티에스아이 주가 차트

 

 

덕산테코피아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덕산테코피아는 2차전지 전고체 배터리 제조기업 세븐 킹 에너지 주식회사 지분을 취득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OLED의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와 반도체 전자재료 등의 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폴리이미드 사업 분야의 출발점인 모노머를 합성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기 위한 사업을 준비 중입니다.

- 주요 제품인 HCDS는 반도체 제조에 필수적인 소재로 국내외 소수 업체들이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동사는 국내 최초로 HCDS를 직접 합성부터 초고순도 정제까지 일괄 제조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덕산테코피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8% 증가, 영업이익은 58.8% 증가, 당기순이익은 92.2% 증가하였습니다.

 

덕산테코피아 주가 차트

 

미래컴퍼니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미래컴퍼니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전고체 전지 셀 제조장비 개발 과제에 참여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와 Touch Panel을 생산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3D 센서 모듈 및 복강경 수술로봇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 미래컴퍼니는 최근 중국 디스플레이 제조 및 판매 관련 업체(General Interface Solution Limited)와 196억 9144만 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실적]

- 미래컴퍼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미래컴퍼니 주가 차트

 

아바코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아바코는 전고체 이차전지의 고체 전해질을 고속으로 증착하는 공정 및 장비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사업은 FPD 제조용 진공장비, 전용 장비, 자동화 장비군으로 구분되며 아이템 별로 전략적인 경영,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기존 디스플레이 공정용 반송장비 부문에 이어 LCD 제조용 Sputter와 박막 태양전지 제조용 Sputter 장비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아바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6% 감소, 영업이익은 95% 감소, 당기순이익은 54.9% 감소하였습니다.

 

아바코 주가 차트

 

 

 

 

 

 

 

씨아이에스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씨아이에스는 전고체 전지 핵심소재인 고체 전해질 특성 향상에 관한 기술을 이전 계약 체결하였으며, 자회사 씨아이솔리드가 전고체 전지 사용화를 위해 티에스아이와 고체 전해질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으며,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씨아이에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8% 증가, 영업이익은 282.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 차트

 

삼성SDI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삼성 SDI는 21년 9월 국제 전기자동차 엑스포에서 개발 중인 2차 전지 전고체 배터리를 공개하였으며, 현대차와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를 공동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에너지솔루션 부문과 전자재료 부문으로 분류되며, 에너지솔루션 부문은 중, 대형전지 등을 생산해 판매함. 전자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2000년 리튬이온 2차전지 사업을 시작한 이래 품질 개선, 안전성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업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삼성SDI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1% 증가, 영업이익은 17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0.4% 증가하였습니다.

 

삼성SDI 주가 차트

 

일진머티리얼즈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일진머티리얼즈는 국내 1위 일렉포일 제조업체로 2023년 고체 전해질 생산라인 구축을 목표로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에서 판매 중인 I2B제품이 리튬 2차 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일렉포일 90.03%, 기타 9.97%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실적]

- 일진머티리얼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37.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9% 증가하였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차트

 

 

 

 

이수화학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이수화학은 이수그룹 계열의 석유화학업체로 한국 전자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 핵심기술 개발 업체로 선정되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이수화학의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노말파라핀 공장을 1990년에 완공하여 그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노말파라핀을 완전 국산화하는 등 석유화학제품,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이수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증가, 영업이익은 100.5% 증가, 당기순이익은 224.7% 증가하였습니다.

 

이수화학 주가 차트

 

한농화성

Why?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가요?

- 한농화성은 전고체 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소재인 가소제와 가교제를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농화성은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Glycol Ether),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고부가가치 신제품은 FM, 글라임 등 첨단화학제품의 비중을 점차 높여가고 있습니다.

- 한농화성의 계면활성제 산업은 정밀화학의 한 분야로서 알콜, 지방산, 아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유도체를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실적]

- 한농화성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36.6% 증가, 당기순이익은 41.7% 증가하였습니다.

 

한농화성 주가 차트

 

 

 

오늘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10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니켈 관련주 7종목

하이니켈배터리는 한번의 충전으로 더 멀리 갈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국내 배터리 업체들이 관련 원자재 확보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으며, 누가 더 안정적으로 원자재를 확보할 수 있는지가 향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귀금속] 코발트 관련주 7종목  (0) 2021.10.17
셰일가스 관련주 9종목  (0) 2021.10.16
원자재 관련주 9종목  (0) 2021.10.16
수소 트럭 관련주 9종목  (0) 2021.10.16
수소운반 관련주 8종목  (0) 2021.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