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운반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5.
반응형

수소가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각광받는 이유는 청정에너지인 데다 생산, 저장, 운반이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그린 에너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는 아직까지 탄소배출 없이는 생산이 어렵고, 운송조건도 까다롭다고 합니다.

 

수소는 우주에서 가장 가볍고 풍부한 원소로 우리나라에서도 주로 고압수소가스를 압력용기에 담아 운반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압력을 가해 수소를 액화 상태로 저장한다고 합니다.

 

최근 암모니아가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를 생산하고, 효율적인 저장과 운반을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 운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 운반 관련주 정리]

 

롯데정밀화학

Why? 수소 운반 관련주인가요?

- 롯데정밀화학이 생산하는 암모니아가 수소 운반 수단으로 부각이 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 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컬 사업 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고 있습니다.

 

[실적]

- 롯데정밀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3% 증가하였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일진하이솔루스

Why? 수소 운반 관련주인가요?

-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저장용기를 글로벌 자동차 업체에 납품하고, 수소 운송에 사용되는 튜브트레일러를 개발하고 있다.

 

- 용기사업(CNG, 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일진그룹에 속하는 계열회사입니다.

 

- 현대자동차, 도요타 및 혼다로 구분되며,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에 탑재되는 수소용기를 독점 공급 중으로 20년 기준 연산 용기 47,652 EA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일진하이솔루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기준 매출액 574.7억 원, 영업이익 62.7억 원, 당기순이익 50.2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차트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은 신재생에너지 전력과 수전해 기술을 기반으로 한그린 수소의 공급부터 압축, 운송, 충전 발전 및 활용에 이르는 수소 밸류체인을 갖춰나가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화솔루션은 첨단소재 부문이 생산된 수소를 자체 개발한 수소탱크를 활용해 보관, 운반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 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됩니다.

 

[실적]

- 한화솔루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3% 증가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차트

 

 

효성첨단소재

Why? 수소 운반 관련주인가요?

- 효성첨단소재가 생산하는 탄소섬유는 무게가 강철의 4분의 1 수준이고 강도는 10배 이상 뛰어나 수소연료탱크, 수소 운송 트레일러 등에 원재료로 사용된다.

 

-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스판덱스의 Creora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효성첨단소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효성첨단소재 주가 차트

 

제우스

Why? 수소 운반 관련주인가요?

- 제우스는 수소의 대량 저장, 운송을 가능하게 하는 액상유기수소운반체(LOHC)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 장비, TFT-LCD 인라인 트랜스퍼 시스템 및 태양전지 제조장비, 밸브 시스템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장비 사업부문에서는 반도체 제조공정 및 일반 산업체 박막 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Cryo Pump를 취급하며 국내 모든 Cryo Pump는  세계시장 1위입니다.

 

[실적]

- 제우스의 실적은 세정장비 수요 증가 동시 발생하여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함. Batch 타입 세정장비 국산화 효과와 2020년 연구개발비 증가분의 감소 효과가 겹치면서 영업이익은 36.9% 늘어난 94.8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제우스 주가 차트

 

현대글로비스

Why? 수소 운반 관련주인가요?

- 현대글로비스는 한국조선해양과 함께 액화수소 운반선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회사로 매출 비중은 종합물류업 32.85%, 유통판매업 53.89%, 해운업 13.27%입니다.

 

- 현대자동차 그룹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여타 물류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다양한 운송루트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글로비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49.3%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 

 

현대글로비스 주가 차트

 

 

엔케이

Why? 수소 운반 관련주인가요?

- 엔케이는 미래 먹거리로 고성능 수소 운송 튜브 트레일러를 본격 상용화하고 있어 수소 운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고정식 소화장치 부문,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부문, 해양플랜트 기자재 부문, 고압가스 용기 부문이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이며 이는 선박 건조에 소요되는 선체 의정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이며, 환경 규제 및 안전 규정 강화에 따라 친환경 고효율 선박으로의 선박 교체 수요도 지속적인 창출이 예상됩니다.

 

[실적]

- 엔케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감소, 영업손실은 17.8% 감소, 당기순손실은 38% 감소하였습니다.

 

 

엔케이 주가 차트

 

현대위아

Why? 수소 운반 관련주인가요?

- 현대위아는 수소차용 공기압축기 및 운반에 필요한 저장탱크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 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되며,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 최근 친환경차량 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에 나섰으며,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 팩토리, 협동 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위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증가, 영업이익은 57.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6%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위아 주가 차트

 

오늘은 수소 운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 생산 관련주 핵심 8종목

정부가 2030년까지 국내 청정 수소 100만 t 생산체제를 구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30년 수소 사용량을 390만t으로 늘리고 청정 수소 비율을 50%로 높여 수소를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첫 번째 에너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자재 관련주 9종목  (0) 2021.10.16
수소 트럭 관련주 9종목  (0) 2021.10.16
리튬 관련주 8종목  (0) 2021.10.15
NCMA 관련주 7종목  (0) 2021.10.15
하이니켈 관련주 7종목  (0) 2021.10.15

댓글