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 트럭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6.
반응형

정부는 친환경 수소 활용으로  수소차 시장을 수소버스, 트럭, 건설기계 등 상용차 시장으로 확대하고 도심 항공, 트램, 드론, 선박 등 미래 교통과 운송수단에 수소를 적용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수소는 탄소중립 시대 핵심 에너지로,  자동차와 수소트럭, 선박 등 친환경 운송수단의 연료가 되고, 연료전지 등 무탄소 전원에 사용되며, 산업용 공정에도 쓰이는 만능 에너지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탄소경제에서 수소경제로의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고, 미래의 국가경쟁력과 직결되고 있으며 수소경제 시장 규모도 급성장하며 2050년에는 12조 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엑시언트는 세계 최초로 양산한 수소전기 트럭으로 2025년까지 유럽에 1,600대의 전기트럭을 출하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 트럭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 트럭 관련주 정리]

현대차

Why? 수소트럭 관련주인가요?

- 현대차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수소 전기 대형트럭 엑시언트의 양산체제를 구축해 유럽으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어 수소 트럭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차는 2028년까지 모든 상용차 라인업에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적용키로 하고, 무인 장거리 운송 시스템 콘셉트 모빌리티 '트레일러 드론'과 100kW급, 200kW급 차세대 연료전지 시스템 시제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 현대차그룹의 스위스에서 현대차 수소 전기트럭 50여 대가 달리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를 통해 2023년부터 미국에 30대가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적]

- 현대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14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2%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일진하이솔루스

Why? 수소트럭 관련주인가요?

- 일진하이솔루스는 세계 1위 수소탱크 전문기업으로 넥쏘를 포함해 버스·트럭·드론 등에 탑재되는 저장용 수소탱크를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일진하이솔루스 수소탱크의 장점은 경제성으로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돼 금속 수소탱크보다 가볍고 수소 저장능력도 높습니다.

 

-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에 탑재되는 수소용기를 독점 공급 중으로 20년 기준 연산 용기 47,652 EA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일진하이솔루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기준 매출액 574.7억 원, 영업이익 62.7억 원, 당기순이익 50.2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차트

 

 

반응형

S-Oil

Why? 수소트럭 관련주인가요?

- 에쓰오일은 서울 시내에 복합 수소 충전소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버스·트럭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업계가 추진하는 코하이젠(Korea Hydrogen Energy Network)에도 참여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쓰오일은 자체적으로도 대규모 수소 수요를 확보할 예정이며, 기존의 공장 연료를 수소 연료로 전환하고, 중질유 분해·탈황 등의 생산공정에 청정 수소를 투입할 계획입니다.

 

- 에쓰오일(S-OIL)은 국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규모 청정 수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대주주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와 협력해 사우디에서 생산한 블루 암모니아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쓰오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에쓰오일 주가 차트

 

현대제철

Why? 수소트럭 관련주인가요?

 

- 현대제철은 현대자동차 수소 연료전지, 수소전기 대형트럭 엑시언트의 금속분리판 생산공장을 증설한다고 밝혀 수소트럭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제철은 현대차 그룹이 수소경제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어 스택용 금속분리판 공장을 증설할 계획으로 알려졌는데 1년 동안 수소 전기차 넥쏘 약 1만 6,00대 분량에 탑재할 수 있는 금속분리판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현대제철은 철강영업부문(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 영업부문(반제품, 부산물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로 부문 현대하이스코 냉연사 업 부문을 분할 합병하여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실적]

- 현대제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차트

 

 

현대글로비스

 

Why? 수소트럭 관련주인가요?

- 현대글로비스는 수소전기 트럭 활용 물류서비스 실증 특례를 받았으며 현대차가 제작한 10톤급 수소 전기트럭 엑시언트를 구매해 화물 운송에 활용할 계획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글로비스가 수소와 전기차(EV) 배터리 등을 담당하는 브랜드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친환경 분야 사업 영역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임.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매출 비중은 종합물류업 32.85%, 유통판매업 53.89%, 해운업 13.27%입니다.

 

[실적]

- 현대글로비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4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하였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차트

 

 

CJ대한통운

Why? 수소트럭 관련주인가요?

- CJ대한통운은 수소전기 트럭 활용 물류서비스 실증 특례를 받았으며 현대차가 제작한 10톤급 수소 전기트럭 엑시언트를 구매해 화물 운송에 활용할 계획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CL사업부문, 택배사업부문, 글로벌 사업부문, 건설사업부문을 주된 사업부문으로 영위,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독자적인 융합형 'CJ대한통운 e-풀필먼트' 서비스를 개시하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은 글로벌 사업부문 39.85%, 택배사업부문 31.47%, CL사업부문 24.22%, 건설사업부문 4.46%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적]

- CJ대한통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은 2.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CJ대한통운 주가 차트

 

 

현대모비스

Why? 수소트럭 관련주인가요?

- 현대모비스는 현재 충북 충주공장에서 연간 2만 3000기의 수소연료전지를 생산하고 있으며, 현대차 넥쏘, 수소 전기트럭 엑시언트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재 현대모비스가 생산하고 있는 연료전지 시스템은 주로 차량용으로 사용되지만 앞으로는 건설 기계, 물류 장비, 일반 발전 등 다른 부문에도 공급될 전망입니다.

 

- 현대모비스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모비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3% 증가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

 

 

평화산업

Why? 수소 트럭 관련주인가요?

- 평화산업은 현대차에 수소차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연료 전지 스택(이음매) 개스킷(틈막이 부품)을 공급해 수소 트럭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음.

 

-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평화산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평홯산업 주가 차트

 

 

유니크

Why? 수소트럭 관련주인가요?

- 유니크는 수소연료 전지 자동차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장치인 스텍에 수소공급을 제어하는 부품인 FPS밸브와 수소탱크 솔레노이드 밸브 양산 공급업체로 수소트럭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유니크는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 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여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유니크는 현재 6속, 8속 솔레노이드밸브를 양산하고 있으며, 향후 10속에까지 적용 가능한 기술을 확보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실적]

- 유니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유니크 주가 차트

 

 

오늘은 수소트럭 관련주 9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운반 관련주 8종목

수소가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각광받는 이유는 청정에너지인 데다 생산, 저장, 운반이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그린 에너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는 아직까지 탄소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10종목  (0) 2021.10.16
원자재 관련주 9종목  (0) 2021.10.16
수소운반 관련주 8종목  (0) 2021.10.15
리튬 관련주 8종목  (0) 2021.10.15
NCMA 관련주 7종목  (0) 2021.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